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조건에 해당하면 현재 보는 페이지에서 미리 지정해둔 페이지로 강제 이동시키는 오토 메시지입니다. 세그먼트에 따라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URL만 있다면 개발자 없이도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어떻게 활용하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① 검색어와 랜딩 페이지를 일치시킬 때
고객들은 검색엔진에서 검색한 검색어와 클릭하고 방문하는 페이지의 콘텐츠가 일치하기를 기대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대와 달리 그냥 메인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면 반송률이 증가할 수 있어요. 혹시 판매하고 있는 상품의 수량이 많지 않다면 검색광고에서 랜딩 페이지를 수정하면 되는데요. 다루고 있는 상품이 많아 하나하나 다시 설정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이프두의 오토 메시지 ‘페이지 이동’을 활용해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어요😄
조건
직접 작성하기 > 유입 > 검색어(선택형/입력형) > ( 흰티 )로 유입된 방문자
페이지 URL
흰티 상품 상세 페이지 URL
* * “흰티”와 같은 검색어는 물론 [“흰티”를 포함하는 모든 검색어]에도 적용할 수도 있어요. ex) 예쁜 흰티 , 흰티 세탁, 남자 흰티, 흰티 레이어드, 흰티셔츠 등등
② 쿠폰을 자동 발급할 때 (cafe24의 경우)
Cafe24의 정책상 로그인을 한 회원에게만 쿠폰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로그인을 한 회원이 메시지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쿠폰을 다운로드할 수 있지만, 비회원의 경우에는 몇 가지 설정이 더 필요한데요. 이때 페이지 리다이렉션 기능을 이용해서 비회원이 쿠폰 제공 메시지를 클릭한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자동으로 쿠폰이 발급될 수 있도록 설정해볼 수 있습니다. 👉🏻 관련 포스팅 상세 읽기
조건 (직접 작성하기)
클릭한 오토메시지 = ( 처음 보여졌던 메시지 선택 )
현재 보는 페이지 = ( 회원가입 완료 페이지 URL )
페이지 URL
쿠폰 발급 페이지 URL
비회원이 오토 메시지를 클릭한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자동으로 쿠폰 발급 페이지로 ‘페이지 이동’시켜 쿠폰 발급을 완료합니다
👉🏻 페이지 이동은 이럴 때 추천해요
검색어에 맞춰 다른 랜딩 페이지를 따로 사용하고 싶을 때 📰
고객 여정을 내가 디자인하고 싶을 때 🏃♂️🚶♂️
🔍 페이지 이동 작성방법
① 오토 메시지 유형을 선택하는 단계에서 페이지 이동을 선택하세요.
② 조건에 맞는 타깃을 이동시킬 페이지 URL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통해 올바른 링크를 입력했는지 확인하세요.
③ 페이지 오픈 옵션을 선택하고 편집완료를 클릭합니다.
현재 창에서 이동
별도의 창을 띄우지 않고 현재 창에서 설정한 페이지로 전환됩니다.
새로운 창을 띄워서 이동
기존의 페이지는 유지한 채, 새로운 창을 띄워 이동합니다.
④ 이프두에서 관리를 위한 메시지 제목과 설명을 입력하세요.
⑤ 목적과 타깃에 따라 적절한 실행 빈도를 선택하세요.
최초 한번
방문객에게 1회만 실행되고 더 이상 실행되지 않습니다.
방문마다
세션을 기준으로 방문할 때마다 실행됩니다. 하루에도 여러 번 실행될 수 있습니다.
일 1회
하루 한 번만 실행됩니다.
주 1회
1주일에 한 번만 실행됩니다.
월 1회
월에 한 번만 실행됩니다.
⑥ 노출하고자 하는 기간을 선택합니다.
기간 제한없음
기간에 상관없이 노출됩니다.
기간 지정
설정한 기간 내에만 노출됩니다.
⑦ 메시지를 노출하고자 하는 요일과 시간을 선택하세요. 요일은 전체 혹은 복수선택이 가능합니다.
24시간
상시 노출됩니다.
시간 지정
특정 시간에만 노출됩니다. 이벤트성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option
✔ 태그 저장
메시지를 조회한 방문객들에게 태그를 부착하고 더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부착할 태그의 삭제에 대한 설정
삭제안함
태그를 삭제하지 않고 유지합니다.
기간
일정 기간 이후 태그를 자동 삭제합니다.
삭제일 지정
지정한 날짜에 태그가 자동 삭제됩니다.
✔ 부착될 태그를 제외한 다른 태그들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태그 검색을 통해 삭제하고자 하는 태그를 추가하세요.
──────
이제 미리 지정해둔 조건에 맞는 고객님이 등장하면, 설정해둔 페이지로 고객님을 이동시키게 됩니다🙂 페이지 이동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요..!
페이지 이동은 사이트 방문객을 강제 이동시키다 보니 방문객이 예상하지 못한 페이지가 나왔을 땐 약간 당황스러울 수 있어요. 이탈률이 더 증가할 수도 있고요😅 따라서 목적 없이 모든 대상에게 적용하는 것보다는, 명확한 상황 설정을 통해 방문객이 충분히 예상 가능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추천드리면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이프두와 함께 힘찬 하루 보내세요!💪🏻
페이지 이동(Page redirection)이란
고객이 조건에 해당하면 현재 보는 페이지에서 미리 지정해둔 페이지로 강제 이동시키는 오토 메시지입니다. 세그먼트에 따라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URL만 있다면 개발자 없이도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어떻게 활용하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① 검색어와 랜딩 페이지를 일치시킬 때
고객들은 검색엔진에서 검색한 검색어와 클릭하고 방문하는 페이지의 콘텐츠가 일치하기를 기대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대와 달리 그냥 메인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면 반송률이 증가할 수 있어요. 혹시 판매하고 있는 상품의 수량이 많지 않다면 검색광고에서 랜딩 페이지를 수정하면 되는데요. 다루고 있는 상품이 많아 하나하나 다시 설정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이프두의 오토 메시지 ‘페이지 이동’을 활용해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어요😄
조건
직접 작성하기 > 유입 > 검색어(선택형/입력형) > ( 흰티 )로 유입된 방문자
페이지 URL
흰티 상품 상세 페이지 URL
* * “흰티”와 같은 검색어는 물론 [“흰티”를 포함하는 모든 검색어]에도 적용할 수도 있어요. ex) 예쁜 흰티 , 흰티 세탁, 남자 흰티, 흰티 레이어드, 흰티셔츠 등등
② 쿠폰을 자동 발급할 때 (cafe24의 경우)
Cafe24의 정책상 로그인을 한 회원에게만 쿠폰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로그인을 한 회원이 메시지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쿠폰을 다운로드할 수 있지만, 비회원의 경우에는 몇 가지 설정이 더 필요한데요. 이때 페이지 리다이렉션 기능을 이용해서 비회원이 쿠폰 제공 메시지를 클릭한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자동으로 쿠폰이 발급될 수 있도록 설정해볼 수 있습니다. 👉🏻 관련 포스팅 상세 읽기
조건 (직접 작성하기)
클릭한 오토메시지 = ( 처음 보여졌던 메시지 선택 )
현재 보는 페이지 = ( 회원가입 완료 페이지 URL )
페이지 URL
쿠폰 발급 페이지 URL
비회원이 오토 메시지를 클릭한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자동으로 쿠폰 발급 페이지로 ‘페이지 이동’시켜 쿠폰 발급을 완료합니다
👉🏻 페이지 이동은 이럴 때 추천해요
검색어에 맞춰 다른 랜딩 페이지를 따로 사용하고 싶을 때 📰
고객 여정을 내가 디자인하고 싶을 때 🏃♂️🚶♂️
🔍 페이지 이동 작성방법
① 오토 메시지 유형을 선택하는 단계에서 페이지 이동을 선택하세요.
② 조건에 맞는 타깃을 이동시킬 페이지 URL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통해 올바른 링크를 입력했는지 확인하세요.
③ 페이지 오픈 옵션을 선택하고 편집완료를 클릭합니다.
현재 창에서 이동
별도의 창을 띄우지 않고 현재 창에서 설정한 페이지로 전환됩니다.
새로운 창을 띄워서 이동
기존의 페이지는 유지한 채, 새로운 창을 띄워 이동합니다.
④ 이프두에서 관리를 위한 메시지 제목과 설명을 입력하세요.
⑤ 목적과 타깃에 따라 적절한 실행 빈도를 선택하세요.
최초 한번
방문객에게 1회만 실행되고 더 이상 실행되지 않습니다.
방문마다
세션을 기준으로 방문할 때마다 실행됩니다. 하루에도 여러 번 실행될 수 있습니다.
일 1회
하루 한 번만 실행됩니다.
주 1회
1주일에 한 번만 실행됩니다.
월 1회
월에 한 번만 실행됩니다.
⑥ 노출하고자 하는 기간을 선택합니다.
기간 제한없음
기간에 상관없이 노출됩니다.
기간 지정
설정한 기간 내에만 노출됩니다.
⑦ 메시지를 노출하고자 하는 요일과 시간을 선택하세요. 요일은 전체 혹은 복수선택이 가능합니다.
24시간
상시 노출됩니다.
시간 지정
특정 시간에만 노출됩니다. 이벤트성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option
✔ 태그 저장
메시지를 조회한 방문객들에게 태그를 부착하고 더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부착할 태그의 삭제에 대한 설정
삭제안함
태그를 삭제하지 않고 유지합니다.
기간
일정 기간 이후 태그를 자동 삭제합니다.
삭제일 지정
지정한 날짜에 태그가 자동 삭제됩니다.
✔ 부착될 태그를 제외한 다른 태그들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태그 검색을 통해 삭제하고자 하는 태그를 추가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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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미리 지정해둔 조건에 맞는 고객님이 등장하면, 설정해둔 페이지로 고객님을 이동시키게 됩니다🙂 페이지 이동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요..!
페이지 이동은 사이트 방문객을 강제 이동시키다 보니 방문객이 예상하지 못한 페이지가 나왔을 땐 약간 당황스러울 수 있어요. 이탈률이 더 증가할 수도 있고요😅 따라서 목적 없이 모든 대상에게 적용하는 것보다는, 명확한 상황 설정을 통해 방문객이 충분히 예상 가능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추천드리면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이프두와 함께 힘찬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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