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메인 팝업 생성 및 설정 방법 (feat. 메인 페이지에서만 노출!)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쇼핑몰 메인 팝업 생성 및 설정 방법 (feat. 메인 페이지에서만 노출!)
2023/ 01/ 04

방문을 시작하는 페이지가 메인 페이지인 모든 고객에게 오토메시지를 띄우고 싶으신 회원님! ‘시작 페이지’ 세그먼트를 활용해 보세요. 시작 페이지란 방문자의 세션이 처음으로 시작된 페이지를 의미하는데요. 시작 페이지를 조건으로 활용하면 특정 페이지에서 방문을 시작하는 사용자를 타게팅 하여 오토메시지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메인 페이지에서 방문을 시작하는 방문객만 쏙쏙 골라 오토메시지를 노출할 수 있지요. 그럼 함께 만들어 볼까요?🙂

 

 

📢 목표

메인 페이지에서 방문을 시작하는 모든 방문객을 대상으로 오토메시지 띄우기

 

💌 설정 메시지

리치팝업 버튼형을 이용하여 사이트 소식 알림

 

 

 

1. 이프두에 로그인한 뒤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다음의 조건을 추가하고 [저장 후 DO 액션 선택] 버튼을 클릭하세요.


 

  • 콘텐츠 > 시작 페이지(선택형) > ‘메인 페이지’를 검색 후 선택
    일반적으로 메인 페이지는 /index.html , /index.php 처럼 ‘/index’를 포함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메인 페이지는 회원님 사이트의 설정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으며 예시에서는 ‘/index.apz’이 메인 페이지이므로 ‘/index.apz’파일을 선택하였습니다. 


💡 세부 세그먼트 선택 시 원하는 결과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 데이터 집계 기간을 늘리거나 검색 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3. 오토메시지 유형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예시에서는 리치팝업 버튼형을 활용했습니다.


 

4. 이미지를 선택하세요.


 

5. 이미지 비율을 조절합니다. 


 

💡팝업의  크기 조절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PC용 미리보기 또는 모바일용 QR 미리보기를 통해 노출 화면을 미리 살펴보고 비율을 적절히 조절해 주세요.


 

6. 내용을 모두 작성하고 랜딩URL을 입력한 뒤 검수합니다.


 

7. 노출 설정을 완료한 뒤 [저장 하기]를 클릭합니다.


 

📢 메시지의 잦은 노출을 피하기 위하여 사이트 상황에 알맞게 노출 빈도와 사용자(디바이스) 별 최대 노출 횟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노출 설정 예시

  • 빈도: 일 1회

  • 기간: 제한 없음

  • 요일: 전체 선택

  • 시간: 24시간 노출

  • 시점: 즉시

  • 최대 노출: 2회
     

8. 오토메시지 이름을 지정하고 [완료]합니다.


 

이렇게 메인 페이지에서 방문을 시작하는 방문자들에게 리치팝업이 자동으로 노출되도록 설정을 완료했습니다. 오토메시지 목록에서 작성한 오토메시지를 활성화하면 타겟 대상에게 노출이 시작됩니다.


 

만약 메인 페이지로 노출 페이지를 한정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방문자를 대상으로 모든 페이지에서 오토메시지를 노출하고 싶으신 경우 타겟 조건을 방문 > 방문 횟수 > 1회 이상으로 설정하여 타게팅 해 볼 수 있는데요. 다음 레시피에서 상세한 설정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다음 포스팅

쇼핑몰에 방문하는 모든 방문자에게

팝업 노출하는 방법 알아보기

 

이프두가처음일때이런 메시지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