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완성! 카카오 간편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 만들기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5분 완성! 카카오 간편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 만들기
2023/ 03/ 24

카카오 간편 회원가입을 쇼핑몰에 도입하셨다면 회원가입 유도에도 활용해 보세요! 일반 회원가입보다 가입 과정이 간편한 만큼 수월한 회원가입 유도가 가능합니다😉 오늘은 첫방문자, 재방문자 구분 없이 회원을 제외한 모든 방문자에게 회원가입을 유도할 수 있는 카카오 간편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 작성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2.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하고 [저장 후 DO 액션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포함 조건

  • 트래픽 > 방문 횟수 > 1회 이상
    방문 횟수가 1회 이상이면 타게팅 합니다. (첫방문자와 재방문자 모두 포함) 

  • 트래픽 > 세션 페이지뷰 > 3페이지뷰 이상
    방문하여 페이지를 3페이지 이상 조회했을 때 타게팅 합니다. 


제외 조건

  • 회원 > 누적 로그인 횟수 > 1회 이상
    1회 이상 로그인한 이력이 있는 사용자는 타게팅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3. 오토메시지 유형과 CTA 유형을 선택합니다. *예시에서는 라운드 플로팅 링크형 사용


 

💡 카카오톡 상담이나 카카오톡 채널 CTA는 채널과 관련된 링크(https://pf.kakao.com을 포함한 URL)만 사용하실 수 있으므로 간편 회원가입 유도 레시피에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4. 프로필과 제목, 본문을 설정합니다. 


💡카카오 회원가입의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 프로필에 카카오톡 로고를 추가했어요!


5. 콜투액션 링크를 입력하고 검수합니다.


💡 간편 회원가입 URL을 입력해 주세요. 


6. (옵션)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을 지정합니다. 


 

7. 노출 옵션을 설정한 뒤 저장하세요.


 

8. 오토메시지 이름을 지정하고 [완료]합니다.


 

9. 오토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오토메시지를 활성화하세요. 


 

이렇게 카카오 간편 회원가입으로 유도하는 오토메시지 작성이 완료되었습니다. 간편 회원가입을 이용하고 계신다면 ‘일반 회원가입 이탈 고객 간편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도 설정해 보세요! 일반 회원가입 과정에서 이탈한 고객을 간편 회원가입으로 유도하며 다시 한번 회원가입으로 이끌어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싱크 회원가입 분석은 카페24, 고도몰 회원님에게만 제공됩니다.
*카페24는 IFDO SYNC, 고도몰은 API 연동이 필요합니다.
 

다음 포스팅 →

일반 회원가입 이탈 고객 간편 회원가입 유도

 

이프두가처음일때이런 메시지 어때요?카카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