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띵] 2021년 9월‌ ‌넷째‌ ‌주,‌ ‌마케팅‌ ‌소식‌ ‌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마케띵] 2021년 9월‌ ‌넷째‌ ‌주,‌ ‌마케팅‌ ‌소식‌ ‌
2021/ 09/ 24

 

 

연휴 후유증으로 힘든 이번 주. 쉬느라 확인하지 못한 마케팅 소식이 많이 쌓여있습니다. 다 찾아보실 생각에 아득하셨다면 돈워리! 오늘도 마케띵에 척척 정리하였으니 그저 편하게 즐겨주세요😊 

 

 

│ (리뷰) 여행은 못 가도 기념품은 가지고 싶은 날


 

성수낙낙에서 역대 관광기념품 수상작을 구매할 수 있는 팝업 스토어가 진행 중입니다. 지하 1층에서 춘천의 감자빵, 남해 광부의노래 스타우트, 도자기 패턴 트레이, 명태 공예품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어요. 다만 공간이 협소하여 성수동에 들릴 일이 있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방방곡곡의 기념품을 구경할 수 있고, 무료 관광 책자도 얻을 수 있어 쏠쏠합니다. 성수낙낙에서 안전하게 기념품 여행 떠나보세요! 

 

 

│ 제38회 DCA 대학생광고대상🎖

이미지 출처: 대홍기획

올해에는 얼마나 더 참신하고 트렌디한 아이디어들이 발견되었을까요? 대홍기획의 제38회 DCA 대학생광고대상 최종 수상작이 발표되었습니다. 대학생광고대상 공모전은 예비 광고인 대학생들의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와 창의성을 겨루는 장인데요. 멕시카나, 롯데칠성 등 MZ세대가 선호하는 8개 브랜드가 과제로 제시되며 최종 수상작 9편에는 총 2천4백만 원의 상금이 수여됩니다. 대학생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궁금하신 분들은 👉🏻 여기에서 수상작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마카롱인데 취할 것 같은?🍶

이미지 출처: 아티제 공식 홈페이지

전통주 브랜드 한강주조. 곰표와의 콜라보로 ‘표문’을 공개해 화제가 되기도 했었죠. 이번에는 디저트 브랜드 아티제와 만나 한강주조 마카롱 컬렉션인 ‘빈드리즈 넘버 일레븐’을 공개했어요. 생막걸리의 맛을 담은 마카롱이라니. 상상이 가시나요? 한강주조 컬렉션에는 막걸리, 복분자, 사과, 홍삼, 밤 맛 마카롱이 준비되어 있어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요. 마카롱에는 막걸리 가나슈가 들어가기 때문에 당연히 제조과정 중 막걸리가 함유되고요. 이 과정 속에서 알코올 성분이 소량 남아있을 수 있다는 점은 잊지 말아 주세요!

 

 

│ 추석 연휴에 뭐 하셨어요? 혹시.. 

이미지 출처: 잡코리아

혹시 이번 추석에 자기소개서 쓰신 분 있나요? 포트폴리오 재정비하신 분은요~? 잡코리아의 ‘추석 연휴 이직 준비 계획’에 대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직장인 10명 중 3명이 올해 추석 연휴 동안 ‘이직 준비를 할 것’이라 답했다고 해요. 특히 결혼한 30대 직장인이요. 이직을 계획하는 이유는 ‘회사의 낮은 비전’과 ‘연봉 불만족’이 제일 높았다고 합니다. ‘회사의 낮은 비전’은 무려 49.3%로 응답자의 절반이 꼽았다고 합니다. 최근 직장인들이 회사 내에서의 승진보다 자기 발전, 성장에 주력을 두는 가운데, 회사의 비전과 자신의 성장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회사를 찾고 있는 것 같습니다. 

 

 

│ 모두에게 편한 세상을, 점자 표기 컵라면

이미지 출처: 삼양식품

오뚜기와 삼양식품에서 앞으로 컵라면에 점자를 표기합니다. 그동안 시각장애인들은 컵라면을 구매하거나, 구매하고 난 뒤 물을 맞추는 데에 어려움을 겪어왔어요. 직접 손을 넣어 물을 맞췄어야 할 정도이니까요. 이렇게 불편함을 겪는 소비자를 위해 ‘점자’는 당연히 해결되었어야 할 문제였죠. 지금이라도 도입되어 정말 다행입니다.  다른 기업들에서도 도입을 검토 중에 있다고 하는데, 이를 계기로 모두가 소비자로서 격차나 불편함 없이 상품을 소비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입니다. 

 

 

│ 아 참, 송편 빚었어? (in 제페토)

이미지 출처: 문화체육관광부

현실의 공간이 속속들이 가상의 공간으로 옮겨가고 있어요. 가상의 공간에서 당장 엄청난 수익을 창출하게 되는 것은 아니지만 미래의 소비자인 10대에게 인지도를 확보할 수 있고, 긍정적인 온라인 고객 경험을 오프라인 매출로도 연결시킬 수 있는 기회입니다. 그래서 신제품, 새로운 음반뿐만 아니라 대학교들도 메타버스에 뛰어들고 있어요. 순천향대학교 신입생환영회, 수성대학교의 입시상담창구 등. 공기관도 다르지 않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추석을 맞아 송편을 빚을 수 있고 투호놀이도 할 수 있는 전통문화 체험의 장(in 제페토)을 오픈했습니다. 이미지 출처: 문화체육관광부 ‘올해 추석 명절, 전통문화로 더욱 풍성하게 보내세요’, 2021.09.16

 

 

│ 배달의민족, 을지로전 커밍 쑨! 

이미지 출처: 배달의민족 을지로입구 99번출구

배달의민족이 글씨체를 만들어온 지 벌써 수년. 2012년부터 시작한 프로젝트가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어요. 2019년에는 을지로체를 공개했고 작년과 재작년에는 을지로체를 활용한 전시와 사진전을 개최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올해에도 새로운 을지로체가 나올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전시도 진행한대요. 단 100% 온라인. 전시회 이름은 <을지로입구 99번출구>이고 9월 29일 수요일에 오픈돼요. 배민의 신규 글씨체와 전시회를 기다렸던 분들께는 정말 반가운 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아직 전시가 오픈되지 않았지만 👉🏻 이 링크를 누르면 온라인 전시장으로 이동해요! 

 

 

│ 유통기한말고 ‘소비기한’


 

냉장고를 열었는데 우유의 유통기한이 하루 지났다면? 먹어도 될지 고민돼 그냥 버리시는 경우도 꽤 많습니다. 그러나 유통기한과 소비기한은 다릅니다! 유통기한은 말 그대로 상품의 유통판매가 허용되는 기한을 뜻하고, 소비기한은 제시된 기한 내에 소비가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해요. 유통기한이 끝났다고 해서 더 이상 식품을 버리지 않아도 되는 거죠😉 2023년부터는 유통기한 표시제가 소비기한 표시제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음식물류 폐기물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요. 현재는 국내 최초로 아이쿱생협에서 소비기한이 표시된 냉동만두를 출시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음 기업은 어디가 될까요? 

 

 

NEXT >> 

 

 

 

 

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