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페이지에서 요구하는 정보의 양을 확인해 보세요! 회원가입을 위해 입력해야 하는 정보가 많을수록 고객의 이탈 확률이 증가하는데요. 회원가입 이탈에 이어 쇼핑몰에서도 영영 이탈해 버리기 전에 빠르게 간편 회원가입을 제안해 보세요. 추가적인 이탈을 방지하고 다시 한번 회원가입으로 유도하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1. 이프두에 로그인한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세그먼트 스토어를 클릭하세요.
3. ‘회원가입’을 입력하여 검색한 후 ‘회원가입 정보입력 페이지를 보았으나 회원가입 완료페이지까지 도달하지 못한 방문객’ 세그먼트를 선택하고 적용합니다.
일반 회원가입 도중 이탈하는 비율이 높다면?
회원가입 페이지에서 요구하는 정보의 양을 확인해 보세요! 회원가입을 위해 입력해야 하는 정보가 많을수록 고객의 이탈 확률이 증가하는데요. 회원가입 이탈에 이어 쇼핑몰에서도 영영 이탈해 버리기 전에 빠르게 간편 회원가입을 제안해 보세요. 추가적인 이탈을 방지하고 다시 한번 회원가입으로 유도하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1. 이프두에 로그인한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세그먼트 스토어를 클릭하세요.
3. ‘회원가입’을 입력하여 검색한 후 ‘회원가입 정보입력 페이지를 보았으나 회원가입 완료페이지까지 도달하지 못한 방문객’ 세그먼트를 선택하고 적용합니다.
4. [회원가입 정보입력 페이지]를 클릭하여 페이지를 지정하세요.
💡 join을 입력하면 쉽게 회원가입 페이지를 찾을 수 있어요!
5. 같은 방법으로 [회원가입 완료페이지]를 클릭하여 페이지를 지정합니다.
6. [저장 후 DO 액션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오토메시지 유형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예시에서는 팝콘 버튼 CTA 선택
💡 카카오톡 상담이나 카카오톡 채널 CTA는 채널과 관련된 링크(https://pf.kakao.com을 포함한 URL)만 사용하실 수 있으므로 간편 회원가입 유도 레시피에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8. 오토메시지의 제목, 본문, 콜투액션을 작성합니다.
💡 다른 간편 회원가입도 함께 사용하고 계시는 경우 콜투액션을 투 버튼 세로형으로 변경하여 작성해 보세요! → 투 버튼 메시지 작성 방법 읽기
9. 카카오 간편 회원가입 링크를 입력하고 검수합니다.
💡 간편 회원가입 URL을 입력해 주세요.
10. (옵션)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옵션을 지정합니다.
11. 노출 설정을 마무리하고 [저장 하기]를 클릭하세요.
12. 오토메시지 이름을 지정하고 완료합니다.
13. 오토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오토메시지를 활성화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린 메시지는 지난 ‘회원가입 이탈 고객 넛지 레시피’와 동일한 조건을 사용하였는데요. 이렇게 같은 조건이라도 목적에 따라 다양한 오토메시지로 탄생할 수 있답니다! 이프두를 활용하여 간편하게 타겟 고객을 선정하고 강력한 온 사이트 마케팅을 실현해 보세요🥰
*카카오싱크 회원가입 분석은 카페24, 고도몰 회원님에게만 제공됩니다.
*카페24는 IFDO SYNC, 고도몰은 API 연동이 필요합니다.
이런 오토메시지는 어때요?
회원 등급을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 레시피 2가지
카카오 채널 추가 자동화 따라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