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자동화] 오토메시지 06 공지메시지
마케팅 자동화 - IFDO > 오토메시지 작성법
[마케팅 자동화] 오토메시지 06 공지메시지
2019/ 12/ 19

 

 


심플한 미니 알림

공지 메시지


귀찮게 하지 않을게요! 

쿨하게 알려만 드릴거에요 💫

 

 

공지 메시지?

 

고객에게 방해가 되지 않는 작은 팝업으로
화면 하단에서 위로 올라오는 형태입니다. (사이즈 조절 가능) 🧰 

 



공지메시지 예시 ▼

 




 

 

<팝업메시지에 비해 세로 길이가 높지 않은 것이 특징입니다.>

 


 

공지 메시지 노출 예시 ▼


<위치는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 공지 메시지는 이럴 때 추천해요~

1.고객이 방해받지 않을 간단한 배너를 만들고 싶을 때 🚗

2.알림 또는 공지사항을 전달하고 싶을 때 🗺

3.간결한 문구를 담고 싶을 때 ♨

4.대표님이 빨리 팝업 올리라고 할 때 🔥

 


👉 공지 메시지의 구성

1.템플릿

2.배경

3.텍스트

4.동영상

5.도형

6.이미지

7.상품이미지

8.클립아트 

9.내이미지

 




👉 공지 메시지 작성법

1.타겟 조건을 지정한 뒤 [마케팅 메시지 작성] > [공지 메시지]를 클릭합니다. 


 

 

 

 

 

2. 구성 요소들을 조합해서 스마트 에디터에서 제작하거나 이미 만들어놓은 이미지가 있다면 업로드해서 사용하실 수 있어요.🎉🎉


직접 디자인한 이미지를 업로드해서 사용하고 싶을 때


 

-좌측 메뉴 탭 가장 하단의 [내 이미지] 클릭

-우측 상단 구름모양 [업로드] 버튼을 클릭. 이미지를 업로드하세요.

-업로드한 이미지를 클릭하면 우측 편집 화면으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가로 세로 크기가 맞지 않다면, 편집화면의 가로 세로 크기를 입력해서 크기를 조절하세요. (기본 400px X 80px)

-공지메시지를 클릭하면 이동할 랜딩 URL을 입력하세요.

 

◼ 공지 메시지를 스마트 에디터로 제작

: 템플릿, 텍스트, 도형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3번에서 설명드릴게요!

 

 

 

 

3.스마트 에디터를 사용해서 공지메시지를 작성합니다.


● 활용 가능한 도구

: 템플릿, 배경, 텍스트, 동영상, 도형, 이미지, 상품 이미지, 클립 아트, 내 이미지 


*제공되는 스마트 에디터 기능은 팝업메시지와 동일합니다. 스마트 에디터에 대한 상세 설명은 팝업 메시지 소개 포스팅을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

팝업메시지 제작은 이렇게! ▼

https://ifdo.co.kr/blog/BlogView.apz?BlogNo=42

---------------------------------------


 

 

작성 순서 가이드 🧰

[배경 제작>헤드라인 작성>부헤드라인 작성>본문 제작 및 작성>버튼 삽입]

 

1) 배경 제작

- 배경의 종류: 색상과 이미지, 패턴 등

- 기본 사이즈는 입력해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색상 이용시 🎨

두번째 탭 [배경] 클릭 후 색상 or 패턴 선택



 

배경탭에 제공되는 세가지 기능 💁‍♂️


이미지 이용시 🖼

-[이미지>이미지 추가>검색] 후 결과 사진 활용

 

-[내 이미지>업로드] 후 사용

-단순한 배경 또는 이미 제작이 끝난 배너를 손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미리 글을 먼저 작성했다면? ▶ 사진을 추가한 뒤 맨 뒤로 보내주면 끝!

 


동영상 이용시 🎬

유튜브로 추가하거나 동영상 링크를 추가하세요.
-MP4형식만 지원합니다.🙋‍♀️

-유튜브, Vimeo 영상의 URL주소를 추가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유튜브 동영상 URL 복사 방법

: 영상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후 동영상 URL 복사를 선택합니다.

 

​
 ​간단하게 복사한 뒤 공지 메시지에 사용하세요 🔔​

 

 

Vimeo 동영상 URL 복사 방법

: Vimeo 사이트에서 영상이 있는 페이지 URL 주소를 복사합니다.

​ 

 

 

 

 

2) 제목(헤드라인) 작성

 


 

-간결하고 핵심이 되는 단어로 제목을 입력하세요.

-[텍스트] 탭의 헤드라인 추가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역할에 따라 글씨 크기가 다르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3) 부제목(부헤드라인) 작성

- 텍스트 추가 [하위 헤드라인 추가]를 선택하세요. 

- 부연 설명을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제목 다음으로 나타나는 소제목을 뜻합니다.

 

 

 

 



4) 랜딩페이지 유도 버튼 제작(필요시)

-도형 or 클립아트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이미 만들어진 버튼 이미지: [내 이미지]를 통해 불러오기

-‘자세히 보기’, ‘지금 혜택 받기’ 등 간결한 문구로 클릭을 이끌어보세요! 


 

도형과 텍스트를 사용한 버튼 제작예시

 





5) 버튼을 클릭했을 때 이동할 URL 추가

 

버튼을 누른 뒤 URL을 추가하면 됩니다 ☺

 

 

 


6) [편집 완료]를 누른 뒤 오토메시지 상세 노출 설정을 완료하세요.

[제목 및 설명] 작성> [실행 빈도] 선택>[노출 기간] 지정>[노출 요일] 선택> [노출 시간] 선택>[하루 다시 보지 않기] 여부 확인> [태그에 대한 설정] 확인> [저장 후 바로 적용]

 

 

팝업메시지와 공지메시지의 상세노출 관련 설정법은 동일합니다. 관련 내용은 팝업메시지 제작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

https://ifdo.co.kr/blog/BlogView.apz?BlogNo=42

————————————

 

 


7) 작성한 메시지의 노출,클릭,전환, 매출액에 대한 분석은 Report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

 

오토메시지메시지작성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