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자동화 사례] 문구 하나로 전환율이 19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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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자동화 사례] 문구 하나로 전환율이 194.4% ?🙄🤔
2020/ 02/ 13

 

 


단 3초, 고객을 사로잡는 시간

오토 메시지는 찰나의 순간에 등장합니다. 짧은 등장 속에서 고객님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하죠. 따라서 긴 문구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가독성과 주목도가 낮거든요..💦 우리는 단 3초 안에 고객님의 클릭을 부를 수 있도록, 간결하고 압축된 문구숫자를 이용해야 합니다. 어떻게 활용해볼 수 있을까요?

 

숫자+한정 혜택=마감시간 전략! ⏱

‘마감시간 전략’ 마케팅에서 자주 활용됩니다. 숫자로 한정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숫자는 구체적인 정보이기 때문에 보다 설득력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이를 다음과 같이 활용합니다.

 

1일 이내, 지금 1시간만···... 한정적인 시간을 제시한 뒤, 혜택을 더하는 방식이죠. 한정적인 시간이 혜택에 희소성의 가치를 부여합니다. 고객은 Time limit에 푸시를 받게 되고, 소비 결정도 촉진되겠죠? 이처럼 우리도 숫자를 활용하면 고객님을 더 쉽게 설득할 수 있지 않을까요?😏 지금 이프두와 함께 숫자를 활용한 메시지를 제작해보세요!

 

 

01 회원가입 유도

 

회원가입하고 싶어지는 매력적인 혜택을 숫자로 제공하세요!

 

IF 세그먼테이션

3페이지 뷰 이상, 로그인 N, 구매 없음, 첫 방문

◾방문>첫방문/재방문>첫방문

◾방문>세션 페이지뷰>3페이지뷰 이상

◾회원>로그인>로그인안함

◾구매>누적 구매액>0원 이하



 


DO 푸시노트

 


Report

전환율 194.4%

 예시로 사용된 메시지의 경우 클릭률 12.1%, 전환율 105%로 높은 효율을 보였습니다. 1분 안에 간편 회원가입이라는 핵심적인 문구를 더했기 때문이겠죠? 이 외에도 숫자를 활용한 회원가입 예시 중 최대 효율 194.4%를 기록한 사례도 있었습니다 🤗

 

주의!

첫 방문 고객이 도착한 랜딩 페이지에서 곧바로 노출되는 메시지는 클릭률이 낮아 효율도 낮습니다. 특히 회원가입 유도는 단순히 첫 방문인 조건만으로 메시지를 띄우지 마세요🙅‍♀️ 세그멘테이션 설정값을 조절해서 여유 있게 띄워주세요.




02 타임 딜

 

마감시간 전략을 이용해 고객의 소비를 촉진시키세요! 조건은 타임 딜의 목적과 대상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해당 예시는 임의로 설정한 조건으로 장바구니 구매를 유도하는 전략입니다. 목적에 따라 다양한 조건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IF 세그먼테이션

최근 담은일 2일 이내, 최근 담긴 상품수 2개 이상

◾장바구니>최근 담은일>오늘기준 2일이내

◾장바구니>최근 담긴 수>2개 이상


 


DO 팝콘[쿠폰 발급 페이지가 존재하는 경우]





주의!

[메시지 작성 완료 후] 오토 메시지 설정 페이지에서 타임 딜 시간 또는 기간에 맞춰 실행 빈도, 노출 시간, 노출 요일을 설정하세요.


 

[오토 메시지 설정란 예시 - 노출시간]


Report

전환율 200%

 숫자 카피를 활용한 쇼핑몰 B와 C의 리포트입니다. 타임 이벤트, 마감시간 등 모두 수치 정보를 통해 한정적인 시간을 강조했어요. 효율이 최대 클릭률 66.7%, 전환율 126.2~200%를 기록! 상당히 높은 수치죠?

 

 



 

 

다른 클릭률 상승 사례가 궁금하세요?

🙎‍♀️관련 포스팅: 한정 카피 사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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