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에서 특정 상품을 한번 이상 구매한 사용자, 어떻게 분류할 수 있을까요? 특정 상품 구매자만 필터링하기 위해 추천드리는 방법은 ‘사용자 태그’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사용자 태그란 사용자에게 자동 또는 수동으로 남기는 #해시태그 형식의 메모입니다. 사용자에게 태그를 지정해 두면, 추후 세그먼트로 활용하여 리타게팅이 가능한데요. 재구매 시점을 알리거나 연관 상품을 추천하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태그를 붙여 지속적인 관리를 시작해 보세요💪🏻
사용자 태그 설정 방법
상품을 구매한 사용자에게 즉시 태그를 부착합니다.
1.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세그먼트 조건 추가 후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합니다.
상품 > 현재 구매 상품 > 상품명 입력 또는 선택 입력 또는 선택한 상품명의 상품을 현재 구매한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3. DO 액션으로 [태그]를 선택하여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4. 고객에게 부착할 태그 이름을 입력합니다.
5. [저장하기]를 클릭하세요.
6. 오토메시지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합니다.
태그 작성을 완료한 시점부터 조건에 해당하는 고객 방문 시 자동으로 태그가 부착됩니다.
오늘 작성하신 태그는 세그먼트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토메시지 타겟 설정 화면에서 [사용자 정의 트리거 > 태그] 세그먼트를 추가하여 태그가 부착된 사용자를 대상으로 리타게팅을 진행해 보세요. 상품 개선을 앞두고 있는 경우, 특정 상품 구매자에게 설문조사 참여를 요청해 볼 수 있고 현재 구매한 상품과 유사한 상품의 할인 소식을 전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각도로 리타게팅을 진행하세요😎
사이트에서 특정 상품을 한번 이상 구매한 사용자, 어떻게 분류할 수 있을까요? 특정 상품 구매자만 필터링하기 위해 추천드리는 방법은 ‘사용자 태그’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사용자 태그란 사용자에게 자동 또는 수동으로 남기는 #해시태그 형식의 메모입니다. 사용자에게 태그를 지정해 두면, 추후 세그먼트로 활용하여 리타게팅이 가능한데요. 재구매 시점을 알리거나 연관 상품을 추천하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태그를 붙여 지속적인 관리를 시작해 보세요💪🏻
사용자 태그 설정 방법
상품을 구매한 사용자에게 즉시 태그를 부착합니다.
1.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세그먼트 조건 추가 후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합니다.
상품 > 현재 구매 상품 > 상품명 입력 또는 선택
입력 또는 선택한 상품명의 상품을 현재 구매한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3. DO 액션으로 [태그]를 선택하여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4. 고객에게 부착할 태그 이름을 입력합니다.
5. [저장하기]를 클릭하세요.
6. 오토메시지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합니다.
태그 작성을 완료한 시점부터 조건에 해당하는 고객 방문 시 자동으로 태그가 부착됩니다.
오늘 작성하신 태그는 세그먼트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토메시지 타겟 설정 화면에서 [사용자 정의 트리거 > 태그] 세그먼트를 추가하여 태그가 부착된 사용자를 대상으로 리타게팅을 진행해 보세요. 상품 개선을 앞두고 있는 경우, 특정 상품 구매자에게 설문조사 참여를 요청해 볼 수 있고 현재 구매한 상품과 유사한 상품의 할인 소식을 전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각도로 리타게팅을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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