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국가 타게팅 & 분석 기능 업데이트
마케팅 자동화 - IFDO > 새소식,로그분석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국가 타게팅 & 분석 기능 업데이트
2022/ 08/ 19

 

 

비즈니스를 글로벌로 확장하고 계신 회원님! 더욱 편하게 방문 국가별 온 사이트 마케팅을 진행하실 수 있도록 국가별 세그먼트 기능과 방문 국가 로그분석 리포트를 추가했습니다. 국가별 방문자를 타게팅 하거나, 국가별 방문자의 분석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어요.  

 

 

국가별 타게팅

타겟팅 대상 국가를 선택하고 적절한 마케팅 메시지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국가별 타게팅 방법

1.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하세요.


 

 

2. 사용 환경 > 국가를 클릭합니다.


 


3. 타게팅하고자 하는 국가를 선택합니다. *복수 선택 가능


 

 

 

국가 타게팅 활용 레시피

국가 세그먼트, 이렇게 활용해 보세요!


 

1. 언어 변경 안내

한국 홈페이지를 조회하고 있는 외국 고객님께 언어 변경 팝업을 띄워보세요. 타게팅 시 제외 조건으로 ‘한국’을 추가하면 한국 외 모든 국가에서 방문하는 고객님께 오토메시지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유형: 웰컴바
 

랜딩 URL: 언어 변경 가이드 URL
*연결할 Help 문서가 없다면 클릭 없음 CTA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포함 조건

  • 트래픽 > 방문 횟수 ( 1 )회 이상
    1회 이상 방문한 사용자, 즉 모든 방문자를 대상으로 하는 조건입니다. 


메시지 제외 조건

  • 사용 환경 > 국가 ( 한국 )
    한국에서 방문한 사용자를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메시지 노출 설정

  • 노출 빈도: 방문 마다 (세션 기준)

 

 

2. 국가별 페이지 안내

글로벌 버전 홈페이지를 방문한 한국인 고객에게 한국 사이트를 이용하도록 안내해 주세요. 



 

메시지 유형: 리치팝업 이미지형


랜딩 URL: 한국 버전 홈페이지 URL
 

메시지 포함 조건

  • 사용 환경 > 국가 ( 한국 )
    한국에서 방문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메시지 노출 설정

  • 노출 빈도: 방문 마다 (세션 기준)

 

 

국가 리포트

우리 쇼핑몰 방문자는 어떤 국가의 방문 비중이 높을까요? 간단히 시각화된 그래프로 확인하고 상세 데이터로 구매 비중까지 파악해 보세요. 


조회 방법

1. Analytics > 사용 환경 > 국가를 클릭하여 리포트로 이동합니다. 


 


2. 국가별 방문 데이터 개요와 그래프를 확인합니다. 


 


3. 하단에서 국가별 상세 데이터(방문수, 방문 점유율, 방문당 페이지뷰, 방문당 체류시간, 구매수, 구매율, 구매액)를 확인합니다. 


 


새로 업데이트된 세그먼트와 로그분석 리포트는 지금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프두에 다국적 버전의 쇼핑몰을 등록하고 사용하고 계신 고객님들께서는 다양하게 활용해 보세요😊

❗❗ 주의 국가별 타게팅 및 분석은 방문객의 IP 주소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정확도를 100% 보장할 수 없으므로 사용 시 참고해 주세요



최근 이프두 업데이트 소식



 

세그먼트업데이트국가국가타게팅국가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