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 혜택으로 고객의 소비 결정 촉진해 볼까?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한정 혜택으로 고객의 소비 결정 촉진해 볼까?
2023/ 04/ 26

쇼핑몰에서 쿠폰을 받았다고 상상해 보세요! 종료 기간이 없는 쿠폰과 발급일로부터 3일 이내에 사용할 수 있는 쿠폰 중 어떤 것을 먼저 사용하고 싶으신가요? 


대부분 3일 뒤에 사라지는 쿠폰을 먼저 사용하려고 할 것입니다. 3일이 지나면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으니까요. 이렇게 혜택과 한정된 조건이 함께할 때 희소성의 가치가 더해지는데요😊 많은 브랜드들에서는 이 부분을 활용하여 고객의 소비 결정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링티


이프두 고객사 링티의 경우 할인 혜택을 특정 기간 동안만 제공하는 타임 특가로 빠른 구매를 유도하고 있어요. 그렇다면 이프두의 다른 고객사들은 어떻게 한정 혜택 전략을 사용하고 있을까요? 지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마더케이몰의 깜짝 쿠폰 

이프두 고객사 마더케이는 대한민국 대표 육아용품 브랜드입니다. 마더케이몰에서는 딱 6일동안만 1만원 할인 쿠폰을 무조건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는데요. 

 

이미지 출처: 마더케이몰 


‘1만원 할인쿠폰 무조건 증정’이라는 혜택 문구에 ‘딱! 6일동안👀’이라는 시간제한을 더해 매력적인 한정 혜택을 제공하는 푸시노트 이미지형 팝업이 완성되었습니다. 


‘딱! 6일동안👀’ 문구는 글꼴 색상, ‘1만원 할인쿠폰’ 혜택은 이미지 CTA를 통해 한 번 더 강조되었어요. 여러분도 카피 문구에 특별한 혜택이나 한정된 조건을 추가하고 싶으시다면 글꼴 색상, 굵기 등을 활용해 주목도를 높여보세요! 



2. ‘이발레샵’의 금주특가 

이프두 고객사인 국내 최대 발레복&발레 용품 브랜드 ‘이발레샵’에서는 리치 팝업을 통해 금주특가 소식을 알리고 있는데요. 특가는 매주 월요일 시작되고 주마다 할인 상품이 변경되기 때문에 많은 고객들에게 알려도 좋은 한정 혜택입니다. 

 

이미지 출처: 이발레샵 


특가전을 진행하고 있지만 할인율이 모두 달라 특정 할인율을 기재하기 어렵거나, 브랜드 톤앤매너 상 할인율을 크게 기재하기 어렵다면 이발레샵처럼 세일 문구에 진행 기간(ex. 4.17~4.23)만 추가하여 깔끔하게 팝업을 작성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3. ‘스피드몰’의 한정 수량 초특가 세일

이프두 고객사인 ‘스피드몰’은 기업 소모품과 산업 자재를 전문으로 하는 MRO 쇼핑몰입니다. ‘스피드몰’에서는 유통기한이 임박한 상품의 초특가 세일을 알리기 위해 리치 팝업 멀티 이미지형*을 활용하고 있어요. 

 

이미지 출처: 스피드몰


이미지에는 기존 가격과 초특가 가격을 함께 기재해 할인가가 돋보일 수 있도록 했으며  ‘20%off’라는 구체적인 할인율을 제시했어요. 한정 혜택이라는 것을 알리기 위해 ‘한정 수량 판매’라는 문구도 추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ip! 멀티 이미지란?
멀티 이미지는 여러 장의 이미지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리치 팝업의 CTA 기능으로 이미지마다 랜딩 페이지를 지정하여 원하는 상품 페이지로 랜딩 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렇게 이프두 고객사에서 한정된 혜택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특정한 기간 또는 시간 동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타임 딜(Time deal, Limited time deal)은 이미 많은 브랜드에서 진행하고 계실 텐데요. 고객이 구매로 빠르게 이어질 수 있도록 진행 중인 타임 딜 소식을 쇼핑몰 방문자들에게 알려보세요!

 

최대한 많은 사용자들에게 타임 딜 소식을 노출하고 싶다면 다음의 포스팅을 참고하여 타겟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illustration by https://icons8.com/illustrations/illustration/6229c6eaaba248cf99677a31 https://icons8.com/illustrations/illustration/622f59f2b8193b000131f970 

 

고객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