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님들의 많은 요청이 있었던 세그먼트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새로 추가된 세그먼트는 현재 구매 총액 / 현재 보는 상품(상품명) / 현재 보는 상품(상품코드) / 현재 구매 상품(선택형) / 현재 담긴 상품(선택형) / 현재 담긴 총액으로 지금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규 세그먼트에는 모두 ‘현재’가 조건이 붙는다는 공통점이 있는데요. 각 세그먼트의 특징과 활용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 Tip! 세그먼트 이름에 ‘현재 …’가 포함된 세그먼트
‘현재…’가 포함된 세그먼트는 사이트에서 실시간 활동 중인 고객의 특정 행동에 대해 조건을 만족하는지 판단합니다. 예를 들어 [ 상품 > 현재 보는 상품 ( A 상품 ) ] 조건인 경우 고객이 현재 보고 있는 상품 조회 페이지가 A 상품 페이지일 때 오토메시지가 노출되며 다른 페이지에서는 오토메시지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현재 구매 총액], [현재 구매 상품]은 구매완료 페이지에서만, [현재 보는 상품]은 해당 상품의 상세페이지에서만, [현재 담긴 상품], [현재 담긴 총액]은 장바구니 페이지에서만 오토메시지가 노출됩니다. *IFDO에서는 세그먼트를 선택했을 때 ‘최근 7일 모수’를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가 포함된 세그먼트는 과거 데이터를 조회할 수 없으므로 모수를 조회하는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세그먼트 특징 및 활용 방법
현재 구매 총액
방금 구매를 완료한 건의 구매 총액을 세그먼트 조건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조건 만족 시 구매 완료 페이지에서 오토메시지가 즉시 노출됩니다. *구매 완료 페이지에서만 노출됩니다. 이외의 페이지에서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활용 사례: 혜택 리마인딩
고객이 5만원 이상 구매를 완료했을 때 무료배송 혜택 리마인딩 팝업을 띄워 볼까요? 제공된 혜택을 강조하고 회원 혜택 페이지를 조회하게 유도함으로써 지속적인 구매를 장려할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오토메시지 조건
구매 > 현재 구매 총액 ( 50,000 ) 원 이상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타게팅 합니다.
오토메시지 유형
리치팝업 버튼형
랜딩URL
회원 혜택 / 특전 안내 페이지 URL
현재 보는 상품 (상품명/상품 코드)
타깃 상품을 조회하고 있는 고객을 세그먼트 조건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상품명, 상품코드로 간단히 상품을 선택하여 타게팅 조건에 추가할 수 있으며 조건 만족 시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오토메시지가 즉시 노출됩니다.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만 노출됩니다. 이외의 페이지에서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활용 사례: 상품 적용 쿠폰 전달하기 또는 세트 상품 추천하기
①타깃 상품을 보고 있는 고객에게 깜짝 할인 쿠폰을 전달하고 구매를 유도하는 온 사이트 마케팅 또는 ②타깃 상품을 보고 있을 때 상품과 어울리는 세트 상품 추천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예시는 상품 적용 쿠폰 전달하기 예시입니다. 최근에 해당 상품을 구매한 사용자는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 최근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므로 타게팅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오토메시지 포함 조건
상품 > 현재 보는 상품 (물광세럼* ) 상품명 또는 상품코드로 타게팅 하고자 하는 상품을 추가하세요. 지정한 상품을 조회 중인 고객을 타게팅 합니다.
오토메시지 제외 조건
상품 > 최근 구매 상품 ( 물광세럼 ) 최근 상품명에 ‘물광세럼’을 포함하는 상품을 구매한 사용자는 타게팅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오토메시지 유형
쿠폰박스 쿠폰다운로드형
오토메시지 노출 설정
빈도: 최초 한번만
모달 배경: 80%* 모달 배경은 사이트 배경을 어둡게 처리하여 오토메시지의 주목도를 높이는 방법입니다. 팝업이 부각되며 클릭률이 좋아지지만 방문 세션 중에 너무 자주 뜨면 고객 경험에서 역효과가 나올 수 있어 적절한 빈도로 사용해야 해요.
현재 구매 상품(선택형)
타깃 상품을 방금 구매한 사용자를 세그먼트 조건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조건 만족 시 구매 완료 페이지에서 오토메시지가 바로 노출됩니다. *구매 완료 페이지에서만 노출됩니다. 이외의 페이지에서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활용 사례: 연관되는 상품 추천
구매한 상품과 함께 많이 구매되는 상품을 직접 골라 추천해 보세요!
예를 들어 고객이 파스타 면을 구매했을 때 파스타 소스를 추천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소스를 함께 구매한 사용자에게 같은 상품을 추천하면 효율이 나오지 않으므로 타게팅 대상에서 제외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포함 조건
상품 > 현재 구매 상품 ( 통밀파스타면 3종 ) or ( 글루텐프리 파스타면 ) or ( 숏파스타 기획전 ) 지정한 상품을 구매한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오토메시지 제외 조건
상품 > 현재 구매 상품 ( 토마토소스) or ( 크림스파게티 소스 ) or ( 봉골레소스 ) or ( 파스타소스 3종 ) or ( 로제 스파게티 소스 ) 파스타면을 구매한 사용자에게 소스를 추천하기 위한 오토메시지입니다. 이미 소스를 구매한 사용자는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오토메시지 유형
추천상품팝업 Mobile 오버레이형
알고리즘: 에디터 추천*
에디터 추천은 노출하고자 하는 상품을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담긴 상품(선택형)
현재 장바구니에 타깃 상품이 담겨 있는 사용자를 세그먼트 조건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조건 만족 시 장바구니 페이지에서 오토메시지가 바로 노출됩니다. *장바구니 페이지에서만 노출됩니다. 이외의 페이지에서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활용 사례: 장바구니 크로스 셀링 현재 담긴 상품과 매칭하기 좋은 상품(연관 상품)을 추천하여 크로스 셀링을 시도해 보세요.
오토메시지 조건
상품 > 현재 담긴 상품 ( 부츠컷 슬랙스 ) 지정한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은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오토메시지 유형
팝콘 이미지형
현재 담긴 총액
현재 장바구니에 담겨 있는 상품의 총액으로 세그먼트 조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조건 만족 시 장바구니 페이지에서 오토메시지가 바로 노출됩니다. *장바구니 페이지에서만 노출됩니다. 이외의 페이지에서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활용 사례: 무료배송 추천 상품 팝업
무료 배송 기준을 이용해 볼까요?
5만원 이상 무료 배송인 쇼핑몰의 경우 장바구니 총액이 49999원 이하인 고객을 타게팅 하고 상품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배송비를 지불하는 것보다 무료 배송 혜택을 받는 것을 선호하므로 업셀링을 시도하기 좋습니다.
오토메시지 조건
장바구니 > 현재 담긴 총액 ( 49999원 이하 )
오토메시지 유형
추천 상품 팝업 PC형
상품 진열 1형 (1x4)
신규 추가된 세그먼트는 특히 커머스에서 적용하기 좋습니다. 다른 쇼핑몰은 어떻게 이프두를 활용하고 있을까요? 궁금하신 분들은 다음의 사례를 참고해 보세요!
고객님들의 많은 요청이 있었던 세그먼트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새로 추가된 세그먼트는 현재 구매 총액 / 현재 보는 상품(상품명) / 현재 보는 상품(상품코드) / 현재 구매 상품(선택형) / 현재 담긴 상품(선택형) / 현재 담긴 총액으로 지금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규 세그먼트에는 모두 ‘현재’가 조건이 붙는다는 공통점이 있는데요. 각 세그먼트의 특징과 활용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 Tip! 세그먼트 이름에 ‘현재 …’가 포함된 세그먼트
‘현재…’가 포함된 세그먼트는 사이트에서 실시간 활동 중인 고객의 특정 행동에 대해 조건을 만족하는지 판단합니다. 예를 들어 [ 상품 > 현재 보는 상품 ( A 상품 ) ] 조건인 경우 고객이 현재 보고 있는 상품 조회 페이지가 A 상품 페이지일 때 오토메시지가 노출되며 다른 페이지에서는 오토메시지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현재 구매 총액], [현재 구매 상품]은 구매완료 페이지에서만, [현재 보는 상품]은 해당 상품의 상세페이지에서만, [현재 담긴 상품], [현재 담긴 총액]은 장바구니 페이지에서만 오토메시지가 노출됩니다.
*IFDO에서는 세그먼트를 선택했을 때 ‘최근 7일 모수’를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가 포함된 세그먼트는 과거 데이터를 조회할 수 없으므로 모수를 조회하는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세그먼트 특징 및 활용 방법
현재 구매 총액
방금 구매를 완료한 건의 구매 총액을 세그먼트 조건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조건 만족 시 구매 완료 페이지에서 오토메시지가 즉시 노출됩니다. *구매 완료 페이지에서만 노출됩니다. 이외의 페이지에서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활용 사례: 혜택 리마인딩
고객이 5만원 이상 구매를 완료했을 때 무료배송 혜택 리마인딩 팝업을 띄워 볼까요? 제공된 혜택을 강조하고 회원 혜택 페이지를 조회하게 유도함으로써 지속적인 구매를 장려할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오토메시지 조건
구매 > 현재 구매 총액 ( 50,000 ) 원 이상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타게팅 합니다.
오토메시지 유형
리치팝업 버튼형
랜딩URL
회원 혜택 / 특전 안내 페이지 URL
현재 보는 상품 (상품명/상품 코드)
타깃 상품을 조회하고 있는 고객을 세그먼트 조건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상품명, 상품코드로 간단히 상품을 선택하여 타게팅 조건에 추가할 수 있으며 조건 만족 시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오토메시지가 즉시 노출됩니다.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만 노출됩니다. 이외의 페이지에서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활용 사례: 상품 적용 쿠폰 전달하기 또는 세트 상품 추천하기
①타깃 상품을 보고 있는 고객에게 깜짝 할인 쿠폰을 전달하고 구매를 유도하는 온 사이트 마케팅 또는 ②타깃 상품을 보고 있을 때 상품과 어울리는 세트 상품 추천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예시는 상품 적용 쿠폰 전달하기 예시입니다. 최근에 해당 상품을 구매한 사용자는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 최근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므로 타게팅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오토메시지 포함 조건
상품 > 현재 보는 상품 ( 물광세럼* )
상품명 또는 상품코드로 타게팅 하고자 하는 상품을 추가하세요. 지정한 상품을 조회 중인 고객을 타게팅 합니다.
오토메시지 제외 조건
상품 > 최근 구매 상품 ( 물광세럼 )
최근 상품명에 ‘물광세럼’을 포함하는 상품을 구매한 사용자는 타게팅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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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메시지 노출 설정
빈도: 최초 한번만
모달 배경: 80%*
모달 배경은 사이트 배경을 어둡게 처리하여 오토메시지의 주목도를 높이는 방법입니다. 팝업이 부각되며 클릭률이 좋아지지만 방문 세션 중에 너무 자주 뜨면 고객 경험에서 역효과가 나올 수 있어 적절한 빈도로 사용해야 해요.
현재 구매 상품(선택형)
타깃 상품을 방금 구매한 사용자를 세그먼트 조건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조건 만족 시 구매 완료 페이지에서 오토메시지가 바로 노출됩니다. *구매 완료 페이지에서만 노출됩니다. 이외의 페이지에서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활용 사례: 연관되는 상품 추천
구매한 상품과 함께 많이 구매되는 상품을 직접 골라 추천해 보세요!
예를 들어 고객이 파스타 면을 구매했을 때 파스타 소스를 추천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소스를 함께 구매한 사용자에게 같은 상품을 추천하면 효율이 나오지 않으므로 타게팅 대상에서 제외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포함 조건
상품 > 현재 구매 상품 ( 통밀파스타면 3종 ) or ( 글루텐프리 파스타면 ) or ( 숏파스타 기획전 )
지정한 상품을 구매한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오토메시지 제외 조건
상품 > 현재 구매 상품 ( 토마토소스 ) or ( 크림스파게티 소스 ) or ( 봉골레소스 ) or ( 파스타소스 3종 ) or ( 로제 스파게티 소스 )
파스타면을 구매한 사용자에게 소스를 추천하기 위한 오토메시지입니다. 이미 소스를 구매한 사용자는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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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상품팝업 Mobile 오버레이형
알고리즘: 에디터 추천*
에디터 추천은 노출하고자 하는 상품을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담긴 상품(선택형)
현재 장바구니에 타깃 상품이 담겨 있는 사용자를 세그먼트 조건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조건 만족 시 장바구니 페이지에서 오토메시지가 바로 노출됩니다. *장바구니 페이지에서만 노출됩니다. 이외의 페이지에서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활용 사례: 장바구니 크로스 셀링
현재 담긴 상품과 매칭하기 좋은 상품(연관 상품)을 추천하여 크로스 셀링을 시도해 보세요.
오토메시지 조건
상품 > 현재 담긴 상품 ( 부츠컷 슬랙스 )
지정한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은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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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담긴 총액
현재 장바구니에 담겨 있는 상품의 총액으로 세그먼트 조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조건 만족 시 장바구니 페이지에서 오토메시지가 바로 노출됩니다. *장바구니 페이지에서만 노출됩니다. 이외의 페이지에서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활용 사례: 무료배송 추천 상품 팝업
무료 배송 기준을 이용해 볼까요?
5만원 이상 무료 배송인 쇼핑몰의 경우 장바구니 총액이 49999원 이하인 고객을 타게팅 하고 상품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배송비를 지불하는 것보다 무료 배송 혜택을 받는 것을 선호하므로 업셀링을 시도하기 좋습니다.
오토메시지 조건
장바구니 > 현재 담긴 총액 ( 49999원 이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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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추가된 세그먼트는 특히 커머스에서 적용하기 좋습니다. 다른 쇼핑몰은 어떻게 이프두를 활용하고 있을까요? 궁금하신 분들은 다음의 사례를 참고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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