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사이트 마케팅 자동화 - 이프두 (IFDO : IF A DO B)
마케팅 자동화 - IFDO > 새소식
[상담채팅] 상담 부재 중일 땐? 알림톡으로 알려드려요!
2020/ 11/ 27

 


🔍업데이트 

  • 채팅 알리미 - 알림톡 서비스 추가

  • 설정 위치 : Settings > 상담 설정 > 상담 위젯 > 채팅 알리미


 

 

채팅 알리미, 카카오톡 알림톡

기존에는 새로운 채팅 상담에 대해 1분간 응답하지 않거나, 부재중 메시지가 있으면 SMS 메시지를 통해 담당자분께 알려드렸는데요. SMS 알림 메시지 기능에 카카오 알림톡을 추가하였습니다.


 

SMS로는 “새로운 상담요청이 있어요”라는 문구만 전송되었는데, 알림톡에서는 상담을 요청한 고객의 정보(회원/비회원 모두)까지 함께 전송됩니다. 방문자가 로그인 상태라면 회원 등급, 누적 구매수 등을,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라면 유입경로와 누적 방문수 등 최근 데이터를 포함해 알림 메시지를 전송합니다. 

 


 

💡 카카오톡 전송 실패 시 SMS로 대체 발송됩니다. 

 

 

알림톡 설정 방법

① IFDO에 로그인한 뒤, Settings - 상담 설정 - 상담 위젯으로 이동합니다. 

 

 

② 채팅 알리미에서 대기중인 상담과 진행중인 상담 알림 설정을 활성화합니다. 

  • 대기중인 상담 빈칸에 알림을 받을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세요. 

  • 알림을 받을 휴대폰 번호는 최대 3개까지 등록 가능합니다.

 

 

새롭게 개선된 알림톡 기능으로 좀 더 스마트한 상담환경을 만들어가세요🙂
* 채팅 알리미 기능은 현재 베타서비스로, 베타서비스 기간 중에는 발송 비용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 상담 채팅 기능에 대해 더 알아보기

 

 


 

업데이트상담위젯채팅부가서비스상담 채팅라이브 채팅상담채팅라이브채팅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