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자동화 레시피 사례 - 이프두 만족도 조사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마케팅 자동화 레시피 사례 - 이프두 만족도 조사
2021/ 03/ 16

 


최근 이프두에서는 사용 현황 파악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해 유료 회원님들을 대상으로 이프두 만족도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조사에 참여하시면 따뜻하고 작은 정성..☕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드리고 있어요😊 이번 설문조사는 이프두 오토 메시지 중에서 푸시 노트를 활용했는데요. 어렵지 않아 쉽게 따라 해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어떻게 진행하고 있는지 공유해드릴게요!

 

 




1. 구글 설문지 만들고 링크 추출하기

여러 설문지 폼이 있지만, 이프두 팀에서는 구글 설문지를 이용해 설문조사 폼을 작성했습니다. 작성도 쉽고 공유도 편하기 때문이죠😎 구글 설문지에 원하는 설문조사 양식과 내용을 채워준 뒤 링크를 추출해 주세요. (보내기 - 링크 - 복사 클릭)
 

 


2. 타깃 마케팅 조건 지정하기 (Message - 직접 작성하기)

설문조사 링크가 준비되었다면 다음으로는 마케팅 타깃을 지정할 차례입니다. 이프두 팀은 유료 회원님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싶었는데요. 유료 회원님들이 로그인하고 페이지를 살펴보고 있을 때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를 노출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조건을 사용했습니다.

 


포함 조건

①로그인은 ( 로그인 함 )이고

②회원등급은 ( 유료회원 ) 이고

③세션 페이지뷰는 ( 5 페이지뷰 이상 )인 경우


제외 조건

설문조사 참여함은 ( 참여함 )인 경우*

 

*이미 설문조사에 참여하신 분들은 해당 팝업이 귀찮으실 수 있으므로 제외 조건으로 추가했습니다. 참여한 회원님들의 데이터는 CSV로 업로드했어요. CSV에 포함하실 내용은 간단합니다. 아이디와 참여 여부만 포함해 주세요😎

 


 

스프레드시트 또는 엑셀에서 위의 이미지와 같이 내용을 입력하고 CSV 형식으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파일 형식 저장에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3.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 작성하기

세그먼트 조건 작성을 모두 완료하셨다면, 이제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를 만들어볼 차례입니다. 원하는 메시지 형태를 선택하세요. 


 

이번 레시피는 링크 URL을 삽입할 수 있는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라면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1:1 채팅 메시지는 바로 채팅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이번에는 권장 드리지 않아요.

 

 

 

이프두 팀은 푸시 노트를 사용했는데요. 푸시 노트는 텍스트와 이미지만으로도 예쁜 메시지를 제작할 수 있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시지 중 하나입니다. 푸시 노트를 선택한 뒤 내용을 입력하고 콜투 액션에 설문조사 링크 URL을 삽입하세요. 


 

* 콜투 액션은 이미지와 버튼 중 자유롭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프두 팀은 이미지를 추가했어요!

메시지 작성을 완료한 뒤, 메시지 노출 상세 설정까지 마무리하면 설문조사 메시지 노출을 위한 준비가 완료됩니다.  


──────


이렇게 이프두 만족도 조사를 위한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를 설정한 결과, 예상보다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셨어요!🎉 어쩌면 귀찮을 수 있는 설문조사임에도 참여해 주신 회원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만족도 조사는 아직 진행 중입니다. 혹시 만족도 조사에 아직 참여하지 못하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꼭 참여하시고 커피 쿠폰 받아 가세요~! 정성스레 작성해 주신 이프두 사용 후기들은 추후 사이트에 게시될 예정인데요. 어떤 후기가 있는지 살짝 들여다볼까요? 🤩

 

 




이프두 사용 후기

 

🎓 OO대학교 전산원 D회원님

“여러 가지 사항에 대해서 다양한 타겟을 설정할 수 있는 점이 가장 만족스럽습니다.

ex 1) 5페이지 이상 페이지 보고 있으면, 카톡 플러스친구로 연결 

ex 2) 특정 시간대 홈페이지 유입자에 대한 마케팅 메시지 발송 

ex 3) 특정 키워드로 유입된 인원에 대해 별도의 마케팅 메시지 발송 

등 다양한 마케팅 메시지를 통해 코로나임에도 불구하고 직격탄을 맞지 않고 작년만큼의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점에 대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 교육 플랫폼 평생 교육사 PD I회원님

“본사에서 관련 담당자님과 미팅을 통해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고, 이프두 사용 중 개선 사항에 대한 피드백을 요청하였는데 바로 적용, 또는 해당 내용에 대한 개발 진행사항 안내 등 친절히 설명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실무자 입장에서는 기능 개선에 대한 피드백이 제일 신경 쓰이는데 친절하고 빠른 답변 덕분에 신뢰가 갔습니다^^ ”

 

💪🏻 건강 기능 상품 쇼핑몰 마케팅 팀장님

“사용도 간편하고 제공하는 데이터도 빠른 CS도 다 좋습니다. 온 사이트 마케팅에 세밀한 데이터까지 IFDO에서 다 제공하니 관리의 효율성이 좋습니다. 메시지 세팅 중인데 띄우는 팝업의 모양부터 타겟 설정이 세밀하게 가능해서 재밌어요. 제공하는 통계도 만족스럽고 무엇보다 사용자 기준으로 사이트 내 여정과 전환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고 개인화된 메시지를 보낼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CS 응답과 처리도 매우 빨라요 너무너무 좋습니다. IFDO로 매출 팍팍 만들어내볼게요! 화이팅!”

 

 

남겨주신 의견은 향후 기능 개선과 업데이트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소중한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오늘도 이프두와 함께 알찬 마케팅하시길 바라면서, 이프두는 다음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 (안녕~~~🖐🏻)

 


👉🏻 이프두의 최근 포스팅 이어보기





 

마케팅자동화레시피활용사례만족도조사설문조사cs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