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당일 출고와 관련하여 2개의 레시피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점점 타겟 범위를 좁히면서 구매 확률을 높여가고 있는데요. 오늘은 더더욱! 타겟 범위를 좁혀보고자 합니다. 장바구니 페이지를 여러 번 조회한 뒤 다시 장바구니로 돌아온, 구매 직전에 갈등하고 있는 사용자를 타게팅 하여 즉각적인 액션을 이끌어 볼게요. 작성을 시작해 볼까요?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장바구니 페이지를 보고 있으며 장바구니에 상품도 담겨있는 사용자를 타게팅 하기 위해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합니다.
포함 조건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함 로그인 한 고객을 타게팅 합니다.
경로상 페이지 반복 횟수 > 장바구니 페이지 / 3 페이지뷰 이상 장바구니 페이지를 3 페이지뷰 이상 조회했을 때 타게팅 합니다. ⭐️고객님의 사이트에 알맞게 장바구니 페이지 뷰를 조정하세요⭐️
장바구니 > 현재 담긴 총액 > 1원 이상 장바구니를 조회 중인 현재 담긴 총액이 1원 이상이면 타게팅 합니다.
제외 조건
구매 > 최근 구매일 > 오늘 기준 0일 이내 오늘 구매한 사용자는 타겟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0일: 오늘)
지금까지 당일 출고와 관련하여 2개의 레시피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점점 타겟 범위를 좁히면서 구매 확률을 높여가고 있는데요. 오늘은 더더욱! 타겟 범위를 좁혀보고자 합니다. 장바구니 페이지를 여러 번 조회한 뒤 다시 장바구니로 돌아온, 구매 직전에 갈등하고 있는 사용자를 타게팅 하여 즉각적인 액션을 이끌어 볼게요. 작성을 시작해 볼까요?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장바구니 페이지를 보고 있으며 장바구니에 상품도 담겨있는 사용자를 타게팅 하기 위해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합니다.
포함 조건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함
로그인 한 고객을 타게팅 합니다.
경로상 페이지 반복 횟수 > 장바구니 페이지 / 3 페이지뷰 이상
장바구니 페이지를 3 페이지뷰 이상 조회했을 때 타게팅 합니다.
⭐️고객님의 사이트에 알맞게 장바구니 페이지 뷰를 조정하세요⭐️
장바구니 > 현재 담긴 총액 > 1원 이상
장바구니를 조회 중인 현재 담긴 총액이 1원 이상이면 타게팅 합니다.
제외 조건
구매 > 최근 구매일 > 오늘 기준 0일 이내
오늘 구매한 사용자는 타겟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0일: 오늘)
3. 인앱메시지 유형으로는 ‘팝콘’, CTA는 ‘쿠폰 다운로드’를 지정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쿠폰 제공은 필수가 아닙니다! 고객에게 따로 제공할 혜택이 없다면 ‘클릭 없음’ CTA를 선택하여 마감 일시만 알려주는 팝업으로 작성하는 것도 괜찮아요.
4. (옵션) 내용과 어울리도록 프로필 이모지를 변경합니다.
5. 제목과 본문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 > 시간 변수 > ’카운트다운 변수’로 주문 마감 일시를 넣어 보세요.
6. 콜투액션 버튼의 문구를 입력하고 쿠폰 자동 다운로드를 위한 URL 또는 자바스크립트 함수를 입력한 뒤 검수합니다.
💡 쿠폰 다운로드 URL 혹은 자바스크립트 함수를 적용하면 방문자가 버튼 클릭 시 쿠폰이 자동 발급됩니다.
카페24 쿠폰 자동 발급용 URL 추출 가이드 읽기
고도몰 쿠폰 자동 발급용 자바스크립트 함수 추출 가이드 읽기
7. (옵션) 오토메시지 노출 효과를 설정합니다. → 노출 효과 미리 보기
8. (옵션) 노출 빈도를 조정합니다.
9. 당일 출고건 주문 마감 정책에 따라 오토메시지 노출 요일, 노출 시간을 조정하고 저장합니다.
10. 오토메시지 이름을 기재한 뒤 [완료]를 클릭합니다.
11. 작성한 오토메시지를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렇게 장바구니를 보며 구매를 고민하고 있는 사용자를 넛지하는 오토메시지 작성이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총 3개 유형의 당일 출고 팝업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각각 타겟 대상과 기대효과가 다르니 살펴보시고 쇼핑몰에 적합한 유형을 적용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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