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띵] 2021년 8월 둘째 주, 마케팅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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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띵] 2021년 8월 둘째 주, 마케팅 소식
2021/ 08/ 11

 

 

올해의 대체공휴일이 확정되었습니다. 8월16일, 10월4일, 10월11일이에요. 쉬는 날 없던 8월에 휴가가 생겼으니 어서 한숨 돌리고 오세요! 충분히 충전하여 하반기도 열심히 달려봐요 우리🏃🏻‍♂️🏃🏻‍♀️ 

 

 

│ 카카오 ‘카카오 뷰’ 출시👀

이미지 출처: 카카오 뷰

카카오에서 ‘카카오 뷰’를 출시했어요. ‘카카오 뷰’란 취향에 맞는 주제를 선택하여 콘텐츠를 모아볼 수 있는 큐레이션 서비스입니다. 경제-시사, 취미-여행 등 다양한 주제를 취향-관점에 맞게 발견할 수 있어요. 취향에 맞는 언론사와 뷰 에디터(창작자)를 발견하면 채널추가를 통해 구독할 수도 있고요. 카카오톡 채널의 영역과 중요성이 더욱 확대됐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8월에 만나볼 제품들 in CU 

 이미지 출처: CU

편의점 CU의 신상품 라인업이 아주 화려합니다. 지난번 말표산업과의 성공적인 콜라보로 출시 3일 만에 10만 캔이 완판된 말표 흑맥주에 이어 ‘말표 청포도에일’이 공개됐습니다. 산뜻한 청포도 맛의 저도주 화이트에일이에요. 국내 최초 식물성 고기 브랜드인 언리미트와는 세 번째 채식주의 간편식 시리즈(채식 한끼 도시락, 채식 삼각김밥, 채식 유부김밥)를 출시했고요. 배스킨라빈스 우유 스트로베리, 민트초코, 쿠키앤크림 3종도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심지어 반려동물을 위한 전용 보양식도 만나볼 수 있다고 하니 오늘 퇴근길엔 CU 어떠세요?🛒

 

 

│ 미원, 주연보다 빛나는 조연✨

이미지 출처: 대상그룹 공식 유튜브

미원은 주재료는 아니지만 감칠맛을 담당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죠. 극을 더 풍부하게 한다는 점에서 조연과 비슷합니다. 그래서 대상그룹에서는 감칠맛 가득 담아 조연의 시점에서 광고를 풀어냈어요. “올해 처음으로 스킵 안하고 본 광고”, “제품 부각이 잘되는 병맛광고는 진짜 처음이에요”등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배우 김지석 님의 열연과 열창으로 완성된 감칠맛 나는 조연 미원의 서사. 지금 만나보세요. >> 감칠맛 나는 광고 보러가기🧂

 

 

│ 야놀자, ‘야놀자가 바라본 포스트 코로나 보고서’ 발간

이미지 출처: 야놀자

여가 플랫폼 야놀자에서 ‘야놀자가 바라본 포스트 코로나 보고서’를 발간했어요. 코로나로 인해 변화된 상황을 여가와 여행을 중심으로 살펴보았는데요. 코로나 이후 여가 업계의 뉴노멀 트렌드를 이해하고 현재의 상황을 헤쳐나갈 수 있는 업계 활성화 방안을 함께 모색해 보고자 기획됐어요. 실제로 전체 응답자의 80%가 이전 대비 여행 빈도가 줄었다고 답했으나 플랫폼 이용 빈도는 증가하여 야놀자 고객 3명 중 1명은 이전보다 야놀자 앱을 더 활발히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 여기에서 확인해 보세요! 

 

 

│ 라카이코리아의 욱일기 폐기 프로젝트

이미지 출처: 라카이코리아 ( >> 전문읽기 )

라카이코리아는 애국 마케팅과 관련 상품들로 알려진 패션브랜드입니다. 작년에는 욱일기가 디자인된 제품들을 모아 광복절에 해당 제품들을 전량 폐기했었는데요. 올해에는 조금 더 영역을 확대해 욱일기에 관한 역사적 내용을 QR코드 스티커로 제작하고 스티커가 부착된 욱일기 쓰레기통을 전 세계에 배포할 여러 방안을 모색 중이라고 공지했습니다. 이외에도 일본과 중국 네티즌들의 역사 왜곡을 주제로 국제 소송을 준비 중에 있고요. 관련 소식은 홈페이지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 넷마블스토어, 쿠야(KUYA) 신상품 출시 

이미지 출처: 넷마블

물 들어올 때 노 젓는 넷마블! 최근 양궁선수 김제덕 님이 넷마블 게임 야채부락리의 캐릭터 ‘주먹밥 쿵야’의 닮은 꼴로 화제가 되어 수많은 밈들을 생성해 냈는데요. 넷마블스토어에서는 이 기세를 이어 쿠야 주먹밥 쿠의 신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쿠야’는 기존 캐릭터인 ‘쿵야’를 리뉴얼한 것으로 이번에 공개된 ‘주먹밥 쿠’는 조금 쳐진 진한 눈썹, 순둥한 눈동자, 귀여운 볼터치의 모습이 인상깊습니다. 넷마블은 앞으로도 소비 트렌드에 맞춘 신상품들을 지속 출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올림픽, 이렇게 표현할 수 있어요

이미지 출처: 올림픽 공식 유튜브

드디어 올림픽이 마무리됐습니다. 다들 한마음 한뜻으로 선수들을 응원했는데요. 비대면으로도 이렇게 열렬히 응원할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고 또 벅차올랐습니다. 다들 올림픽에 진심이었던 만큼 관련한 게시물들도 많이 게재됐는데요. 이프두 팀이 올림픽을 남다르게 표현한 세 곳을 소개해 드릴게요.

 

① 아기들로 표현하기: 올림픽 유튜브 공식 채널

어른이 아니라 귀여운 아기들이 올림픽을 한다면 어떨까요? 2017년에 업로드됐던 올림픽 공식 유튜브 채널의 아기 올림픽 영상이 다시 인기를 얻었습니다. 종목과 국가별 대표들이 정말 리얼하게 등장하는데요. 일단 틀면 멈출 수 없습니다. 귀여우니 어서 링크 공유드릴게요!  >> 아기 올림픽 보기

 

② 완구로 표현하기: ‘실바니안 패밀리’의 공식 인스타그램

실바니안 마을에서도 스포츠 축제가 열렸어요🐰 완구를 활용해 스포츠 종목들을 표현했습니다. 흙, 물 등 연출 효과가 정말 인상 깊어요. 실바니안 패밀리의 세계관도 엿볼 수 있습니다. 사심으로 뽑은 베스트 컷은 수영🏊🏻‍♀️, 장대높이뛰기 입니다😊

 

③ 일러스트로 표현하기: 액옹스 클럽 인스타그램 

길냥이들의 일상 일러스트를 담은 ‘액옹스 클럽’. 영화 같은 자막과 부드러운 질감이 인상적인데요. 올림픽 장면을 일러스트에 녹여냈습니다. 김연경 선수의 배구, 김정환 선수의 펜싱, 신유빈 선수의 탁구, 김제덕 선수와 안산 선수의 양궁 일러스트를 확인해 보세요😺

 

 

8월의 이프두 신규 포스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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