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자의 유입 출처를 더 상세하게 확인하고 싶다면 Analytics > 구매 > 제품별 구매 리포트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제품별 구매 리포트에서는 개별 상품 조회수, 구매수, 구매수량, 구매액, 구매율, 구매 점유율에 대한 데이터를 살펴보실 수 있어요. 상품 이름 옆 를 클릭하면 상품 구매자들의 유입 출처를 보다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상품별 판매 출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개별 상품별로 어떤 채널을 통해 판매가 되었는지 측정해보고, 상품별 판매 전략 및 광고 전략을 수립해보는 건 어떠세요?
만약 메인 상품의 판매 출처에서 검색광고의 비중이 높다면 가급적 검색광고가 상위에 노출될 수 있도록 유지와 관리가 필요해요. 특정 A상품으로 랜딩시키는 광고를 집행 중이라면, 해당 광고를 통한 A 상품의 구매율과 같은 광고 효율도 즉시 측정할 수 있기에 여러모로 유용한 로그분석 리포트입니다 :) 소개해드린 기능을 활용하고 마케팅을 탄탄히 보강하시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보내세요~!
Q: OO 상품이 어떤 채널에서 많이 판매되었는지 궁금해요! 🛒
상품별 판매 출처를 확인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상품 분석 보고서]에서 요약 정보로 확인하거나, [제품별 구매] 분석에서 상세 정보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상품 판매 출처의 요약 정보 - 상품 분석 보고서
상품 분석 보고서란?
개별 상품의 조회수, 구매수, 구매율, 매출액 및 순위는 물론 해당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고 있는 사용자를 확인할 수 있는 구매 관련 데이터에 대한 상세 보고서입니다. 구매자의 유입 채널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상품 분석 보고서 화면이에요. 좌측 하단에 있는 구매자 유입 채널을 찾으셨나요? 이 상품 구매자들이 어떤 채널에서 많이 유입되었고, 각 채널 당 매출액과 구매수는 얼마인지 간편하게 확인해 볼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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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상품 판매 출처 상세 정보 - 제품별 구매 리포트
구매자의 유입 출처를 더 상세하게 확인하고 싶다면 Analytics > 구매 > 제품별 구매 리포트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제품별 구매 리포트에서는 개별 상품 조회수, 구매수, 구매수량, 구매액, 구매율, 구매 점유율에 대한 데이터를 살펴보실 수 있어요. 상품 이름 옆
를 클릭하면 상품 구매자들의 유입 출처를 보다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상품별 판매 출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개별 상품별로 어떤 채널을 통해 판매가 되었는지 측정해보고, 상품별 판매 전략 및 광고 전략을 수립해보는 건 어떠세요?
만약 메인 상품의 판매 출처에서 검색광고의 비중이 높다면 가급적 검색광고가 상위에 노출될 수 있도록 유지와 관리가 필요해요. 특정 A상품으로 랜딩시키는 광고를 집행 중이라면, 해당 광고를 통한 A 상품의 구매율과 같은 광고 효율도 즉시 측정할 수 있기에 여러모로 유용한 로그분석 리포트입니다 :) 소개해드린 기능을 활용하고 마케팅을 탄탄히 보강하시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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