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싱크, 네이버페이 분석이 필요한 고객님~?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로그분석
카카오싱크, 네이버페이 분석이 필요한 고객님~?
2021/ 12/ 07

요즘 쇼핑몰에 네이버페이 버튼은 기본 장착되어 있고, 카카오싱크를 이용해서 회원가입하는 경우도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둘 다 좋은 서비스이긴 한데.. 저희처럼 데이터를 분석하는 입장에서 보면 무척 애매한(?) 서비스이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구매완료 및 회원가입 완료 데이터를 남겨주지 않아서 데이터를 분석할 수가 없거든요.

하지만 카카오싱크 회원가입 데이터와 네이버페이 구매 데이터가 누락되면 실제 회원가입수는 물론 매출액에서 차이가 발생하여 로그분석 리포트를 보는데 어려움이 많아진다는 것이 참 문제입니다😢




그.런.데.

 

그 어렵다는 네이버페이 구매, 매출 분석과 카카오싱크 회원가입을 분석하는 로그분석 기능을 이프두에서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프두는 카카오싱크를 통한  회원가입수와 네이버페이 구매수 및 매출을 분석하는 로그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버튼 클릭 이벤트만 측정하는 다른 로그분석 서비스와는 비교 불가!) 이프두 회원님은 추가 비용 없이 분석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분석을 위해서는 별도의 신청 절차가 필요합니다. 아래 방법을 확인하시고 신청해 주세요!

 

분석을 위한 절차 

API 연동 → 별도 스크립트 설치 → 준비 완료!

 

👆🏻 카카오싱크 분석하기 (API 연동)

카카오싱크를 통한 회원가입을 분석하기 위해서는 API 연동이 필요합니다.  카페24 회원님 : IFDO SYNC 앱 설치 (카페24 앱스토어) 고도몰 회원님 : 오픈 API 연동 신청


 

카페24 회원님이시라면 카페24 앱스토어에서 [IFDO SYNC 앱]을 설치해 주시고, NHN 커머스 (구 고도몰) 회원님이시라면 [오픈 API 연동] 신청을 접수해 주세요. 연동 신청은 [IFDO 로그인 > 설정 > 외부 채널 연동] 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페이 분석하기  

네이버페이를 통한 구매를 분석하기 위해서는 상단의 API 연동과 함께 추가적인 스크립트 설치가 필요합니다. 2021년 9월 이후 가입자의 경우 이프두 스크립트 설치 대행 신청 시 N페이 분석 스크립트 설치를 함께 도와드리고 있으나 2021년 9월 이전 가입자의 경우 추가 요청이 필요합니다.

 

*이프두에서 스크립트 설치 대행을 요청한 경우 이미 설치되어 있습니다. (2021년 9월 이후 가입자)

*카페24 스토어를 통해 설치하거나 직접 스크립트를 설치한 경우 별도 요청이 필요합니다. 설정 > 기본 분석 설정 > 분석 스크립트 >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통해 신청해 주세요😊





 

API 연동이나 네이버페이 분석 스크립트 설치에는 별도의 비용이 청구되지 않으니 꼭 신청하시고 제대로 된 로그분석 서비스를 이용하세요. 감사합니다! *현재는 API 통신이 가능한 카페24, 고도몰 회원님만 사용 가능합니다.

 

이프두의 새 소식 전해드려요!

최근 업데이트: 2023-02-16

카카오싱크네이버페이애널리틱스카카오싱크회원가입수네이버페이구매수카페24고도몰회원연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