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도 UP! 생동감 MAX!! 유튜브 쇼츠가 쇼핑몰 팝업으로?
마케팅 자동화 - IFDO > 오토메시지 작성법,새소식
주목도 UP! 생동감 MAX!! 유튜브 쇼츠가 쇼핑몰 팝업으로?
2023/ 01/ 30

유튜브 쇼츠의 인기가 뜨겁습니다!🔥유튜브 공식 블로그에서 유튜브 쇼츠가 전 세계적으로 하루 평균 300억 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유튜브 쇼츠는 사용량이 높을 뿐만 아니라 짧은 시간 내에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강렬하게 각인할 수 있어 마케팅용으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만개의레시피나 닥터포헤어 같은 이프두 고객사들에서도 쇼츠 콘텐츠를 활발히 발행하고 계시는데요. 이런 트렌드에 맞춰 쇼핑몰 내에서도 유튜브 쇼츠 콘텐츠를 활용하실 수 있도록 리치팝업에 동영상 - 유튜브 쇼츠 유형을 추가했습니다🎉 정성껏 만들어두신 쇼츠 콘텐츠를 이제 사이트 방문객에게도 보여주세요😉

 

 

유튜브 쇼츠 오토메시지 작성 방법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하세요.


 

2. 세그먼트를 추가합니다. 


 

📢 예시에서는 특정 상품을 조회한 방문객에게 해당 상품과 관련된 쇼츠를 노출할 수 있도록 ‘최근 조회한 상품’ 조건을 추가했습니다.


3. 오토메시지 유형 - ‘리치팝업’, CTA - ‘동영상’을 선택하세요.


 

4. 컨텐츠 > 동영상 - 유튜브 쇼츠를 선택하세요.


 

5. 유튜브 쇼츠 콘텐츠의 소스 코드를 붙여 넣습니다.


 

💡Tip! 유튜브 쇼츠 소스 코드 복사 방법

쇼츠 콘텐츠에 커서 올리기 →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소스 코드 복사]


 

6. 콜투액션 문구와 랜딩URL을 입력하고 [검수]합니다. 


 

7. (옵션) 팝업 차단 문구를 설정합니다.


 

8.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옵션의 설정값을 지정하세요.


 

9. 팝업 노출에 대한 설정값을 지정합니다. 


 

10. 모든 설정을 완료했다면 [저장 하기]를 클릭하세요.


 

11. 오토메시지 이름을 지정합니다. 


 

12. 오토메시지를 활성화하세요.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렇게 주목도 높은 유튜브 쇼츠 팝업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문의를 하고 싶으신 회원님들이 계실 것 같습니다.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지 않고 있는데.. 

생생한 팝업을 만들 수 있는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유튜브를 운영하지 않는 회원님께는 GIF 팝업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GIF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링크 업로드를 통해 생동감 넘치는 팝업을 만들어 볼 수 있어요. 만드는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알려드릴게요!


다음 포스팅 →

클릭을 부르는 GIF 팝업,

이렇게 만들어 보세요!

 

유튜브쇼츠유튜브팝업동영상팝업리치팝업오토메시지 기능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