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쳐서 아쉬운 메시지, 리타게팅으로 한 번 더! 노출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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놓쳐서 아쉬운 메시지, 리타게팅으로 한 번 더! 노출하세요
2021/ 05/ 20

 


이프두의 오토 메시지는 방문 세션 당 1회 노출을 원칙으로 합니다. 따라서 세션 중에 메시지가 한번 노출되면 해당 세션에서는 다시 노출되지 않아요. 하지만 고객님이 클릭을 하지 않았는데 이대로 메시지가 사라져 버리면 아쉽지 않을까요? 고객님이 메시지를 클릭하지 않고 지나친 경우, 리타게팅하여 메시지를 다시 띄울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해 드립니다🙂

 

 

 

 

관심고객에게 회원가입을

유도하는 리타게팅 메시지

 

오늘은 이프두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첫 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레시피를 활용해 보려 합니다. 첫 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는 처음 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가 3 페이지뷰 이상 보고 있으며 우리 사이트에 어느 정도 관심을 가지고 있을 때 노출돼요. 하지만 메시지를 닫거나 클릭하지 않고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면 해당 방문 세션에서는 더 이상 같은 메시지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고객님이 사이트를 떠나기 전에 한 번 더 회원가입을 유도하는 리타겟팅 넛지 마케팅을 실행해 보려고 합니다. 기존 메시지를 클릭하지 않고 그냥 지나친 뒤, 몇 개의 페이지를 더 보고 있는 방문객에게 다시 한번 메시지를 노출하고 회원가입으로 이끌어볼까요?

 

 

│ 리타게팅 메시지 작성하기

 

① 기존에 작성했던 메시지의 IF 조건을 복사한 후 신규 오토 메시지를 작성하세요. 

(예시에서는 '첫 방문자 회원가입 유도'라는 메시지의 조건을 복사하였습니다)

 

 

② 신규 오토 메시지의 형태는 기존의 메시지와 다르게 선택합니다. 기존 메시지는 푸시 노트로 작성되었으므로 리타게팅 메시지는 라운드 플로팅을 선택했습니다.


 

 🔔 Tip! 

리타게팅 메시지의 형태는 기존의 메시지와 다르게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시지에 차별화를 줌으로써 주목도를 높이기 위함인데요. 처음에 큰 형태의 메시지를 선택했다면 리타게팅 메시지는 작은 형태를 선택해 보는 건 어떨까요? 기존에 작은 형태를 선택하셨었다면 이번엔 큰 메시지를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고요🙂 



③ 오토 메시지 생성 및 편집 그리고 설정을 모두 완료하면 신규 메시지의 저장이 완료됩니다. 


 

 

④ 신규 메시지의 조건 수정을 클릭합니다.


 

 

⑤ 기존에 [ 3 페이지뷰 이상 ]으로 선택되어 있던 세그먼트를 클릭하여 세션 페이지뷰를 [ 7 페이지뷰 이상 ]로 조정해 주세요.


 

 

메시지를 클릭한 사람은 타겟에서 제외하기 위해 제외 조건으로 [기타 > 클릭한 오토 메시지 - 첫 방문자 회원가입 유도]를 추가하고 메시지 작성을 마무리합니다.



 


이렇게 설정했을 경우, 첫 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를 클릭하지 않고 4 페이지를 더 보게 되었을 때 다시 한번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모든 메시지를 두 개씩 설정하게 되면 고객에게 노출되는 메시지의 수가 다소 많아질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다른 메시지들의 우선순위가 밀려서 정말 노출하고 싶던 메시지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어요. 그러니 해당 레시피의 사용 빈도를 적절히 조절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직접 작성하기]와 [Live로 작성하기]를 통해 작성된 메시지에 적용할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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