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판매율 향상을 위한 마케팅 자동화 레시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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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상품 판매율 향상을 위한 마케팅 자동화 레시피
2021/ 03/ 04

 


신상품의 인지도를 확대하고, 판매율을 상승시키기 위해 이프두를 어떻게 활용해볼 수 있을까요? 몇 가지 살짝 귀띔해드리면요👉🏻 모든 방문객을 대상으로 오토 메시지를 노출해 상품 출시 소식을 알릴 수 있어요. 사이트 외부에 있는 고객들에게는 SMS 메시지를 전송하여 홈페이지 방문을 유도할 수도 있고··· 사실 이프두에서 설정할 수 있는 메시지는 너무나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될만한 메시지만 모아 모아 소개해 드릴게요.  

 

 


1. 모든 대상에게 신상품 출시 소식 알리기

회원/비회원 구분 없이 모든 방문객에게 신상품 출시 소식을 알리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조건입니다. 타겟 대상이 넓기 때문에 노출 및 인지 효과가 좋습니다. 해당 메시지는 푸드 계열의 고객사 A에서 실제로 집행 중인데요. 클릭률과 전환율이 모두 10%를 넘기며 꾸준히 매출액을 증가시키고 있어요😊 


 

조건: 방문 횟수 ( 1 ) 회 이상

추천 오토 메시지: 라운드 플로팅 또는 푸시노트

  • 💡: 구매할 확률이 낮은 고객도 타게팅하기 때문에 다른 메시지들에 비해 전환율이 낮아 보일 수 있어요. 하지만 그만큼 타겟 모수가 많고 노출 효과가 강력해요. 

 


2. 신상품을 보고 있을 때 쿠폰 지급하기

신상품 페이지를 살펴보고 있는 고객님에게 할인쿠폰 혹은 무료배송 쿠폰을 지급함으로써 구매 전환율을 끌어올릴 수 있어요! 


 

조건: 현재 보는 페이지가 ( 신상품 상세 페이지 URL ) 과 일치하는 경우

추천 오토 메시지: 푸시노트

  • 👍🏻: 신상품에 관심이 있는 고객님에게 쿠폰을 지급함으로써 넛지 할 수 있어요!

  • 💡: 신상품 페이지를 충분히 살펴보고 쿠폰을 받을 수 있도록 노출 시점을 조절해 주세요. [노출 조건 - 페이지 로딩 이후 n% 이상 마우스 스크롤 된 이후 띄우기]를 설정했을 때, 지정한 % 이상 스크롤 시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3. 충성 고객에게 신상품 추천하기  

우리 쇼핑몰에 충성도가 높지만, 신상품 페이지를 아직 방문하지 않은 로열 고객에게 추천 상품 팝업을 띄워 상품들을 노출시키면 전환에 성공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포함 조건: 방문 횟수가 ( 10 ) 회 이상이고 누적 구매수 ( 3 ) 회 이상인 사용자

제외 조건: 특정 페이지 ( 신상품 페이지 URL 또는 [신상품]페이지 그룹 )

추천 오토 메시지: 추천상품 팝업

  • 💡: 특정 페이지란 현재 세션에서 고객의 이동 경로 중에 특정 페이지가 있는지를 판단하는 조건입니다. 신상품 페이지(또는 신상품 페이지 그룹)를 제외 조건으로 지정하면 신상품 페이지(또는 신상품 페이지 그룹)를 아직 확인하지 않은방문객이 타겟 대상이 됩니다. 

 


4. 신상품이 담긴 장바구니 비우도록 유도하기

장바구니에 신상품이 담겨있다면 쿠폰을 발급하고 구매로 이어질 수 있게 도와주세요. 장바구니에 담긴 다른 상품들의 판매율도 함께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조건: 최근 담긴 상품 (선택형)이 (신상품1) 또는 (신상품2)인 경우

추천 오토 메시지: 푸시노트 또는 쿠폰 팝업

  • 💡: 쇼핑몰마다 상품의 품목과 판매가, 할인 이벤트 등 차이가 있기 때문에 할인쿠폰과 무료 배송쿠폰 중 어느 것이 더 좋다고 딱! 말씀드릴 수는 없어요. 우리 쇼핑몰에 맞는 적절한 혜택을 고민해야 해요😊


 

 

소개해드린 네 가지 사례 외에도, 다양한 오토 메시지들을 만드실 수 있어요. 타겟 선정과 메시지 작성을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아주 간단한 조건과 메시지도 좋은 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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