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자동화] 주말매출 48% 상승비결은?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마케팅자동화] 주말매출 48% 상승비결은?
2020/ 01/ 16

 

 


주말 매출 48% 상승!


일반적으로 주말에는 쇼핑몰 매출이 떨어집니다. 신나는 불금부터 주말까지 자연스럽게 방문수가 줄어들기 때문이죠. 비례적으로 쇼핑몰 매출도 줄어듭니다. 통계를 보면 평일 대비 60% 정도 매출이 발생하고 있어요. 당일 배송, 익일 배송을 선호하는 경향도 영향을 끼칩니다. 주말 구매를 기피하는 성향이 짙어지면서 월요일에 쇼핑하여 구매를 하는 고객님들이 많은 것도 요인이 될 수 있거든요. 그렇다면 매출이 떨어지는 주말에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해서 평일 구매율보다 높여보는 건 어떨까요? 어렵게 방문한 주말 고객님을 그냥 보내드릴 수는 없잖아요!

 

어떤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까요?🤹‍♀️ 

‘주말 한정’이라는 점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고객들에게 구매 기회가 한정적이라는 것을 상기시켜 빠른 구매를 유도해 보는 거죠. 주말이라는 단어를 포함해 주말 한정 할인 쿠폰, 주말 맞이 적립금 두 배등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누구를 공략해볼까요?

같은 상품을 반복해서 보고 있는 고객을 타겟팅 해볼게요. 같은 상품을 반복적으로 보고 있으면 그 상품에 관심이 있다고 생각해 볼 수 있으니까요!

 

IF 세그먼테이션

미리 준비된 템플릿에서 타겟 고객을 선택해볼까요?

[Message] 메뉴 >템플릿으로 작성하기 > 전자상거래 > 상품/카테고리 > 방문 시작 후 동일한 상품을 ____회 이상 본 사용자 클릭 

 

방문 시작 후 동일한 상품을 ___ 회 이상 본 사용자 💌




 

🔎 모수 확인하기


위 조건에 해당되는 고객들이 얼마나 되는지 모수를 확인하세요. 모수가 너무 작으면 효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적당한 값 ( 2,3,4 등 ) 입력 후 버튼을 클릭하면 최근 7일 방문 기준으로 모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주말에만 팝업을 띄우는 2가지 방법


1. 오토 메시지 작성 후 노출 기간을 주말 날짜로 직접 설정하는 방법.



 

2. 오토 메시지 작성 후 노출 기간을 기간 제한없음으로 하고 노출 요일 설정에서 토, 일 에만 체크하면 토요일과 일요일에만 오토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Message 선택

조건 설정을 완료했으면 원하시는 오토 메시지 유형을 선택한 뒤 메시지를 작성하세요.

 


 

 

DO​ 마케팅 액션 - 라운드 플로팅

[주말]이라는 키워드를 넣어 구매로 유도하는 메시지를 제작해볼까요? 모든 메시지에 ‘주말’키워드를 포함해봤어요. 오토 메시지 종류, 문구 및 혜택은 회원님들의 쇼핑몰 사이트 환경에 맞게 만들어주세요 🙂



 

 

💡 쇼핑몰 A 사례

주말 방문객 중 같은 상품을 반복해서 보는 고객들에게 쿠폰 혜택을 제공한 쇼핑몰 A의 경우, 평소 주말 대비 매출은 약 48%, 구매 건수는 무려 85%나 상승했어요


다가오는 주말은 정밀 타겟팅으로 구매율 공략에 나서보는 건 어떨까요?

IFDO도 더 좋은 활용팁으로 찾아올게요~


 ⓒGIPHY_reddit_pokemon

 


✍ 이런 팁은 어때요?

1) 시즌을 대비하는 마케터의 '기획전 분석' 방법

2) 유튜브 채널 구독 유도 자동화 레시피



마케팅자동화레시피활용사례구매율상승구매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