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사이트 마케팅 자동화 - 이프두 (IFDO : IF A DO B)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더 효율적인 고객 응대, 라이브 채팅과 챗봇
2021/ 01/ 05

 


“성인 2명 중 1명, 전화 공포증으로 메신저를 선호해”


잡코리아의 <콜 포비아 현황> 조사처럼, 의사소통의 방식에 있어서 밀레니얼 세대는 전화와 대면보다 문자와 비대면 방식을 더 편하게 느낀다는 통계를 종종 접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들도 라이브 채팅을 고객 상담 창구로 추가하거나 적극적으로 활용하려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고 있는데요.
 

자료 제공: 잡코리아, 알바몬

 

이프두에서도 라이브 채팅과 챗봇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라이브 채팅만 제공할 때보다 챗봇과 라이브 채팅을 함께 사용하면 파워풀한 고객 응대 서비스가 구축된다는 사실!🤗 챗봇 서비스 또한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니 부담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프두의 라이브 챗과 챗봇 서비스를 함께 알아볼까요?
 


│ 라이브 채팅으로 이끌어내는 훌륭한 고객 경험

 


 

💭 상담 채팅, Feature

  • 태그 저장으로 간편한 고객 관리

  • 실시간 분석되는 고객 데이터 제공

  • 담당자 초대 및 자주쓰는 문구 등 편의 기능 추가

  • 쇼핑몰 UI를 위한 커스텀 기능 지원

  •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에서 바로 연결 (1:1 채팅메시지)




 

이프두의 상담 채팅 우측 화면에서는 현재 상담 중인 고객 데이터 분석 뷰를 제공합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은 고객이면 로그 데이터를 기준으로 보여드리고, 로그인 중인 고객이면 회원 정보가 연동되어 보여집니다. 이프두 채팅과 함께라면 고객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살펴보며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꼼꼼하게 응대할 수 있어요. #교환문의 #환불완료태그를 추가해 고객님을 보기 쉽게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편리한 상담 응대를 위해 담당자 초대나 자주쓰는 문구 저장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많은 장점이 있는 상담 채팅이지만, 고객들의 반복적인 문의는 업무 효율을 떨어뜨릴 수 있어요..🤔😥 그래서 이프두에서는 챗봇 사용을 함께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1차적인 문의는 챗봇을 통해 자동으로 해결하고, 1차 문의에서 해결할 수 없는 이슈만 상담 채팅으로 연결되도록 유도해 상담 효율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챗봇, 반복되는 문의를 해결하세요!

 


 

🤖 챗봇, Feature

  • 시나리오형 챗봇

  • 쉽고 간편하게 구성하는 대화세트

  • 상담원으로 바로 연결 가능한 ‘상담원 연결’ 버튼 제공


반복되는 문의들은 챗봇을 통해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챗봇 응대를 위해서는 고객 문의를 정리한 FAQ 형태의 ‘시나리오’가 필요합니다. 시나리오는 ‘대화세트’ 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대화세트는 고객이 자주 찾는 문의와 그에 대한 답변으로 이루어진 쌍을 의미합니다. 잘 구성된 대화세트는 반복적인 고객 문의에 대한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문의는 물론이고 반복되는 문의들까지 챗봇으로 시원하게 해결하세요. 상담 담당자님들이 퇴근해도, 챗봇이 24시간 쭈-욱 고객을 응대합니다🥰 

 

👤상담 채팅: 실시간, 고객과의 친밀도(Rapport) 형성

🤖 챗봇: 24시간, 간단·반복 문의 자동 해결



챗봇과 상담 채팅은 이프두 회원님들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부가 서비스입니다. 몇 건을 응대해도 추가요금이 부과되지 않아요. 필요할 때 On and OFF 할 수 있는 데다가 챗봇은 한 번만 설정하면 중지할 때까지 자동으로 고객님을 응대해 편의성이 높습니다. 상담 채팅이나 챗봇 도입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이번에 간편하게 시작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위의 버튼을 클릭하면 상담 위젯 및 챗봇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경우에 따라 담당자는 메뉴 권한이 없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했을 때 정상적으로 이동되며 상담 위젯 및 챗봇 설정은 Settings의 상담 설정 - [상담 위젯]과 [챗봇]으로 직접 이동해서 설정하실 수도 있습니다. 

 

 

 

─────────


운영&마케팅을 위한

올인원 플랫폼, IFDO

 


최근 쇼핑몰의 운영 또는 마케팅 서비스를 위해 사용하는 툴들이 하나둘씩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라이브 채팅, 챗봇, 로그분석, 연관 상품 추천, 넛지 마케팅(소셜티커), 마케팅 자동화 서비스 등을 각각 이용할 때, 서비스 비용은 물론 여러 서비스를 관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요😥

 



 

이 서비스들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면 얼마나 간편할까요? 이프두는 마케팅과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들을 한 번에 제공하는 All in one 플랫폼입니다. 따라서 쇼핑몰 마케팅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한 번의 설치와 한 번의 결제로 이용하실 수 있어요. 개별로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확실히 유리하죠😎 지금 가입하시면 15일 무료 체험을 시작할 수 있으니, 아래 링크를 클릭하고 이프두에 대해 더 알아보세요! 


👉🏻이프두에 대해 좀 더 알아보기


 

라이브채팅상담채팅챗봇부가서비스상담 채팅라이브 채팅챗 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