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트렌드] 11월 넷째 주, 마케팅 소식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마케팅 트렌드] 11월 넷째 주, 마케팅 소식
2020/ 11/ 25


지난 빼빼로데이. 모나미 X 빼빼로의 콜라보, 곰표의 빼곰🐻 패키지 등 다양한 마케팅들이 등장했습니다. 귀여움으로 잔뜩 무장하고 고객님들의 지갑을 공략했지요. 이번 마케띵에도 소장하고 싶은 마케팅 소식들이 담겨있습니다🙂 바로 확인해 보세요! 

 

 

‘SPC 삼립’, 굿즈계의 따끈한 열풍 ♨ 


이미지 출처: SPC 삼립 삼립호빵 홈페이지


SPC 삼립의 삼립호빵 10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0% 상승했습니다.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다고 밝혔는데요. 그 요인에는 굿즈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SPC 삼립에서는 지난 10월 미니 호빵 찜기 ‘호찜이’와 호빵 세트를 선보였는데 1시간 만에 완판되었거든요🙂 최근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하이드 아웃’과 협업한 삼립호빵 플러스 굿즈 그리고 50주년 기념 삼립호빵 전용 폰트가 공개되며 주목받고 있습니다. 

 

 

오뚜기, 신상 컬래버 제품군 선봬!


이미지 출처: 롯데마트 온라인몰 상품 이미지


오뚜기에서 컬래버 제품들을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열려라 참깨 라면’‘진짬뽕 만두’가 그 주인공들입니다. 롯데마트 내부 설문조사를 통해 탄생한 제품군으로, 두 가지의 상품을 결합함으로써 새로움을 전하고 있는데요. 현재 롯데마트에서 단독 판매되고 있습니다. 특히 열려라 참깨 라면은 연예인 성시경 님이 SNS에 인증샷을 업로드해 화제가 되는 중!  


  • 오뚜기는 최근 1인 가구를 겨냥한 요즘미역 상품 출시와 수프 1세대인 산타스프의 컴백 예고 등 톡톡 튀는 소식들을 전하고 있어요 😀





🏆 2020년 대한민국광고대상, 결과는?


이미지 출처:유튜브_빙그레, 네이버웹툰,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작들이 발표되었습니다. 소셜커뮤니케이션과 브랜디드콘텐츠 부문에서는 빙그레가 대상을, TV 영상과 디지털영상부문에서는 SSG닷컴이 대상을 차지했습니다. 최근 소식을 전해드렸던 한국관광공사의 FEEL THE RHYTHM OF KOREA 역시 오디오와 해외집행광고, 공공광고 부문에서 수상해 3관왕이 되었는데요. 최종 수상작품은 68작으로, 시상식은 취소되었으나 오는 12월 4일 온라인 전시가 오픈된다고 합니다. 수상작품 모두 축하드려요! 🎉

 

 

인스타그램의 개인화된 쇼핑 🛒


이미지 출처: 인스타그램 공지 스토리


인스타그램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기존 ♡ 버튼(반응 탭)이 있던 자리에 쇼핑 탭이 생성되었으며 반응 탭은 홈 - 우측 상단으로 이동했습니다. 쇼핑 탭은 알고리즘을 통해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데요. 상단에는 SHOP 둘러보기, 에디터의 선물 추천, SHOP 컬렉션 등 탭이 추가되었고 상품 이미지를 클릭하면 웹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쇼핑 기능을 즐겨 사용하지 않거나, 기존 반응 탭에 익숙한 유저들은 이번 변화가 다소 강제적이고 불편하다는 의견도 제기하고 있습니다.  

 

 

 

✍ 지난 포스팅 돌아보기

 

 

 

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