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자동화를 위한 새로운 오토메시지 & CTA 소개✨
마케팅 자동화 - IFDO > 새소식
마케팅 자동화를 위한 새로운 오토메시지 & CTA 소개✨
2022/ 04/ 14

안녕하세요 회원님! 이프두에 참 많은 변화가 있어요😊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릴 내용은 새로 추가된 메시지 3종과 CTA입니다. 바로 만나볼까요? 

 

메시지 CTA, 더 많은 클릭을 유도하세요!

메시지 작성 첫 단계에서 메시지 형태와 CTA를 함께 고를 수 있게 됐어요. 왼쪽에서 메시지 형태를 선택하면 중간에서 사용 가능한 CTA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팝콘에서 선택 가능한 CTA는 버튼, 이미지, 쿠폰 복사, 쿠폰 다운로드, 전화 연결,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채널, 클릭 없음이 있습니다. 목적에 맞는 적절한 CTA를 활용하여 클릭률과 전환율을 끌어올려 보세요! 

 

 

신규 메시지 3종

 

쿠폰박스 NEW

쿠폰을 바로 발급할 수 있는 인앱 메시지입니다. 쿠폰 발급방식에 따라 버튼을 클릭하면 쿠폰 번호를 복사할 수 있는 [쿠폰 복사]와 버튼을 클릭하면 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쿠폰 다운로드] CTA를 선택하여 작성할 수 있어요. 

  • 쿠폰 복사
    고객이 버튼을 클릭하면 쿠폰 코드가 복사됩니다. 쿠폰 코드는 별도의 페이지(마이 페이지 등)에서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쿠폰 다운로드 CTA
    클릭하면 쿠폰이 자동으로 발급됩니다. 이용 중인 쇼핑몰 호스팅 서비스의 정책에 따라 로그인 사용자만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습니다. 


 

 

리치팝업 NEW

이미지 팝업이 리치 팝업으로 변경됐어요. CTA로는 버튼, 이미지, 멀티이미지, 동영상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멀티이미지 여러 장의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리치팝업을 선택하고 이미지만 업로드하면 끝! 자동 롤링 기능도 지원합니다😄


💡 Tip! 추가한 이미지에 타이틀과 본문도 추가하여 함께 사용할 수 있어요.

 

 

카카오 친구톡 NEW

드디어 친구톡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많은 고객님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기능이죠🥳 즉시 발송, 예약 발송, 스케쥴 발송, 트리거 발송 등 다양한 방법으로 친구톡을 발송하시면 됩니다! 단, 세그먼트에 해당하는 방문자가 카카오채널 친구로 등록된 경우에 한해 발송됩니다. 

 

새로운 오토 메시지가 마음에 드시나요?😊 다음에는 메시지 작성법에 대해 알아볼 차례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오토메시지팝업마케팅메시지리뉴얼오토메시지 기능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