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서 작성 페이지에서 블랙프라이데이 ⭐️쿠폰 코드⭐️ 노출하는 방법!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주문서 작성 페이지에서 블랙프라이데이 ⭐️쿠폰 코드⭐️ 노출하는 방법!
2024/ 11/ 26

매출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입니다! 이프두 고객사인 엘칸토, 메트로시티, IDF MALL 등 다양한 커머스에서도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전개하고 있는데요. 


 

이프두를 활용해 블랙프라이데이 팝업을 설정한 IDF MALL의 사례


❶ 블랙프라이데이 할인을 위한 쿠폰 코드가 별도로 준비되어 있고, ❷ 할인 혜택을 적용하기 위해 주문서 작성 페이지에서 쿠폰 코드를 입력해야 한다면 주문서 페이지에서 쿠폰 코드를 노출해 보는 건 어떨까요? 쿠폰 코드를 담은 웰컴바를 노출하여 쿠폰 사용을 유도해 볼 수 있습니다🤗


✅ 주문서 세그먼트는 자체 개발 사이트, 카페24, 고도몰, 메이크샵, 퍼스트몰 사용자만 이용 가능합니다.

✅ 주문서 세그먼트는 별도 스크립트 설치가 필요합니다. 라이브 채팅으로 문의해 주세요. *무료


💁🏻 대상

주문서 작성 중인 회원/비회원

🎯 목표

쿠폰 사용 유도

📝 내용

주문서 작성 페이지에서 쿠폰 코드를 노출하여 쿠폰 사용을 유도합니다.

 

1. 팝업 신규 생성하기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타게팅 조건 설정하기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 주문서 > 현재 주문 총액 > 1원 이상
    주문서의 주문 총액이 1원 이상인 경우 타게팅 합니다.
    *주문서 페이지를 보고 있을 때 타게팅 합니다. 


3. 팝업 유형 선택하기

유형으로 ‘웰컴바’, CTA로 ‘클릭없음’을 선택한 뒤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웰컴바는 연결되어야 할 URL이 없을 뿐 아니라 주문서 작성 중 의도치 않은 클릭으로 인하여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는 것을 방지하고자 ‘클릭 없음’ CTA를 설정했습니다. 다만 ‘클릭 없음’ CTA의 경우 전환 성과를 집계할 수 없어 리포트에 노출 성과만 표시됩니다. 


4. 콘텐츠 작성하기

쿠폰 코드를 담아 내용을 작성한 뒤 글씨 색상과 배경을 변경합니다. 


 

5. 팝업 노출 설정하기

노출 방식을 선택합니다. 


💡Tip! 예시에서는 웰컴바가 페이지 콘텐츠를 가리지 않는 [사용자 지정]을 적용했습니다.


팝업의 노출 위치,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설정합니다. 


 

💡Tip!

  • 방문할 때마다 노출될 수 있도록 빈도는 ‘방문 마다’로 설정합니다. 

  •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기간에만 노출될 수 있도록 노출 기간을 조정합니다. 


6. 팝업 저장하기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7. 팝업 활성화하기

인앱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팝업을 활성화(ON) 합니다. 


 

이제 주문서 작성 페이지를 조회 중인 회원/비회원에게 쿠폰 코드를 안내하는 웰컴바가 노출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레시피 외에도 블프 프로모션을 홍보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이프두 콘텐츠 중에서 사용하시기 좋은 레시피를 몇개 골라보았으니 원하시는 레시피를 적용해 보세요! 


연관 콘텐츠 추천


 

주문서세그먼트이런메시지어때요?주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