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띵] 2021년 6월 넷째 주, 마케팅 소식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마케띵] 2021년 6월 넷째 주, 마케팅 소식
2021/ 06/ 25

 

 

2021년도 절반을 달렸습니다. 마케띵은 매월 둘째, 넷째 주에 발행되고 있는데요. 넷째 주 발행 글의 마감을 마칠 때마다 ‘이번 한 달도 마무리되었구나’ 하는 느낌을 진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 달 시작에 대한 고민도 싹트고요. 고민이 좋은 결과물이 되어 다음 달에도, 그다음에도 알찬 마케팅 소식 전해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늘 건강하세요!   

 

 

│ 주류광고, 이제 낮에 만날 수 없어요🍺


 

「국민건강증진법 시행령 일부 개정령안」이 의결됨에 따라 주류 업계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앞으로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송에서 주류광고를 할 수 없게 되었거든요. 벽면 이용 간판이나 옥상 간판에서 송출되는 동영상 광고물 또한 이 시간대에는 동영상 광고가 제한돼요. 이에 대해 보건복지부 임인택 건강정책국장님은 “이번 시행령 개정이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음주폐해로부터 아동·청소년을 보호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습니다. 

 

 

│ 비행기 티켓을 선물하세요, 제주항공

이미지 출처: 카카오톡선물하기

 “생일 축하해, 제주도 한번 다녀와!”라며 전달할 수 있는 기프티콘이 생겼습니다. 바로 제주항공의 ‘기프티켓’. 선물용 항공 탑승 오픈 티켓입니다. 유효기간 동안 제주항공 온라인 채널에서 등록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현재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요. 현재 판매 중인 항공권은 국내 편도 이용권으로 최대 30% 할인가가 적용되어 약 49,000원~129,000원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2021-06-21기준) 

 

 

│ ‘당근마켓’으로 확인하는 친환경 가게

이미지 출처: 당근마켓

지난 환경의 날, 당근마켓에서 우리동네 친환경 가게 소개하기 이벤트를 진행했어요. 이때 약 5,317개의 댓글이 달렸었고요. 이를 기반으로 사용자들이 소개한 동네의 친환경 가게를 이웃들과 공유하고 더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우리동네 친환경 지도’가 공개되었어요. 환경의 날에 일회성으로 진행한 이벤트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환경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습니다. 우리동네 친환경 지도는 당근마켓 앱 > 내 근처 > 친환경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 🏡이달의 콜라보 맛집을 소개합니다

넘쳐나는 협업 제품들 속에서, 핫하고 새로운 신상 콜라보 제품들을 골라 소개해드립니다. 


① 오뚜기 + 2080치약 = 카레향 치약?

이미지 출처: 오뚜기 인스타그램

오뚜기와 애경산업 2080이 함께 카레향이 나는 치약을 출시했어요. 강황 추출 성분을 함유해 실제로 치약이 카레 색을 띠고 있는데요. 이에 소비자들은 “치아가 노래지는 건 아닐지”, “착색 안 되나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다행히 첫 맛은 카레맛이지만 양치를 끝낸 후에는 상쾌함만 남는다고 하네요😉



② 널디와 돼지바가 만나면? 달콤함이 두 배

이미지 출처: 널디

스트릿웨어 브랜드 널디가 롯데푸드의 돼지바와 만났습니다. 돼지바 그래픽이 콕 박힌 반팔 티셔츠, 양말, 에어팟 케이스와 같은 다양한 에디션이 준비되어 있어요. 널디의 핵심 색상인 퍼플과 화이트, 핑크 색상이 돼지바 그래픽과 잘 어우러집니다. 올여름, 재미뿐만 아니라 MZ세대의 마음도 저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③ LG트윈스, 잔망루피와 함께하는 힘찬 응원

이미지 출처: LG트윈스

시즌을 앞두고 LG트윈스에서 잔망루피와 콜라보를 진행했어요. 이번이 잔망루피와의 콜라보 2회차입니다. 인형과 아이싱티, 머그컵, 텀블러와 기념구를 신규 출시했는데, 특히 기념구가 정말 귀여워요🥰 상품은 LG트윈스 온라인 상품몰 트윈스 팀스토어와 내야 캐릭터 매장, 외부 상품 매장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④ 국순당과 크라운제과, 죠리퐁 맛 막걸리 탄생!

이미지 출처: 국순당, 크라운제과

‘국순당 쌀 죠리퐁당’은 국순당 쌀막걸리에 죠리퐁 원물을 섞어 발효시킨 후, 마시기 좋게 걸러 만든 죠리퐁 맛 막걸리입니다. 이번 상품은 방송인 붐 님이 진행하는 기업 콜라보 예능 프로그램 ‘콜라붐신’의 첫 작품이에요. 죠리퐁의 주 소비층이 어린 층에 집중된 만큼 2030으로의 소비 연령층을 확대하려는 의도를 담아냈습니다😊



지난주, 이런 포스팅이 인기였어요!

 

 

 

 

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