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친 고객도 다시 붙잡는 재방문 고객 회원가입 유도 자동화 레시피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놓친 고객도 다시 붙잡는 재방문 고객 회원가입 유도 자동화 레시피
2023/ 10/ 27

“첫방문 때 놓친 고객, 재방문 때 붙잡아요!”

 

재방문자란 이미 우리 사이트를 한 번 이상 방문한 경험이 있는 방문자를 의미합니다. 재방문에는 우리 사이트를 한 번 더 살펴보고자 하는 니즈, 즉 최소한의 흥미나 관심이 있다고 유추할 수 있는데요. 호감을 가지고 방문했다고 해서 무조건 회원가입이나 구매로 연결될 것이라고 예측할 수는 없어요. 


재방문자는 이미 첫방문에서 이탈한 사용자이기도 하고, 첫방문 때처럼 아무런 전환 없이 이탈할 수 있거든요. 그렇다면 추가적인 이탈을 예방하고 회원가입으로 유도하기 위해 이프두를 활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방문자 중에 재방문 고객만 필터링하여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목표: 재방문 고객 회원가입 유도

우리 사이트에 두 번 이상 방문했음에도 회원가입이나 구매를 하지 않은 고객에게 회원가입 혜택을 안내하고 회원가입으로 유도해요. 3,000원 적립금이나 웰컴 쿠폰과 같은 가입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면 꼭 기재해 주세요. 

 

 

재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레시피

쇼핑몰에 2회 이상 방문한 고객(재방문 고객)에게 회원가입을 유도하는 마케팅 레시피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하세요.


 

2.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하여 재방문했고 로그인 이력이 없는 방문객을 타게팅 합니다.


 

포함 조건

  • 트래픽 > 방문 횟수 > 2회 이상
    재방문 고객들을 타게팅 합니다. 

  •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안함
    로그인하지 않은 방문객을 타게팅 합니다. 

  • 회원 > 누적 로그인 횟수 > 0회 로그인 이력이 없는 방문객을 타게팅 합니다.

 

3. 메시지 형태를 고를 차례입니다.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에서 푸시노트 버튼형을 사용했다면 이번에는 팝콘 버튼형을 활용해 볼까요? 


 

💡Tip! 가이드에서는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와 형태, 내용면에서 다르게 재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를 작성했으나 기존의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와 동일한 내용으로 작성하셔도 괜찮습니다. 다음의 방법을 사용해 보세요! 

 

4. 프로필을 설정합니다. *예시에서는 중앙 정렬 선택



5. 제목을 작성하고 원하는 속성(글꼴, 글자 크기, 글자 색상 등)을 적용합니다.


 

6. 본문 내용을 작성합니다.


 

💡Tip! 간결하고 명확하게 회원가입 혜택을 기재하세요. 회원가입 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직접적으로 명시할수록 고객이 더 좋은 반응을 보이는 경향이 나타납니다. 

 

7. 콜투액션(버튼)에 들어갈 문구를 입력하고, 랜딩URL에 회원가입 페이지 URL을 입력한 뒤 검수하세요.


8. (옵션) 오토메시지 노출 효과를 지정합니다. → 노출효과 미리 보기


 

9. 오토메시지 노출 설정값을 지정하고 저장하세요.

 

10. 오토메시지 이름을 지정하고 완료합니다.


 

11. 인앱 메시지 목록에서 저장한 메시지의 상태를 활성화하고 오토메시지 노출을 바로 시작해 보세요!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재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장바구니 리마인딩 메시지는 기간 제한 없이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3가지 메시지는 기본으로 설정해 주세요!😉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레시피

​ 장바구니 리마인딩 레시피

 

최근 업데이트: 2023-10-27

회원가입유도방문자회원가입유도재방문재방문자마케팅레시피이프두가처음일때이런 메시지 어때요?마케팅자동화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