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오픈한 프로모션! 신상품 소식! 이런 소식들은 최대한 많은 방문객들에게 노출해야겠죠? 이렇게 사이트에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을 대상으로 쇼핑몰의 소식을 알리고 싶으신 경우, ‘방문 횟수’ 세그먼트를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의 순서에 따라 오토메시지를 작성해 보세요!
📢 사이트에 방문하는 모든 방문객을 대상으로 오토메시지를 띄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오토메시지는 리치 팝업의 멀티 이미지 기능을 활용하는 예시입니다.
1. 이프두에 로그인한 뒤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다음의 조건을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 버튼을 클릭하세요.
트래픽 > 방문 횟수 > 1회 이상 방문 횟수가 1회 이상이므로 첫방문하는 방문객은 물론 재방문(2회 이상)하는 방문객도 모두 타게팅 대상에 포함됩니다.
3. 오토메시지 유형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 예시에서는 리치팝업 멀티이미지형을 활용했습니다.
4. 이미지를 등록하고 랜딩URL을 입력한 뒤 검수하세요.
5. 이미지 비율을 조정합니다.
💡 PC에서는 적절한 크기의 팝업이지만 모바일 환경에서는 크기 조절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QR 미리보기를 통해 노출 화면을 미리 살펴보고 비율을 적절히 조절해 주세요.
6. (옵션) 페이징 버튼 색상을 변경하여 팝업과 어울리는 페이징 버튼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7. 노출 옵션을 설정하세요.
📢 메시지의 잦은 노출을 피하기 위하여 빈도와 최대 노출 설정을 조절해 주세요.
권장 노출 설정
빈도: 일 1회
기간: 제한 없음
요일: 전체 선택
시간: 24시간 노출
시점: 즉시
최대 노출: 2회 *과도한 노출을 피하기 위하여 최대 노출 횟수를 조정합니다.
이렇게 지정하면 모든 방문자를 대상으로 하는 오토메시지 작성이 마무리되며 방문객이 사이트에 방문 시 바로 팝업이 노출됩니다. 다만, 방문 시작 페이지에서 오토메시지가 노출되기 때문에 특정한 페이지에서만 오토메시지를 노출하고자 하시는 경우 [컨텐츠 > 현재 보는 페이지] 등 다른 조건을 추가하여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다른 오토메시지 작성법도 알아볼까요? 불금 불토 저녁에만 제공하는 ‘주말 한정 타임 쿠폰’ 마케팅 자동화 레시피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어서 확인해 보세요😉
새로 오픈한 프로모션! 신상품 소식! 이런 소식들은 최대한 많은 방문객들에게 노출해야겠죠? 이렇게 사이트에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을 대상으로 쇼핑몰의 소식을 알리고 싶으신 경우, ‘방문 횟수’ 세그먼트를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의 순서에 따라 오토메시지를 작성해 보세요!
📢 사이트에 방문하는 모든 방문객을 대상으로 오토메시지를 띄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오토메시지는 리치 팝업의 멀티 이미지 기능을 활용하는 예시입니다.
1. 이프두에 로그인한 뒤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다음의 조건을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 버튼을 클릭하세요.
트래픽 > 방문 횟수 > 1회 이상
방문 횟수가 1회 이상이므로 첫방문하는 방문객은 물론 재방문(2회 이상)하는 방문객도 모두 타게팅 대상에 포함됩니다.
3. 오토메시지 유형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 예시에서는 리치팝업 멀티이미지형을 활용했습니다.
4. 이미지를 등록하고 랜딩URL을 입력한 뒤 검수하세요.
5. 이미지 비율을 조정합니다.
💡 PC에서는 적절한 크기의 팝업이지만 모바일 환경에서는 크기 조절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QR 미리보기를 통해 노출 화면을 미리 살펴보고 비율을 적절히 조절해 주세요.
6. (옵션) 페이징 버튼 색상을 변경하여 팝업과 어울리는 페이징 버튼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7. 노출 옵션을 설정하세요.
📢 메시지의 잦은 노출을 피하기 위하여 빈도와 최대 노출 설정을 조절해 주세요.
권장 노출 설정
빈도: 일 1회
기간: 제한 없음
요일: 전체 선택
시간: 24시간 노출
시점: 즉시
최대 노출: 2회
*과도한 노출을 피하기 위하여 최대 노출 횟수를 조정합니다.
이렇게 지정하면 모든 방문자를 대상으로 하는 오토메시지 작성이 마무리되며 방문객이 사이트에 방문 시 바로 팝업이 노출됩니다. 다만, 방문 시작 페이지에서 오토메시지가 노출되기 때문에 특정한 페이지에서만 오토메시지를 노출하고자 하시는 경우 [컨텐츠 > 현재 보는 페이지] 등 다른 조건을 추가하여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다른 오토메시지 작성법도 알아볼까요? 불금 불토 저녁에만 제공하는 ‘주말 한정 타임 쿠폰’ 마케팅 자동화 레시피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어서 확인해 보세요😉
다음 포스팅
→ 주말 한정 타임 쿠폰 마케팅 자동화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