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세그먼트 추가 시 다음과 같은 창이 열립니다. 8월 생일자를 타게팅 하기 위해 타게팅 옵션 ‘월-일’을 클릭하고 [08-01] ~ [08-31] 일 사이를 입력해 적용합니다.
💡 MM-DD~MM-DD일 사이
고객의 생일이 지정한 월-일~월-일의 기간에 해당하면 타겟 대상에 포함됩니다. [08-01] ~ [08-31]을 조건으로 지정하면 8월 1일부터 8월 31일, 즉 8월에 생일이 있는 고객이 모두 타겟 대상으로 지정됩니다. 오토메시지를 사용하는 달에 맞춰 날짜를 변형하여 사용하세요. ex. [09-01]~[09-30], [10-01~10-31] 등
4.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5. 원하는 인앱메시지 유형과 CTA를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예시에서는 팝콘 쿠폰 복사형 사용
6. 인앱메시지 내용을 작성하세요.
7. 콜투액션 > 투 버튼 세로형을 적용하고 버튼 1과 2의 내용을 작성합니다.
버튼 1 설명 문구를 수정하고 [찾기]를 통해 미리 추가해둔 쿠폰을 적용하세요.
버튼 2 쿠폰 코드 등록 페이지를 입력하고 검수하세요.
8. (옵션) 인앱메시지 노출 효과를 지정합니다.
9. 인앱메시지 노출에 대한 설정을 완료하세요.
💡해당 메시지의 경우 8월만 노출되어야 하므로 노출 기간을 필수로 설정합니다.
10. 저장하세요.
11. 인앱메시지 이름을 지정한 뒤 완료합니다.
12. 인앱 메시지 목록에서 작성한 오토메시지를 활성화하세요!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생일이 있는 달에 고객님이 방문했을 때 오토메시지가 노출됩니다. 오토메시지의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모달 배경을 함께 사용하거나 오토메시지 노출 효과를 적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다음 포스팅에서 오토메시지의 노출 효과를 미리 확인해 보세요🥰
생일 세그먼트를 위한 타겟 옵션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월-일’ 타게팅 옵션을 활용하여 생일이 있는 달에 방문하신 고객님께 축하 쿠폰을 전달해 볼까요?
✅먼저 확인해 주세요!
이번 레시피에서는 원코드 쿠폰(카페24: 시리얼 쿠폰 / 고도몰: 페이퍼 쿠폰)을 사용하며, 쿠폰 전달을 위해 쿠폰이 미리 이프두에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음의 가이드를 참고하여 쿠폰을 미리 등록하세요!
카페24 시리얼 쿠폰, 등록 방법
고도몰 페이퍼 쿠폰, 등록 방법
생일 축하 원코드 쿠폰 메시지 작성 방법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회원 > 생일(생년월일) 세그먼트를 추가하세요.
⚠️회원 프로필 항목의 이름에 따라 세그먼트 명이 다를 수 있습니다. ex) 생년월일, 생일 등 → 생일 세그먼트 추가 방법 읽기
3. 세그먼트 추가 시 다음과 같은 창이 열립니다. 8월 생일자를 타게팅 하기 위해 타게팅 옵션 ‘월-일’을 클릭하고 [08-01] ~ [08-31] 일 사이를 입력해 적용합니다.
💡 MM-DD~MM-DD일 사이
고객의 생일이 지정한 월-일~월-일의 기간에 해당하면 타겟 대상에 포함됩니다. [08-01] ~ [08-31]을 조건으로 지정하면 8월 1일부터 8월 31일, 즉 8월에 생일이 있는 고객이 모두 타겟 대상으로 지정됩니다. 오토메시지를 사용하는 달에 맞춰 날짜를 변형하여 사용하세요. ex. [09-01]~[09-30], [10-01~10-31] 등
4.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5. 원하는 인앱메시지 유형과 CTA를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예시에서는 팝콘 쿠폰 복사형 사용
6. 인앱메시지 내용을 작성하세요.
7. 콜투액션 > 투 버튼 세로형을 적용하고 버튼 1과 2의 내용을 작성합니다.
버튼 1
설명 문구를 수정하고 [찾기]를 통해 미리 추가해둔 쿠폰을 적용하세요.
버튼 2
쿠폰 코드 등록 페이지를 입력하고 검수하세요.
8. (옵션) 인앱메시지 노출 효과를 지정합니다.
9. 인앱메시지 노출에 대한 설정을 완료하세요.
💡해당 메시지의 경우 8월만 노출되어야 하므로 노출 기간을 필수로 설정합니다.
10. 저장하세요.
11. 인앱메시지 이름을 지정한 뒤 완료합니다.
12. 인앱 메시지 목록에서 작성한 오토메시지를 활성화하세요!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생일이 있는 달에 고객님이 방문했을 때 오토메시지가 노출됩니다. 오토메시지의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모달 배경을 함께 사용하거나 오토메시지 노출 효과를 적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다음 포스팅에서 오토메시지의 노출 효과를 미리 확인해 보세요🥰
다음 포스팅
오토메시지 노출 효과 살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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