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아마 이프두 애널리틱스의 유입 데이터 중 구글의 검색어 결과에서 ‘검색어 없음’데이터를 보신 적이 있으실 거예요😥 유독 구글의 검색어 결과에서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타 검색엔진들과 다르게 구글이 검색어 관련 레퍼러 정보를 자동으로 남겨 주지 않기 때문인데요😐
그래도 방법은 있습니다. 구글 검색광고를 집행 중이라면 구글의 추적 템플릿 기능을 활용해서 어느 정도 해결해 볼 수 있어요. 다음과 같이 설정해볼까요? 💨💨
Google Ads 추적 템플릿 활성화 방법
1. Google Ads에 로그인하고 좌측 메뉴 중, 설정 - 계정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계정 설정 - 추적 템플릿을 선택하고 추적 템플릿에 {lpurl}을, 최종 도착 URL 접미사에는 nbsrc=adwords_{network}&nbkw={keyword}을 입력하고 저장합니다.
TIP 캠페인 단위로 추적 템플릿을 설정하고자 하는 경우, 캠페인 이름 - 설정 - 추가설정 - 캠페인 URL 옵션에서 추적 템플릿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설정을 완료하셨나요? 이제 방문객이 구글 검색광고를 클릭하고 방문했을 때, 검색어 데이터가 수집됩니다. 검색어 데이터는 [IFDO 로그인>Analytics>검색엔진 전환 분석 / 검색어 / 유료 검색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구글 검색광고를 통한 방문이 아니면 검색어를 추적할 수 없습니다😥 설정을 완료했더라도 일부 ‘검색어 없음’ 데이터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여러분! 아마 이프두 애널리틱스의 유입 데이터 중 구글의 검색어 결과에서 ‘검색어 없음’ 데이터를 보신 적이 있으실 거예요😥 유독 구글의 검색어 결과에서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타 검색엔진들과 다르게 구글이 검색어 관련 레퍼러 정보를 자동으로 남겨 주지 않기 때문인데요😐
그래도 방법은 있습니다. 구글 검색광고를 집행 중이라면 구글의 추적 템플릿 기능을 활용해서 어느 정도 해결해 볼 수 있어요. 다음과 같이 설정해볼까요? 💨💨
1. Google Ads에 로그인하고 좌측 메뉴 중, 설정 - 계정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계정 설정 - 추적 템플릿을 선택하고 추적 템플릿에 {lpurl}을, 최종 도착 URL 접미사에는 nbsrc=adwords_{network}&nbkw={keyword}을 입력하고 저장합니다.
TIP 캠페인 단위로 추적 템플릿을 설정하고자 하는 경우, 캠페인 이름 - 설정 - 추가설정 - 캠페인 URL 옵션에서 추적 템플릿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설정을 완료하셨나요? 이제 방문객이 구글 검색광고를 클릭하고 방문했을 때, 검색어 데이터가 수집됩니다. 검색어 데이터는 [IFDO 로그인>Analytics>검색엔진 전환 분석 / 검색어 / 유료 검색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구글 검색광고를 통한 방문이 아니면 검색어를 추적할 수 없습니다😥 설정을 완료했더라도 일부 ‘검색어 없음’ 데이터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이프두로 간편하게 광고를 분석하세요
네이버 검색광고 자동 분석 법!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분석 방법 따라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