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퍼 쿠폰과 시리얼 쿠폰 모두 하나의 쿠폰 인증번호를 사용하므로 이프두에서는 ‘원코드 쿠폰’에 해당하는데요. 이 원코드 쿠폰을 활용하면 다양한 마케팅 메시지 작성이 가능합니다. 레시피를 몇 가지 소개해 드릴게요😄 *해당 포스팅은 이프두 베타 버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 쿠폰 복사 CTA 활용하기
원코드 쿠폰을 활용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푸시노트, 팝콘, 쿠폰박스 메시지의 쿠폰 복사 CTA를 사용하면 쇼핑몰 방문자가 메시지의 버튼을 클릭했을 때 쿠폰이 자동으로 복사됩니다. 고객님은 등록 페이지에서 붙여넣기만 하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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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 방법
① 이프두 로그인 >설정 > 사용자 데이터 관리 > 쿠폰 등록에서 원코드 쿠폰을 등록하세요.
② Message > 새로운 오토 메시지 작성 버튼 클릭 > 세그먼트 지정 > 메시지 유형 선택 - 푸시노트/팝콘/쿠폰 박스 > CTA - 쿠폰 복사를 선택합니다.
③ CTA(쿠폰 복사)에 원코드 쿠폰을 적용합니다.
2. 일반 인앱 메시지 활용하기
메시지 내용에 쿠폰 코드를 언급하고, CTA에 쿠폰 등록 페이지 또는 마이 페이지 URL을 연결하여 바로 쿠폰을 등록하도록 설계할 수 있습니다. *카페24는 쇼핑몰 정책에 따라 영문 쿠폰 코드(시리얼 번호)만 사용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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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 방법
① 이프두 로그인 >Message > 새로운 오토 메시지 작성 버튼 클릭 > 세그먼트 선택 > 원하는 메시지 유형 선택 > CTA - 버튼/이미지를 선택합니다.
② 원코드 쿠폰 코드를 포함하여 메시지 내용을 기재합니다.
③ CTA 랜딩 URL에 쿠폰 등록 페이지 또는 마이 페이지 URL을 입력합니다.
3. 메시지 CTA 클릭 시 태그 남기기
쿠폰에 관심을 보인 고객은 잠재 고객으로서 구매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요. 추가로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으니 미리 표시해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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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 방법
① 이프두 로그인 >Message > 새로운 오토 메시지 작성 버튼을 클릭하고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하세요.
기타 - 클릭한 오토 메시지 - (ex) 쿠폰 코드 포함 메시지
② 메시지 유형으로 ‘태그’를 선택합니다.
③ 쿠폰 코드가 포함된 메시지를 클릭한 사용자에게 남길 태그명을 입력하세요.
4. 쿠폰 메시지를 클릭한 사용자 리타게팅하기
3번에서 태그를 남겨놓은 고객. 리타게팅해 볼까요? 쿠폰 코드가 포함된 메시지를 클릭한 사용자가 계속해서 페이지를 살펴보고 있을 때 기획전 소식을 알려보세요. 쿠폰을 촉매로 구매까지 빠르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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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 방법
① 이프두 로그인 >Message > 새로운 오토 메시지 작성 버튼을 클릭하고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하세요.
사용자 정의 트리거 - 태그 - (ex) 원코드메시지클릭
트래픽 - 세션 페이지뷰 - 3페이지 이상
② 원하는 메시지 유형과 CTA를 선택하고, 기획전 소식을 담은 메시지를 작성합니다.
*이번 세션에서 쿠폰 메시지를 클릭하자마자 이탈해버렸다면, 다음 로그인 후 쇼핑몰을 3페이지 이상 조회했을 때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원코드 쿠폰의 강점은 외부 프로모션에도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다음 이미지와 같이 광고 소재에 쿠폰 코드를 포함해 보세요!
💡Tip!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과 같은 외부 광고를 집행할 때 랜딩 URL(클릭 URL)을 이프두 캠페인으로 등록해두면 캠페인 유입자 타게팅이 가능합니다. 캠페인으로 방문했고 회원 가입까지 완료한 고객을 타게팅 하여 쿠폰 코드와 쿠폰 등록 방법이 안내된 웰컴 메시지를 노출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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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캠페인 등록 방법
① 이프두 로그인 > 설정 > 광고 분석 설정 > 캠페인 추적 코드 설정으로 이동하여 [캠페인 추적 코드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② 캠페인 이름, 광고 채널, 랜딩 페이지 URL을 입력한 뒤 추적 코드를 생성하세요.
③ 생성된 캠페인 추적 코드를 복사한 뒤, 집행 중인 광고의 랜딩 URL에 붙여넣기합니다.
📌 메시지 작성 방법
① 이프두 로그인 >Message > 새로운 오토 메시지 작성 버튼을 클릭하고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하세요.
이렇게 원코드 쿠폰이라는 소재 하나만으로도 이프두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무궁무진합니다. 인앱메시지, SMS 등 다양한 기능이 준비된 덕분이죠😊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렸던 광고(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캠페인 등록 방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다음 포스팅을 추천드립니다!
고도몰의 페이퍼 쿠폰과 카페24의 시리얼 쿠폰은 다음과 같은 공통점이 있어요.
👆🏻 고객이 직접 쿠폰 코드를 입력하고 인증받아요.
✌🏻 한 개의 동일한 코드로 여러 사용자에게 쿠폰을 발급할 수 있어요.
🎉 브랜드 키워드나 간결한 단어를 쿠폰 인증 코드로 설정할 수 있어요.
🎉 쇼핑몰 내부뿐만 아니라 외부 마케팅에서도 활용이 가능해요.
페이퍼 쿠폰과 시리얼 쿠폰 모두 하나의 쿠폰 인증번호를 사용하므로 이프두에서는 ‘원코드 쿠폰’에 해당하는데요. 이 원코드 쿠폰을 활용하면 다양한 마케팅 메시지 작성이 가능합니다. 레시피를 몇 가지 소개해 드릴게요😄 *해당 포스팅은 이프두 베타 버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 쿠폰 복사 CTA 활용하기
원코드 쿠폰을 활용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푸시노트, 팝콘, 쿠폰박스 메시지의 쿠폰 복사 CTA를 사용하면 쇼핑몰 방문자가 메시지의 버튼을 클릭했을 때 쿠폰이 자동으로 복사됩니다. 고객님은 등록 페이지에서 붙여넣기만 하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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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 방법
① 이프두 로그인 > 설정 > 사용자 데이터 관리 > 쿠폰 등록에서 원코드 쿠폰을 등록하세요.
② Message > 새로운 오토 메시지 작성 버튼 클릭 > 세그먼트 지정 > 메시지 유형 선택 - 푸시노트/팝콘/쿠폰 박스 > CTA - 쿠폰 복사를 선택합니다.
③ CTA(쿠폰 복사)에 원코드 쿠폰을 적용합니다.
2. 일반 인앱 메시지 활용하기
메시지 내용에 쿠폰 코드를 언급하고, CTA에 쿠폰 등록 페이지 또는 마이 페이지 URL을 연결하여 바로 쿠폰을 등록하도록 설계할 수 있습니다. *카페24는 쇼핑몰 정책에 따라 영문 쿠폰 코드(시리얼 번호)만 사용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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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 방법
① 이프두 로그인 > Message > 새로운 오토 메시지 작성 버튼 클릭 > 세그먼트 선택 > 원하는 메시지 유형 선택 > CTA - 버튼/이미지를 선택합니다.
② 원코드 쿠폰 코드를 포함하여 메시지 내용을 기재합니다.
③ CTA 랜딩 URL에 쿠폰 등록 페이지 또는 마이 페이지 URL을 입력합니다.
3. 메시지 CTA 클릭 시 태그 남기기
쿠폰에 관심을 보인 고객은 잠재 고객으로서 구매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요. 추가로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으니 미리 표시해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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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 방법
① 이프두 로그인 > Message > 새로운 오토 메시지 작성 버튼을 클릭하고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하세요.
기타 - 클릭한 오토 메시지 - (ex) 쿠폰 코드 포함 메시지
② 메시지 유형으로 ‘태그’를 선택합니다.
③ 쿠폰 코드가 포함된 메시지를 클릭한 사용자에게 남길 태그명을 입력하세요.
4. 쿠폰 메시지를 클릭한 사용자 리타게팅하기
3번에서 태그를 남겨놓은 고객. 리타게팅해 볼까요? 쿠폰 코드가 포함된 메시지를 클릭한 사용자가 계속해서 페이지를 살펴보고 있을 때 기획전 소식을 알려보세요. 쿠폰을 촉매로 구매까지 빠르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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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 방법
① 이프두 로그인 > Message > 새로운 오토 메시지 작성 버튼을 클릭하고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하세요.
사용자 정의 트리거 - 태그 - (ex) 원코드메시지클릭
트래픽 - 세션 페이지뷰 - 3페이지 이상
② 원하는 메시지 유형과 CTA를 선택하고, 기획전 소식을 담은 메시지를 작성합니다.
*이번 세션에서 쿠폰 메시지를 클릭하자마자 이탈해버렸다면, 다음 로그인 후 쇼핑몰을 3페이지 이상 조회했을 때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추천 포스팅: 태그 리타게팅 메시지 설정 가이드
5. 외부 채널 활용하기
원코드 쿠폰의 강점은 외부 프로모션에도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다음 이미지와 같이 광고 소재에 쿠폰 코드를 포함해 보세요!
💡Tip!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과 같은 외부 광고를 집행할 때 랜딩 URL(클릭 URL)을 이프두 캠페인으로 등록해두면 캠페인 유입자 타게팅이 가능합니다. 캠페인으로 방문했고 회원 가입까지 완료한 고객을 타게팅 하여 쿠폰 코드와 쿠폰 등록 방법이 안내된 웰컴 메시지를 노출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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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캠페인 등록 방법
① 이프두 로그인 > 설정 > 광고 분석 설정 > 캠페인 추적 코드 설정으로 이동하여 [캠페인 추적 코드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② 캠페인 이름, 광고 채널, 랜딩 페이지 URL을 입력한 뒤 추적 코드를 생성하세요.
③ 생성된 캠페인 추적 코드를 복사한 뒤, 집행 중인 광고의 랜딩 URL에 붙여넣기합니다.
📌 메시지 작성 방법
① 이프두 로그인 > Message > 새로운 오토 메시지 작성 버튼을 클릭하고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하세요.
유입 > 캠페인 > (ex) 인스타그램_2022
컨텐츠 > 특정 페이지 > 회원가입 완료 페이지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함
② 원하는 메시지 유형과 CTA(버튼 또는 쿠폰 복사)를 선택하여 메시지를 작성합니다.
추천 포스팅: 캠페인 설정 가이드
이렇게 원코드 쿠폰이라는 소재 하나만으로도 이프두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무궁무진합니다. 인앱메시지, SMS 등 다양한 기능이 준비된 덕분이죠😊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렸던 광고(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캠페인 등록 방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다음 포스팅을 추천드립니다!
이어 읽기 좋은 추천 포스팅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분석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