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티커로 구매경험 공유하고 구매 전환율 높여 볼까
마케팅 자동화 - IFDO > 오토메시지 작성법
소셜 티커로 구매경험 공유하고 구매 전환율 높여 볼까
2023/ 02/ 23

우리는 상품의 조회 현황을 알려주는 상품 조회형 티커, 상품의 판매 현황을 알려주는 상품 판매형 티커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티커는 구매경험 공유형 티커로 지금까지 소개해 드린 티커들과는 차이가 있는데요. 상품 조회형 티커와 상품 판매형 티커는 클릭할 수 없는 공지형 티커이지만, 구매경험 공유형 티커는 고객이 클릭을 하면 해당 상품으로 이동이 가능해요. 그래서 노출수는 물론 클릭부터 구매 전환 분석까지 이프두에서 통계를 제공하고 있어요. 그럼, 구매경험 공유형 티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구매경험 공유형 티커

구매경험 공유형 티커는 실시간으로 사이트에서 다른 고객의 구매 경험을 알려줍니다. 사이트에서 누군가가 어떤 상품을 구매하면 해당 상품명과 가격, 상품 이미지 등의 정보가 현재 접속 중인 다른 방문객들에게 표시돼요. 방문객이 티커를 클릭하면 공유된 상품의 상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고요. 다른 티거와 달리 구매경험 공유형 티커는 클릭수와 전환수를 집계하므로 Analytics에서 분석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아식스

구매경험 공유형 소셜 티커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티커 중 하나로, 이프두 고객사인 아식스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방문자들이 더 많은 상품을 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구매경험 공유형 소셜 티커를 설정해 보세요!


구매경험 공유형 소셜 티커 설정 방법

1. 이프두 로그인 후 Social Ticker로 이동하세요.


 

2. 티커 스타일 > 구매경험 공유를 클릭합니다.


 

3. 티커의 이름을 입력하세요. 


 

4. 티커의 배경색과 글자색을 지정합니다.


 

5. 가격 표시 옵션을 선택하세요.

  • 정상가
    상품의 정상 가격을 의미합니다. 

  • 할인가
    상품의 정상 가격에 할인율이 적용된 할인 가격을 의미합니다.  

  • 구매가
    상품이 실제 구매된 가격을 의미합니다.
    *포인트 사용, 쿠폰 사용에 따라 실제 구매가격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6.  노출 위치를 선택합니다.

💡필요시 px(픽셀)을 조절하여 노출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7. 대기 시간을 설정합니다.

💡대기 시간? 페이지 로딩 후 티커가 노출되는 시점을 의미합니다.


 

8. 노출 시간을 설정합니다.

💡노출 시간? 설정한 시간 동안 티커가 노출되며 이후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10. 설정을 완료했다면 티커를 활성화하고 저장합니다.


 

구매경험 공유형 티커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예시 이미지 출처: 딜팡

 

구매경험 공유형 티커는 사이트 방문객에게 더 많은 상품을 조회하도록 유도하여 사이트 체류 시간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구매 전환율 상승에 도움이 되니 상시로 설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소셜 티커를 설정하셨다면 이제 상품들을 큐레이션 하여 추천하는 IFDO Suggest (연관 상품 추천)도 적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다음 포스팅에서 IFDO Suggest에 대한 기능 설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 →

매출이 증가하는 상품 추천 큐레이션

IFDO Suggest 알아보기

 

소셜티커구매경험공유형소셜티커부가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