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분석] 상품별 판매 출처 확인 방법
마케팅 자동화 - IFDO > 로그분석
[로그분석] 상품별 판매 출처 확인 방법
2021/ 06/ 02

 


Q: OO 상품이 어떤 채널에서 많이 판매되었는지 궁금해요! 🛒

상품별 판매 출처를 확인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상품 분석 보고서]에서 요약 정보로 확인하거나, [제품별 구매] 분석에서 상세 정보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상품 판매 출처의 요약 정보 - 상품 분석 보고서


상품 분석 보고서란?

개별 상품의 조회수, 구매수, 구매율, 매출액 및 순위는 물론 해당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고 있는 사용자를 확인할 수 있는 구매 관련 데이터에 대한 상세 보고서입니다. 구매자의 유입 채널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상품 분석 보고서 화면이에요. 좌측 하단에 있는 구매자 유입 채널을 찾으셨나요? 이 상품 구매자들이 어떤 채널에서 많이 유입되었고, 각 채널 당 매출액과 구매수는 얼마인지 간편하게 확인해 볼 수 있어요😉


🔔 TIp! 

상품 분석 보고서는 Live, 애널리틱스, 상품 태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품 분석 보고서 자세히 보기 

 

 

2) 상품 판매 출처 상세 정보 - 제품별 구매 리포트

구매자의 유입 출처를 더 상세하게 확인하고 싶다면 Analytics > 구매 > 제품별 구매 리포트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제품별 구매 리포트에서는 개별 상품 조회수, 구매수, 구매수량, 구매액, 구매율, 구매 점유율에 대한 데이터를 살펴보실 수 있어요. 상품 이름 옆 를 클릭하면 상품 구매자들의 유입 출처를 보다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상품별 판매 출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개별 상품별로 어떤 채널을 통해 판매가 되었는지 측정해보고, 상품별 판매 전략 및 광고 전략을 수립해보는 건 어떠세요?  


만약 메인 상품의 판매 출처에서 검색광고의 비중이 높다면 가급적 검색광고가 상위에 노출될 수 있도록 유지와 관리가 필요해요. 특정 A상품으로 랜딩시키는 광고를 집행 중이라면, 해당 광고를 통한 A 상품의 구매율과 같은 광고 효율도 즉시 측정할 수 있기에 여러모로 유용한 로그분석 리포트입니다 :) 소개해드린 기능을 활용하고 마케팅을 탄탄히 보강하시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보내세요~!

 

 

 

함께 읽어보세요!



 

상품분석보고서애널리틱스로그분석상품판매출처판매데이터상품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