예상모수 중복검사로 중복타겟 확인해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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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상모수 중복검사로 중복타겟 확인해볼까?
2020/ 04/ 10

 


🔎 오토 메시지 예상 모수 중복검사하고

 오토 메시지 중복 노출 비율을 분석해봐요!


 각각의 목적에 의해 작성된 타겟 메시지들은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타겟이 너무 중복되거나, 많은 팝업 메시지들은 고객님을 힘들게 할 수 있어요. 노출 빈도와 시점을 적절히 조절하세요. 중요한 순간딱 필요한 고객에게만 메시지가 노출되도록!


이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메시지 예상 모수 중복검사입니다. 메시지들이 중복해서 특정 고객 군에게 노출되는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 사용하실 수 있는 기능이에요. 다른 메시지의 조건과 얼마나 중복되는지 알고 싶을 때 확인할 수 있어요 🙋🏻‍♀️

 

 

 

▪  중복 모수 추출방법


 

중복 모수 표에서는 실제 숫자보다 비율이 더 중요해요.
1순위로 비율. 2순위로 숫자를 확인해야 합니다. 위의 예시에서 5774번의 중복 보다  3번 메시지를 더 주의 깊게 봐야 합니다. 1번 메시지와 100% 중복되기 때문이죠. 100% 중복이라는 뜻은, 3번 메시지에 노출되는 사람들에게 1번 메시지도 100% 노출된다는 뜻입니다. 



 


▫ 첫 방문 쿠폰 X 웰컴바 쿠폰(방문 시): 5,774회 중복

▫ 첫 방문 쿠폰 X 회원가입 후 첫 로그인 쿠폰:1,762회 중복

▫ 단골 쿠폰(5% 할인) X 웰컴바 쿠폰(방문 시): 3,567회 중복 


다음으로 4번 메시지와 1번 메시지의 중복 비율도 살펴봐야 합니다. 역시 70%로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죠? 굉장히 높은 수치입니다.

중복 모수가 많이 발생할 때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타겟 고객 군을 조정해 주세요.
1. 세그먼트 조건 변경
2. 새로운 세그먼트 조건 추가
3. 제외 조건 추가


 

중복 모수는 낮추고 👎🏻

마케팅 효율은 높일 수 있습니다 👍🏻  

 

 

 Q. 모수가 없어요! 

예상 모수를 확인할 수 없는 메시지도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현재 보고 있는 페이지, 현재 로그인 상태 등은 미리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예상 모수 데이터 추출이 불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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