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자동화] 채팅 자동화 1000% 활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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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자동화] 채팅 자동화 1000% 활용하기
2020/ 12/ 15

 


여러분! 채팅 메시지도 자동으로 전송할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시나요😳~? 타겟 조건에 맞는 고객님이 등장하면 자동으로 메시지를 전송하고, 상담으로 유도해볼 수 있어요. ‘채팅 메시지’의 케이스들을 소개해드릴게요🙏🏻!

 

 

 

이프두의 자동화 채팅 메시지

💬 고객님에게 먼저 말을 걸어 상담으로 연결시킬 수 있어요

⏰ 상담 운영시간에만 메시지를 노출할 수 있어요!

📷 이모지, 이미지, 동영상을 포함할 수 있어요


 



│ 채팅 메시지 자동화 예시

예시 #1

첫방문, 재방문 고객님 환영하기


고객님이 우리 사이트를 방문했을 때, 웰컴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어요. 시점에 따라 첫방문/재방문으로 나눠 타게팅하고 고객님에게 메시지를 보내 상담으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타겟 고객 세그먼트 방법

  • Message - 템플릿으로 작성하기 - 방문이 시작되었을 때 - 사이트를 처음 방문한 사용자, 사이트를 다시 방문한 사용자  

  • Message - 직접 작성하기 - 방문 - 첫방문/재방문

 

 



예시 #2

요금 페이지를 살펴보고 계신 고객님!


현재 보는 페이지 - [요금 페이지]
를 타게팅하고, [요금 페이지]를 살펴보고 계신 고객님에게 실시간으로 메시지를 보내볼 수 있어요. 고객님이 해당 페이지를 어느 정도 살펴보고 있을 때 천천히 메시지를 받을 수 있도록 오토 메시지 설정의 노출 시점을 이용해보세요! 페이지 로딩 후 N초 이후(최대 7초) 메시지를 띄우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타겟 고객 세그먼트 방법

  • Message - 직접 작성하기 - 현재 보는 페이지 ( *요금 페이지 선택 )을 포함하는 모든 페이지 URL


*N초 후 채팅 메시지를 띄우는 설정은 메시지 내용 작성을 완료한 뒤, 다음 단계 (3. 오토 메시지 저장 후 완료)에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예시 #3

FAQ를 살펴보고 계신 고객님


고객님이 FAQ 페이지를 2~3페이지 이상 살펴보고 계시다면, 원하는 답을 찾지 못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도움이 필요할 수도 있어요. 먼저 말을 걸어 문제를 해결해드리는 건 어떨까요? 상세 설정법은 👉🏻 [FAQ에 오래 머물고 있는 고객님을 상담으로 유도하는 마케팅 자동화 레시피]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타겟 고객 세그먼트 방법

  • Message - 직접 작성하기 - 페이지 그룹(페이지뷰) = FAQ, 2 페이지뷰 이상


*FAQ 페이지들을 페이지 그룹으로 등록하면 훨씬 편리해요.
* 페이지 그룹 설정 방법 포스팅을 참고하면 쉽게 페이지 그룹을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 채팅 메시지 관련 포스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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