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만에 재방문한 방문객, 결국 구매한 상품은 무엇일까요?
마케팅 자동화 - IFDO > 새소식,로그분석
일주일 만에 재방문한 방문객, 결국 구매한 상품은 무엇일까요?
2021/ 07/ 13

Analytics > 트래픽 > 재방문 간격 리포트에 방문 간격을 기준으로 고객들이 어떤 상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알아볼 수 있는 구매한 상품 상세 리포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재방문 간격 리포트란 무엇인지부터 차근차근 알아볼까요?

재방문 간격 리포트?

방문객이 얼마 만에 재방문했는지 재방문 구간별 데이를 확인하는 리포트입니다. 

 

방문간격별 데이터와 각 방문간격별 방문수, 방문 점유율 등의 방문 데이터, 구매수, 구매율 등의 구매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재방문 간격에 따른 구매 데이터 N E W

재방문 간격 리포트에서 방문간격 데이터 우측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방문간격으로 방문한 방문객이 구매한 상품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매한 상품 리포트에는 오늘 기준 최근 30일 이내의 데이터가 제공됩니다.


 

  • 구매수: 선택한 방문간격에서 제품이 구매된 총 수

  • 구매액: 선택한 방문간격에서 제품이 구매되어 발생한 구매액의 합계

  • 비율: 선택한 방문간격에서 제품이 구매된 비율

 

재방문 간격 추이

재방문 간격 리포트에서 방문간격 데이터 우측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방문간격의 일/주/별 추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각각의 재방문 간격별 세그먼트에서 어떤 상품의 구매가 높은지 파악할 수 있어요.  데이터를 살펴보면서 재방문 간격별로 특정 구매 패턴이나 인사이트를 발견했다면 크로스 셀링 또는 업셀링을 위한 오토 메시지를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러 재방문 간격에서 특정 상품의 구매수가 높다면 우리 쇼핑몰 효자 상품일 확률이 높습니다. 이 상품을 추천 상품 팝업에 추가하여 구매를 유도해 볼 수 있어요. 또는 재방문 간격을 세그먼트 조건으로 지정하여 각각의 세그먼트 별로 판매가 많이 된 상품을 추천 상품 팝업으로 노출해보는 건 어떠세요?😉

 


 

🛒 구매와 관련된 애널리틱스 추천

최근 업데이트: 2024-01-12 (Mars 버전에 따라 이미지 및 내용 변경)

App icon by Icons8

애널리틱스로그분석재방문간격구매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