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방문 고객이 내부검색 후 구매한 상품은?
마케팅 자동화 - IFDO > 새소식,로그분석
쇼핑몰 방문 고객이 내부검색 후 구매한 상품은?
2022/ 10/ 17

고객들이 자사몰에서 어떤 검색어를 이용하는지 분석하고 있으세요?

 

일반적으로 자사몰에서 검색할 때에는 검색엔진에서 자사몰로 유입하는 검색어보다는 좀 더 구체적인 검색어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예를 들어 자사몰에 유입 시 브랜드 이름 또는 자사몰 이름을 검색해서 방문하지만, 자사몰 내에서 상품을 검색할 때는 고객이 찾고자 하는 상품 이름 또는 매우 구체적인 명칭을 검색하게 됩니다.

 

이렇게 내부검색어의 검색어 패턴을 분석해 보면 보다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고객의 니즈를 파악할 수 있어요. 그렇다면 검색 후에는 어떤 상품을 구매했을까요? 내부검색 후 구매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이프두 Analytics에 추가되었습니다🎉🥰 

 

 

내부검색 패턴 > 구매 데이터 확인 방법

1. 메뉴 Analytics > 콘텐츠 > 내부검색 패턴으로 이동하세요. 


 


2. 장바구니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1회 이상 구매 발생 시 데이터 조회 가능


 


3. 데이터를 확인하세요.


 

*주문번호 앞의 아이콘은 주문 건을 분류합니다. 동일한 색상의 아이콘은 동일한 주문 건내에서 구매된 상품임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자사몰의 내부검색 패턴 리포트를 확인하면 고객들이 특정 검색 패턴을 통해 어떤 상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검색어로 몇 건의 상품이 검색되고 있는지, 오타로 검색한 경우에 대응 방법 및 오타에 대한 분석도 가능하므로 내부검색 기능의 퀄리티를 모니터링하는데 꼭 필요한 리포트입니다.  


다음으로 추천드릴 포스팅은 <광고 유입출처 확인 방법>인데요. 페이스북 광고, 쇼핑광고 등 방문객의 유입 출처를 통해 외부 광고 효율을 진단하고 방문 목적을 분석해 볼 수 있습니다😊 함께 읽어볼까요?


→ 퍼포먼스 마케팅 완전 정복: 광고 유입출처 편


 

내부검색내부검색어내부검색어이용패턴내부검색후구매내부검색구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