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리조트에서는 숙소의 객실을 살펴보고 있을 때 ‘현재 OO명이 이 상품을 보고 있습니다”라는 알림이 노출되는데요. 이렇게 관심 있는 숙소에 다른 사람도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알림을 받으면 숙소에 대한 신뢰도가 상승하겠죠? 예약이 마감되기 전에 서둘러 예약해야겠다는 푸시도 받을 거고요.
이미지 출처: 한화리조트
이 알림은 이프두에서 제공하는 소셜 티커 - 상품 조회형입니다. 상품 조회형 티커는 상품의 상세페이지에서 나타나는 알림으로 방문객이 현재 보고 있는 상품을 조회 중인 다른 사람의 정보를 보여줌으로써 상품에 대한 호감도를 높이고 구매 심리를 자극합니다.
상품 조회형 소셜 티커는 여행/숙박 플랫폼에도 어울리지만 일반 커머스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유형인데요. 대표적으로 이프두 고객사인 에스더몰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이미지 출처: 에스더몰
회원님들도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상품 조회형 소셜 티커를 설정하고 방문객들의 구매 심리를 자극해 보세요! 상품의 매출이 상승합니다🚀
상품 조회형 소셜 티커 설정 방법
1. 이프두 로그인 후 Social Ticker로 이동하세요.
2. 티커 스타일 > 상품 조회를 클릭합니다.
3. 티커의 이름을 입력하세요.
4. 티커의 배경색과 글자색을 지정합니다.
5. (옵션) 인기 상품 배지 포함 여부를 선택하세요.
6. 노출 기준을 선택합니다.
7. 노출 위치를 선택합니다.
💡필요시 px(픽셀)을 조절하여 노출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8. 대기 시간을 설정합니다.
💡대기 시간? 페이지 로딩 후 티커가 노출되는 시점을 의미합니다.
9. 노출 시간을 설정합니다.
💡노출 시간? 설정한 시간 동안 티커가 노출되며 이후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10. 설정을 완료했다면 티커를 활성화하고 저장합니다.
이렇게 상품 조회형 소셜 티커의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예시 이미지 출처: 더에르고
소셜 티커는 구매율 증가에도 도움을 주지만 ‘구매경험 공유’ 유형 적용 시 더 많은 상품을 보도록 유도하고, 고객을 웹사이트에 더 오래 머무르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소셜 티커 외에도 웹 사이트 체류 시간을 증가시키는 여러 마케팅 장치가 이프두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을 이어 읽고 함께 설정해 보세요🙂
한화리조트에서는 숙소의 객실을 살펴보고 있을 때 ‘현재 OO명이 이 상품을 보고 있습니다”라는 알림이 노출되는데요. 이렇게 관심 있는 숙소에 다른 사람도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알림을 받으면 숙소에 대한 신뢰도가 상승하겠죠? 예약이 마감되기 전에 서둘러 예약해야겠다는 푸시도 받을 거고요.
이 알림은 이프두에서 제공하는 소셜 티커 - 상품 조회형입니다. 상품 조회형 티커는 상품의 상세페이지에서 나타나는 알림으로 방문객이 현재 보고 있는 상품을 조회 중인 다른 사람의 정보를 보여줌으로써 상품에 대한 호감도를 높이고 구매 심리를 자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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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조회형 소셜 티커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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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노출 기준을 선택합니다.
7. 노출 위치를 선택합니다.
💡필요시 px(픽셀)을 조절하여 노출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8. 대기 시간을 설정합니다.
💡대기 시간? 페이지 로딩 후 티커가 노출되는 시점을 의미합니다.
9. 노출 시간을 설정합니다.
💡노출 시간? 설정한 시간 동안 티커가 노출되며 이후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10. 설정을 완료했다면 티커를 활성화하고 저장합니다.
이렇게 상품 조회형 소셜 티커의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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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트 체류시간을 증가시키는
마케팅 자동화 노하우 6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