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객이 처음 사이트에 방문하는 랜딩 페이지는 회원가입 또는 구매와 같은 전환으로 연결되는 첫 관문이며 매우 중요한 페이지입니다. 따라서 랜딩 페이지를 최적화하고 더 좋은 퍼포먼스를 만들어내기 위해현업에서도 A/B 테스트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A/B 테스트는 A(원본 페이지)와 B(테스트 페이지) 두 개의 페이지를 비교 분석할 수 있고, A/B/n 테스트는 테스트 페이지를 여러 개 만들어서 동시에 테스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IFDO에서는 A/B/n 테스트를 제공하고 있고요. >> 더 자세히 알아보기
랜딩 페이지뿐만 아니라 상품 상세 페이지에 대한 테스트도 진행해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고도몰을 기준으로 상세 페이지를 A/B 테스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은 상품도 A/B 테스트로 비교하세요
어떤 상세 페이지가 구매율이 더 좋을까요?
이프두 A/B/n 테스트를 활용하면 하나의 상품으로 상세 페이지를 다르게 구성하여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와 측정을 통해서 구매 전환율이 더 좋은 상세 페이지로 업데이트하세요😄
마케터 혼자서도 설정할 수 있어요
테스트 설정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고도몰 사용자분들이 개발자 없이도 혼자서 테스트를 설정하실 수 있도록 단계별로 안내해 드릴게요😊
1. 고도몰 관리자(상품> 상품 관리 > 상품 리스트)로 이동하세요.
2. 테스트하고자 하는 상품을 복사합니다
3. 복사한 상품의 상품 수정을 클릭합니다.
4. 상세 페이지를 테스트하고자 하는 내용으로 변경한 뒤, 카테고리를 모두 해제하세요.
*복사한 상품이 메인 페이지 및 카테고리 페이지에서 노출되지 않도록 카테고리를 삭제/해제하고 상단 고정진열 적용도 해제합니다.
5. 이프두에 로그인하여 [Connect > A/B/n TEST]로 이동합니다.
6. [새로운 테스트 만들기]를 클릭하고 A/B/n 테스트를 생성합니다.
7. 테스트 이름을 입력하고, 측정 항목은 구매완료로 지정한 뒤 원본 상품의 페이지 URL을 붙여넣기하세요. (http 또는 https를 포함한 전체 URL)
8. + 버튼을 클릭하면 나오는 테스트 페이지 URL에 복사한 상품 상세 페이지 URL을 붙여넣기 합니다. (http 또는 https를 포함한 전체 URL)
9. 다음 단계로 이동하여 테스트의 상세 조건을 설정합니다.
* 기간 - 방문수가 많지 않은 사이트는 기간을 충분히 길게 해주세요. * 실험에 참여할 방문수 비율 - 균등배분 클릭 시 비율이 균등하게 나눠집니다. * 테스트 대상 설정 - 선택사항입니다. 테스트 대상을 지정하지 않으면 모든 방문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10. 저장하고 A/B/n 테스트 코드를 복사하세요.
11. 고도몰로 이동하여 원본 상품의 상품 수정을 클릭한 뒤 쇼핑몰 상세 설명 - HTML 영역에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기하세요.
* HTML 코드의 맨 앞에 붙여넣기하세요.
12. 이프두로 돌아와 테스트 코드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코드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합니다.
13. 정상적으로 설치되었고 A/B/n 테스트 메뉴에서 설정한 테스트의 상태 값이 ‘실행중’이면 A/B/n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테스트 이름 우측의 통계 아이콘을 클릭하면 테스트의 실시간 통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정을 모두 마무리했다면 테스트가 잘 적용되었을 거예요.
이제 방문객들은 원본 상세 페이지 또는 테스트 상세 페이지를 보게 되고요. 그에 따라서 전환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관찰할 수 있습니다.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결과를 얻기 위해선 충분한 방문수(세션수)가 필요해요. 만약 방문수가 낮다면 테스트 기간을 충분히 늘려주세요. 차근차근 진행하시다가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페이지 우측 하단 채팅 상담으로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A/B/n TEST란?
방문객이 처음 사이트에 방문하는 랜딩 페이지는 회원가입 또는 구매와 같은 전환으로 연결되는 첫 관문이며 매우 중요한 페이지입니다. 따라서 랜딩 페이지를 최적화하고 더 좋은 퍼포먼스를 만들어내기 위해 현업에서도 A/B 테스트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A/B 테스트는 A(원본 페이지)와 B(테스트 페이지) 두 개의 페이지를 비교 분석할 수 있고, A/B/n 테스트는 테스트 페이지를 여러 개 만들어서 동시에 테스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IFDO에서는 A/B/n 테스트를 제공하고 있고요. >> 더 자세히 알아보기
랜딩 페이지뿐만 아니라 상품 상세 페이지에 대한 테스트도 진행해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고도몰을 기준으로 상세 페이지를 A/B 테스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은 상품도 A/B 테스트로 비교하세요
어떤 상세 페이지가 구매율이 더 좋을까요?
이프두 A/B/n 테스트를 활용하면 하나의 상품으로 상세 페이지를 다르게 구성하여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와 측정을 통해서 구매 전환율이 더 좋은 상세 페이지로 업데이트하세요😄
마케터 혼자서도 설정할 수 있어요
테스트 설정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고도몰 사용자분들이 개발자 없이도 혼자서 테스트를 설정하실 수 있도록 단계별로 안내해 드릴게요😊
1. 고도몰 관리자(상품> 상품 관리 > 상품 리스트)로 이동하세요.
2. 테스트하고자 하는 상품을 복사합니다
3. 복사한 상품의 상품 수정을 클릭합니다.
4. 상세 페이지를 테스트하고자 하는 내용으로 변경한 뒤, 카테고리를 모두 해제하세요.
*복사한 상품이 메인 페이지 및 카테고리 페이지에서 노출되지 않도록 카테고리를 삭제/해제하고 상단 고정진열 적용도 해제합니다.
5. 이프두에 로그인하여 [Connect > A/B/n TEST]로 이동합니다.
6. [새로운 테스트 만들기]를 클릭하고 A/B/n 테스트를 생성합니다.
7. 테스트 이름을 입력하고, 측정 항목은 구매완료로 지정한 뒤 원본 상품의 페이지 URL을 붙여넣기하세요. (http 또는 https를 포함한 전체 URL)
8. + 버튼을 클릭하면 나오는 테스트 페이지 URL에 복사한 상품 상세 페이지 URL을 붙여넣기 합니다. (http 또는 https를 포함한 전체 URL)
9. 다음 단계로 이동하여 테스트의 상세 조건을 설정합니다.
* 기간 - 방문수가 많지 않은 사이트는 기간을 충분히 길게 해주세요.
* 실험에 참여할 방문수 비율 - 균등배분 클릭 시 비율이 균등하게 나눠집니다.
* 테스트 대상 설정 - 선택사항입니다. 테스트 대상을 지정하지 않으면 모든 방문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10. 저장하고 A/B/n 테스트 코드를 복사하세요.
11. 고도몰로 이동하여 원본 상품의 상품 수정을 클릭한 뒤 쇼핑몰 상세 설명 - HTML 영역에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기하세요.
* HTML 코드의 맨 앞에 붙여넣기하세요.
12. 이프두로 돌아와 테스트 코드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코드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합니다.
13. 정상적으로 설치되었고 A/B/n 테스트 메뉴에서 설정한 테스트의 상태 값이 ‘실행중’이면 A/B/n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테스트 이름 우측의 통계 아이콘을 클릭하면 테스트의 실시간 통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정을 모두 마무리했다면 테스트가 잘 적용되었을 거예요.
이제 방문객들은 원본 상세 페이지 또는 테스트 상세 페이지를 보게 되고요. 그에 따라서 전환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관찰할 수 있습니다.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결과를 얻기 위해선 충분한 방문수(세션수)가 필요해요. 만약 방문수가 낮다면 테스트 기간을 충분히 늘려주세요. 차근차근 진행하시다가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페이지 우측 하단 채팅 상담으로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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