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띵] 2021년 8월‌ ‌넷째‌ ‌주,‌ ‌마케팅‌ ‌소식‌ ‌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마케띵] 2021년 8월‌ ‌넷째‌ ‌주,‌ ‌마케팅‌ ‌소식‌ ‌
2021/ 08/ 27

 

 

입추와 동시에 다가온 서늘한 저녁 기온을 느끼셨나요? 처서가 되니 더 쌀쌀해져 가을이 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절기에 따라 날씨가 바로 바뀌는 것을 보면서 조상님들은 정말 대단하신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가을이 오는 때를 척척 맞춰주시다니!🍂 아 참, 다음 절기는 9월 7일 백로입니다. 가을이 본격 시작된다고 하니 다들 감기 조심하세요😊

 

 

│ 빨간펜이 생각날 땐 ‘빨간펜 땡김’

이미지 출처: 교원그룹

대표 학습지 교원그룹 ‘빨간펜’. 출시 30주년을 맞이했어요!🎉 브랜드 리뉴얼을 기념하고 MZ세대와 더 친해지고자 조미김 제조기업 ‘광천김’과 이색적인 굿즈 ‘빨간펜 땡김’을 출시했습니다. 새빨간 포장재에서부터 강렬함이 느껴져요. 빨간펜 땡김은 매콤한 김으로 매운 라면 정도 맵기의 시즈닝이 가미되어 있어요. 스트레스가 쌓인 날, 유독 힐링이 필요한 날은 빨간펜 땡김 어떨까요?😄

 

 

│ 추석? 이건 못 참치!🐟

‘동원 북대서양 참다랑어 명품 세트’

이미지 출처: 동원그룹

올해엔 조금 색다르고도 고급진 추석 선물세트가 등장했습니다. 동원산업이 추석을 맞아 국내 최초로 ‘동원 북대서양 참다랑어 명품 세트’를 선보였거든요. 무려 소비자가 100만 원에 이르는 최고급 선물세트예요. 그래도 사전 예약 개시 하루 만에 완판되었다고. 이외에도 해양생태계 보호 인증(MSC) 참치회 선물세트와 고급 훈제연어 세트 등 다양한 수산물 세트를 준비했습니다. 고향 방문이 어려운 올 추석도 든든한 선물 세트로 마음을 전해야겠어요🤗

 

 

│ 우리동네 캐릭터, 내 원픽은?

‘제4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본선 진출작 이미지’
이미지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2021.08.23)

최고의 지역·공공 캐릭터 선발대회인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이 열리고 있습니다.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은 올해 4회를 맞이했어요. 대회는 지역/공공 부문과 공통 부문으로 나누어 시상이 진행돼요. 현재 대회 본선에 진출한 캐릭터는 부산의 부기, 용인시청의 조아용, 관세청의 마타 등이 있어요. 캐릭터 소개에서 나타나는 캐릭터별 정체성이 꽤 뚜렷해 읽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브랜드 캐릭터를 고민하고 계신 마케터님이라면 레퍼런스로 참고하시기 좋아요. 본선 투표는 9월 6일 오후 5시까지 이루어지며 여기에서 투표하실 수 있습니다🏆  

 

 

│ 원스토어의 활용도 높은 무료 글꼴

이미지 출처: 원스토어

게임과 앱 등 모바일콘텐츠를 서비스하는 앱마켓 원스토어에서 글꼴 3종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기존의 무료 글꼴들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지나치게 강조해 활용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많았어요. 그러나 원스토어의 무료 글꼴은 고딕체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제공 중인 글꼴은 ‘원스토어 모바일고딕 제목체’, ‘원스토어 모바일고딕 본문체’, ‘원스토어 모바일POP체’로 3종 모두 상업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글꼴 라이선스가 개방되어 있습니다. 글꼴은 여기 에서 바로 확인 후 다운로드하실 수 있어요😉

 

 

│웨스틴 조선 서울, 콘셉트에 진심이야

이미지 출처: 웨스틴 조선 호텔

웨스틴 조선 서울에서는 ‘FALL IN RECORD: 기록, 레코드’ 프로모션이 진행 중입니다. ‘가을(Fall)의 잊지 못할 순간을 기록(Record) 하고, 시대별 음반(Record)에 빠져(Fall In) 볼 수 있는 특별한 장소’라고 하는데요. 기록 콘셉트에 맞게 영국 흑백 필름 브랜드 일포드의 하만 XP2 흑백 필름 카메라와 작은 연필가게 ‘흑심’과 함께한 미니 연필 세트를 준비했어요. 주니어 스위트 룸 타입 고객의 경우에는 레트로 LP 턴테이블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레코드라는 키워드를 기록과 시대별 음반으로 해석하고 구성해낸 점이 주목받을만하기에 공유드립니다😄 >> 프로모션 보기

 

 

│ 악플 방지를 위한 인스타그램 업데이트

이미지 출처: 인스타그램

좀 더 안전한 SNS 환경을 위해 인스타그램 새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크리에이터와 공인들이 악성형 댓글과 DM으로 많이 고통받고 있거든요. 특히 올림픽을 통해 갑자기 유명해진 공인의 경우 DM과 댓글로 욕설과 비난이 급증하기도 하고요. 이번 업데이트는 이들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제한 기능을 통해 원치 않는 댓글과 DM을 방지할 수 있으며 불쾌감을 주는 단어, 이모티콘 등은 자동으로 필터링 돼요.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댓글을 게시하려고 하면 경고도 표시되고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악성 콘텐츠들은 줄어들고, 많은 사람들에게 편안한 SNS 환경이 갖춰지길 기대해 봅니다. 

 

 

알쏭달쏭 이프두가 헷갈릴 땐⚡

 

 

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