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타게팅이 가능한 ‘현재’ 세그먼트 6종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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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 타게팅이 가능한 ‘현재’ 세그먼트 6종 추가!
2022/ 08/ 24

 

고객님들의 많은 요청이 있었던 세그먼트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새로 추가된 세그먼트는 현재 구매 총액 / 현재 보는 상품(상품명) / 현재 보는 상품(상품코드) / 현재 구매 상품(선택형) / 현재 담긴 상품(선택형) / 현재 담긴 총액으로 지금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규 세그먼트에는 모두 ‘현재’가 조건이 붙는다는 공통점이 있는데요. 각 세그먼트의 특징과 활용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 Tip! 세그먼트 이름에 ‘현재 …’가 포함된 세그먼트


‘현재…’가 포함된 세그먼트는 사이트에서 실시간 활동 중인 고객의 특정 행동에 대해 조건을 만족하는지 판단합니다. 예를 들어 [ 상품 > 현재 보는 상품 ( A 상품 ) ] 조건인 경우 고객이 현재 보고 있는 상품 조회 페이지가 A 상품 페이지일 때 오토메시지가 노출되며 다른 페이지에서는 오토메시지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현재 구매 총액], [현재 구매 상품]은 구매완료 페이지에서만, [현재 보는 상품]은 해당 상품의 상세페이지에서만, [현재 담긴 상품], [현재 담긴 총액]은 장바구니 페이지에서만 오토메시지가 노출됩니다.

*IFDO에서는 세그먼트를 선택했을 때 ‘최근 7일 모수’를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가 포함된 세그먼트는 과거 데이터를 조회할 수 없으므로 모수를 조회하는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세그먼트 특징 및 활용 방법


 

 

현재 구매 총액 

 

방금 구매를 완료한 건의 구매 총액을 세그먼트 조건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조건 만족 시 구매 완료 페이지에서 오토메시지가 즉시 노출됩니다. *구매 완료 페이지에서만 노출됩니다. 이외의 페이지에서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활용 사례: 혜택 리마인딩

고객이 5만원 이상 구매를 완료했을 때 무료배송 혜택 리마인딩 팝업을 띄워 볼까요? 제공된 혜택을 강조하고 회원 혜택 페이지를 조회하게 유도함으로써 지속적인 구매를 장려할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오토메시지 조건

  • 구매 > 현재 구매 총액 (  50,000  ) 원 이상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타게팅 합니다. 



 

오토메시지 유형

  • 리치팝업 버튼형


랜딩URL

  • 회원 혜택 / 특전 안내 페이지 URL

 

 

현재 보는 상품 (상품명/상품 코드)

 

타깃 상품을 조회하고 있는 고객을 세그먼트 조건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상품명, 상품코드로 간단히 상품을 선택하여 타게팅 조건에 추가할 수 있으며 조건 만족 시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오토메시지가 즉시 노출됩니다.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만 노출됩니다. 이외의 페이지에서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활용 사례: 상품 적용 쿠폰 전달하기 또는 세트 상품 추천하기

①타깃 상품을 보고 있는 고객에게 깜짝 할인 쿠폰을 전달하고 구매를 유도하는 온 사이트 마케팅 또는 ②타깃 상품을 보고 있을 때 상품과 어울리는 세트 상품 추천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예시는 상품 적용 쿠폰 전달하기 예시입니다. 최근에 해당 상품을 구매한 사용자는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 최근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므로 타게팅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오토메시지 포함 조건

  • 상품 > 현재 보는 상품 ( 물광세럼* )
    상품명 또는 상품코드로 타게팅 하고자 하는 상품을 추가하세요. 지정한 상품을 조회 중인 고객을 타게팅 합니다.  


오토메시지 제외 조건

  • 상품 > 최근 구매 상품 ( 물광세럼 )
    최근 상품명에 ‘물광세럼’을 포함하는 상품을 구매한 사용자는 타게팅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오토메시지 유형

  • 쿠폰박스 쿠폰다운로드형 


오토메시지 노출 설정

  • 빈도: 최초 한번만

  • 모달 배경: 80%*
    모달 배경은 사이트 배경을 어둡게 처리하여 오토메시지의 주목도를 높이는 방법입니다. 팝업이 부각되며 클릭률이 좋아지지만 방문 세션 중에 너무 자주 뜨면 고객 경험에서 역효과가 나올 수 있어 적절한 빈도로 사용해야 해요. 

 

 

현재 구매 상품(선택형)

 

타깃 상품을 방금 구매한 사용자를 세그먼트 조건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조건 만족 시 구매 완료 페이지에서 오토메시지가 바로 노출됩니다. *구매 완료 페이지에서만 노출됩니다. 이외의 페이지에서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활용 사례: 연관되는 상품 추천

구매한 상품과 함께 많이 구매되는 상품을 직접 골라 추천해 보세요!


예를 들어 고객이 파스타 면을 구매했을 때 파스타 소스를 추천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소스를 함께 구매한 사용자에게 같은 상품을 추천하면 효율이 나오지 않으므로 타게팅 대상에서 제외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포함 조건

  • 상품 > 현재 구매 상품 ( 통밀파스타면 3종 ) or ( 글루텐프리 파스타면 ) or ( 숏파스타 기획전 )
    지정한 상품을 구매한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오토메시지 제외 조건

  • 상품 > 현재 구매 상품 ( 토마토소스 ) or ( 크림스파게티 소스 ) or ( 봉골레소스 ) or ( 파스타소스 3종 ) or ( 로제 스파게티 소스 )
    파스타면을 구매한 사용자에게 소스를 추천하기 위한 오토메시지입니다. 이미 소스를 구매한 사용자는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오토메시지 유형

  • 추천상품팝업 Mobile 오버레이형

  • 알고리즘: 에디터 추천*

에디터 추천은 노출하고자 하는 상품을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담긴 상품(선택형)

 

현재 장바구니에 타깃 상품이 담겨 있는 사용자를 세그먼트 조건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조건 만족 시 장바구니 페이지에서 오토메시지가 바로 노출됩니다. *장바구니 페이지에서만 노출됩니다. 이외의 페이지에서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활용 사례: 장바구니 크로스 셀링
현재 담긴 상품과 매칭하기 좋은 상품(연관 상품)을 추천하여 크로스 셀링을 시도해 보세요. 



 

오토메시지 조건

  • 상품 > 현재 담긴 상품 ( 부츠컷 슬랙스 )
    지정한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은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오토메시지 유형

  • 팝콘 이미지형

 

 

현재 담긴 총액 

 

현재 장바구니에 담겨 있는 상품의 총액으로 세그먼트 조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조건 만족 시 장바구니 페이지에서 오토메시지가 바로 노출됩니다. *장바구니 페이지에서만 노출됩니다. 이외의 페이지에서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활용 사례: 무료배송 추천 상품 팝업 

무료 배송 기준을 이용해 볼까요? 


5만원 이상 무료 배송인 쇼핑몰의 경우 장바구니 총액이 49999원 이하인 고객을 타게팅 하고 상품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배송비를 지불하는 것보다 무료 배송 혜택을 받는 것을 선호하므로 업셀링을 시도하기 좋습니다. 



 

오토메시지 조건

  • 장바구니 > 현재 담긴 총액 ( 49999원 이하 )



 

오토메시지 유형

  • 추천 상품 팝업 PC형

  • 상품 진열 1형 (1x4)



신규 추가된 세그먼트는 특히 커머스에서 적용하기 좋습니다. 다른 쇼핑몰은 어떻게 이프두를 활용하고 있을까요? 궁금하신 분들은 다음의 사례를 참고해 보세요! 



다음 포스팅: 스포츠 의류 브랜드, 구매율 50% 상승 비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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