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me(시간), Place(장소), Occasion(상황). 때와 장소에 따라 적절한 옷을 입어야 한다는 뜻의 TPO는 패션업계에서 먼저 사용하기 시작했는데요. 사실 TPO는 마케팅에서도 중요하게 고려되어야 합니다.
상황에 맞춰, 필요한 시점에, 알맞은 혜택을 전해야 고객의 액션을 이끌어 내는데 유리하거든요. 이때 활용할 수 있는 오토메시지 노출 시점 기능을 소개합니다🙌🏻
노출 시점
오토메시지 노출 시점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오토메시지 디자인 편집 화면에서 다음의 옵션 중 1개를 선택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즉시 (기본)
타겟 고객에게 오토메시지를 즉시 노출합니다.
N초 이후
페이지 로딩 후 N초가 지났을 때 타겟 고객에게 오토메시지를 노출합니다. 1초~40초 사이의 값을 입력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N% 스크롤 된 이후
타겟 고객이 페이지 로딩 후 N% 이상 스크롤 했을 때 오토메시지를 노출합니다. 5~95% 내의 스크롤 퍼센테이지(%)를 선택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노출 시점 활용 방법
1. 이벤트 참여 유도
장바구니에 상품을 1개 이상 담은 고객이 장바구니 페이지에 10초 이상 머무르며 고민하고 있을 때 이벤트 참여를 유도합니다.
오토메시지 형태
팝콘 버튼형
세그먼트 조건
장바구니 > 현재 담긴 상품수 > 1개 이상 장바구니 페이지를 보고 있을 때 담긴 상품이 1개 이상인 경우 오토메시지를 노출합니다.
노출 시점
10초 이후
2. 카카오톡 상담 권유
1) 주문 제작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고객이 30초 이상 머무르고 있을 때
주문 제작이 필요한 상품의 상세 페이지에서 고객이 오랜 시간 머무르고 있을 때, 상담을 유도하는 오토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원활한 상담 운영을 위해 노출 시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오토메시지 형태
팝콘 카카오톡 상담형
세그먼트 조건
상품 > 현재 보는 상품(입력형) > 주문제작 ‘주문제작’이 포함된 상품명의 상품을 보고 있을 때 오토메시지가 노출됩니다.
노출 시점
30초 이후
2) 특정 상세페이지를 반복해서 조회한 후 30초 이상 머무르고 있을 때 상담 권유
방문객이 쁘띠 시술과 관련된 콘텐츠를 5회 이상 조회하고, 30초 이상 머무르고 있다면 시술을 고민하는 시점이라고 할 수 있겠죠? 이때 오토메시지를 노출하여 상담으로 유도해 볼 수 있습니다. *상담 운영 시간과 관계없이 24시간 내내 상담을 접수하고 싶다면 노출 시간을 24시간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Time(시간), Place(장소), Occasion(상황). 때와 장소에 따라 적절한 옷을 입어야 한다는 뜻의 TPO는 패션업계에서 먼저 사용하기 시작했는데요. 사실 TPO는 마케팅에서도 중요하게 고려되어야 합니다.
상황에 맞춰, 필요한 시점에, 알맞은 혜택을 전해야 고객의 액션을 이끌어 내는데 유리하거든요. 이때 활용할 수 있는 오토메시지 노출 시점 기능을 소개합니다🙌🏻
노출 시점
오토메시지 노출 시점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오토메시지 디자인 편집 화면에서 다음의 옵션 중 1개를 선택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즉시 (기본)
타겟 고객에게 오토메시지를 즉시 노출합니다.
N초 이후
페이지 로딩 후 N초가 지났을 때 타겟 고객에게 오토메시지를 노출합니다. 1초~40초 사이의 값을 입력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N% 스크롤 된 이후
타겟 고객이 페이지 로딩 후 N% 이상 스크롤 했을 때 오토메시지를 노출합니다. 5~95% 내의 스크롤 퍼센테이지(%)를 선택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노출 시점 활용 방법
1. 이벤트 참여 유도
장바구니에 상품을 1개 이상 담은 고객이 장바구니 페이지에 10초 이상 머무르며 고민하고 있을 때 이벤트 참여를 유도합니다.
오토메시지 형태
팝콘 버튼형
세그먼트 조건
장바구니 > 현재 담긴 상품수 > 1개 이상
장바구니 페이지를 보고 있을 때 담긴 상품이 1개 이상인 경우 오토메시지를 노출합니다.
노출 시점
10초 이후
2. 카카오톡 상담 권유
1) 주문 제작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고객이 30초 이상 머무르고 있을 때
주문 제작이 필요한 상품의 상세 페이지에서 고객이 오랜 시간 머무르고 있을 때, 상담을 유도하는 오토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원활한 상담 운영을 위해 노출 시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오토메시지 형태
팝콘 카카오톡 상담형
세그먼트 조건
상품 > 현재 보는 상품(입력형) > 주문제작
‘주문제작’이 포함된 상품명의 상품을 보고 있을 때 오토메시지가 노출됩니다.
노출 시점
30초 이후
2) 특정 상세페이지를 반복해서 조회한 후 30초 이상 머무르고 있을 때 상담 권유
방문객이 쁘띠 시술과 관련된 콘텐츠를 5회 이상 조회하고, 30초 이상 머무르고 있다면 시술을 고민하는 시점이라고 할 수 있겠죠? 이때 오토메시지를 노출하여 상담으로 유도해 볼 수 있습니다. *상담 운영 시간과 관계없이 24시간 내내 상담을 접수하고 싶다면 노출 시간을 24시간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토메시지 형태
팝콘 카카오톡 상담형
세그먼트 조건
콘텐츠 > 콘텐츠 그룹 반복 횟수 > 쁘띠 시술 / 5회 이상
쁘띠 시술 그룹 내의 콘텐츠를 5 페이지 이상 조회한 경우 오토메시지를 노출합니다.
노출 시점
20초 이후
3. 연관 콘텐츠 제안
1) 블로그 콘텐츠를 다 읽었을 때 연관 콘텐츠 이어 읽기 제안 (PC)
블로그 콘텐츠를 다 읽은 시점에 연관되는 콘텐츠를 노출하여 이어 읽기를 제안하고 페이지뷰와 체류시간을 높여볼 수 있습니다. 단, PC와 Mobile의 스크롤 %가 다르므로 기기에 따라 오토메시지를 별도 작성해야 합니다. ex.) PC용, Mobile용
오토메시지 형태
푸시노트 이미지형
세그먼트 조건
콘텐츠 > 현재 보는 페이지 - 블로그 포스팅 주소 입력
특정 포스팅을 조회하고 있을 때 오토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사용 환경 > 기기 구분 - PC 웹
PC 웹으로 이용 중인 경우 오토메시지를 노출합니다.
노출 시점
40% 스크롤 된 이후
*임의로 설정한 %입니다. 홈페이지 구성에 따라 스크롤 %가 다르므로 테스트를 통해 조절하여 입력하세요. → 내부 테스트 가이드 확인
2) 매거진 콘텐츠에서 다룬 상품 노출 (Mobile)
매거진 콘텐츠를 다 읽은 시점에 매거진에서 다룬 상품을 노출하며 연계 상품으로의 유입을 이끌어볼 수 있습니다. 이때 오토메시지의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배경을 어둡게 처리하는 모달 배경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토메시지 형태
추천 상품 팝업 for Mobile Web
세그먼트 조건
콘텐츠 > 현재 보는 페이지 - 매거진 페이지 주소 입력
특정 매거진 페이지를 조회하고 있을 때 오토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사용 환경 > 기기 구분 - 모바일 웹
모바일 웹으로 이용 중인 경우 오토메시지를 노출합니다.
노출 시점
55% 스크롤 된 이후
*임의로 설정한 %입니다. 홈페이지 구성에 따라 스크롤 %가 다르므로 테스트를 통해 조절하여 입력하세요. → 내부 테스트 가이드 확인
이렇게 오토메시지 노출 시점 옵션과 활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어서 오토메시지 노출 제어 기능도 살펴볼까요? 다음의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토메시지 중복 노출 제어 기능 총정리!
특정 오토메시지 중복 노출 방지, 세그먼트로 해결하기
illustration by www.free3Dic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