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사이트 마케팅 자동화 - 이프두 (IFDO : IF A DO B)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마케팅 트렌드] 12월 넷째 주, 마케팅 소식
2020/ 12/ 21

 


아-아📢)) 올해의 마지막 마케띵을 전해드립니다. 다음 마케띵은 무려 2021년 소식으로 찾아뵙게 되는데요. 2020년을 보내기 아쉬운 이프두 팀의 마음을 가득 담아 마케팅 소식을 가져왔어요. 함께 확인해보실까요?🎁

 

 

희망찬 한 해를 위하여! 2021 올해의 컬러


2021 올해의 색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색채 전문 기업 팬톤에서는 얼티미드 그레이와 일루미네이팅 컬러를 선정해 인내와 희망 그리고 활기참을 담아냈습니다. 이미지 플랫폼 셔터스톡에서는 세일링 샴페인, 포르투나 골드, 타이드워터 그린 세 가지 색상을 선정했어요. 선정된 색상들과 함께 내년에는 더욱더 다채로운 한 해가 되길 소망합니다🎨


  • 셔터스톡에서 소개하는 2021 한국의 대표 색상은 #0000FF 입니다. 밝고 힘찬 느낌을 전달하고 있어요. 

  • 일부 누리꾼들은 일루미네이팅 컬러가 이마트, 노브랜드와 동원참치, 펭수와 연상된다며 즐거워했어요♪ 이프두 팀은 그 외에도 오뚜기, 카카오 등이 생각나네요😋






‘2020 마이 블로그 리포트’로 알아보는 내 블로그!

이미지 출처: 네이버 블로그 리포트

블로그를 뒤덮고 있는 보라색 물결! 네이버의 2020 마이 블로그 리포트입니다. 2020년 데이터로 블로그를 요약해 주는 서비스로 블로그 키워드, 블로그와 함께 한 시간, 내 블로그 유입검색어 TOP3까지 소개합니다. 개인 블로그에 리포트 결과를 공개하면 선착순 10만 명에 한해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1,000원 지급된다고 해요🙂 이프두의 키워드는 #정열뿜뿜이고 #인기급상승 #슈퍼스타K 인데, 여러분은 어떤 키워드를 발견하셨나요? 

 

 

내 업무 스타일의 부캐는? ‘회사용 부캐 테스트’

이미지 출처: 퍼블리 회사용 부캐 테스트

콘텐츠 구독 서비스 퍼블리에서 회사용 부캐 테스트를 공개했습니다. MBTI를 기반으로 구성된 테스트인데요. 대담한 스티브 잡스, 호기심 많은 레이디 가가 등 나의 ‘회사 자아’는 어떤 유형인지 유명인을 기준으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놀라운 것은 해당 테스트가 개발자 없이 제작되었다는 것! 브런치에서 개발자 없이 테스트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으니, 심리 테스트를 기획 중인 마케터, 기획자님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회사 자아👤’란 회사에서만 나타나는 나의 모습을 뜻합니다. 기존의 나는 활발한 사람이지만, 회사만 가면 과묵해진다던가, 평소에는 조용한 편인데 회사에선 업무를 리드하고 있다던가···! 기존과는 다른 모습들 때문에 나에게 또 다른 자아가 있는 것은 아닐까?라며 ‘회사 자아’라는 단어가 생겨났어요. 

  • 잡코리아의 <멀티 페르소나 트렌드> 조사 결과, 직장인 4명 중 3명은 회사에서의 모습이 평상시와 다르다고 답했어요. 이유는 다양하지만 ‘회사에서 요구/기대하는 모습에 맞추기 위해(41.2%)’라는 답변이 가장 많았습니다. (자료 제공 출처 = 잡코리아)






매일 브랜드와 만나는 방법, ‘일력’

이미지 출처: 위메프 농심 라면일력, 칠성몰 데일리 캘린더

텀블벅에서 2021캘린더가 유행이라면, 브랜드들 사이에서는 ‘📆일력’이 유행 중! 일력이란 매일 한 장씩 넘길 수  있는 형태로 제작된 데일리 캘린더인데요. 각 장에서는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잘 녹아든 일러스트를 만날 수 있습니다. 농심에서는 2021 라면일력을, 칠성에서는 2021 칠성 데일리 캘린더를 공개했어요. 농심의 라면일력은 위메프, 칠성의 데일리 캘린더는 칠성몰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민초파를 위하여! ‘서주 곰표 민트 젤리’

이미지 출처: CU 공식 인스타그램

민트파를 위한 ‘곰표’ 민트 젤리가 출시되었습니다. CU에서 만나볼 수 있는 CU 단독 상품으로 곰표의 상징인 🐻모양 젤리가 들어있어요. 패키지에는 ‘우리나라 곰 젤리’라는 카피로 위트를 더하고 있는데요. ‘드디어 곰표도 민초파의 입맛을 존중해줘써’, ‘기발한 아이디어’ 등의 긍정적인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 곰표는 이전부터 리브랜딩을 위해 여러 이벤트를 진행하고, 굿즈를 제작하고 있어요. 곰표 패딩과 곰표 밀맥주 등 화제가 된 상품도 대다수입니다. 

  • 갑론을박이 펼쳐지는 것은 🍃민초(민트초코) 뿐만이 아니에요. 겨울에는 뜨아(뜨거운 아메리카노)와 얼죽아(얼어 죽어도 아메리카노), 탕수육 찍먹과 부먹, 닭발 무뼈와 뼈 그리고 하와이안 피자와 오이의 호불호 문제 등 다양한 논쟁이 펼쳐지고 있어요. 개인 취향 차이이기 때문에 정답은 없답니다🙂

 

 

✍🏻 지난 포스팅 돌아보기



🔍 이프두가 전해드리는 마케띵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카드뉴스로도 확인하실 수 있어요!



 

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