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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 사이트 마케팅] 광고대행사 마케터님을 위한 이프두 활용팁
2020/ 11/ 06

 
프두에 광고주 계정이 여러 개인 경우, 각각의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계정을 관리하기는 꽤 번거로운 작업입니다...😶 그래서 대행사 마케터님들을 위해 맞춤 팁을 준비했는데요~ 이프두에서는 하나의 계정으로 여러 개의 광고주 사이트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어요. 광고주 계정 통합 조회부터 캠페인 분석 대량 등록까지. 이프두를 사용하시는 광고 대행사 마케터님을 위한 팁, 함께 알아볼까요~! 

 

 

1. 광고주 계정 통합 조회

 

💡 사전 준비: 광고주 ID와는 별도로 대행사 마케터님의 개인 ID가 필요합니다. 아이디가 없으신 분들은 광고주 ID로 로그인 후 Account - My - 담당자 초대 메일을 받은 후 링크를 클릭하여 개인(담당자) ID를 생성한 후 진행해 주세요. 

 

1) 새로운 광고주 ID로 로그인하기


2) Account - MY - 담당자 관리로 이동하세요.


3) 메뉴 권한을 부여한 뒤 새로운 멤버 초대 메일을 발송합니다. 


 


4) 도착한 이메일을 클릭하고 “기존 아이디 이용”을 선택하고 로그인하세요.  (“새로운 아이디 생성” 하지 마세요 😐)



 


5) 해당 쇼핑몰 추가 완료되었습니다. 상단에 사이트를 이동할 수 있는 select box 메뉴에서 추가된 쇼핑몰을 확인해보세요. 이후에 다른 광고주 계정을 추가하고자 한다면  1)-4)의 과정을 반복하시면 됩니다. 


 

 



2. 광고 분석을 위한 캠페인 대량(벌크) 등록

대량의 캠페인 리스트를  CSV 파일로 업로드하여 한 번에 등록하고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 CSV는 쉼표 구분된 파일로 캠페인 이름과 링크 URL이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1) Settings - 기본분석 설정 - 캠페인 설정으로 이동하세요.


2) 우측 하단 [CSV 대량 업로드]를 클릭하세요. 


 


3) 캠페인 그룹을 선택한 후 CSV 파일을 업로드한 뒤, 파일 확인을 클릭합니다. (CSV 파일 만드는 방법 하단 참조)


 


4) 파일 확인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CSV 필드 확인창이 보여집니다. 목록 속성을 지정하고, 첫번째 열은 업로드할 데이터에서 제외합니다를 클릭하세요. 


 

* 예시에서 첫번째 열은 목록 속성과 값이 같으므로 해당 열을 캠페인에 추가할 필요가 없습니다.
 

5) 추가된 캠페인들을 확인하세요. 업로드 한 캠페인 이름과 캠페인 코드가 보이면 성공입니다!


 

 

6) 캠페인 분석코드를 복사하여 매체사 광고 관리 페이지에서 *[광고 클릭 시 이동할 URL]에 붙여넣기해주세요.
* 광고 매체마다 [링크 URL] , [클릭 URL]등의 이름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7) 이제 고객들이 광고를 클릭하고 들어오면 자동으로 캠페인으로 분류되어 데이터가 수집/분석됩니다.

  • 캠페인 분석 결과는 Analytics - 광고 - [캠페인 그룹/ 캠페인 상세 / 캠페인 전환 / 캠페인 간접전환 / 캠페인 방문자 상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캠페인 등록을 위한 CSV 파일 만드는 법
① 엑셀을 실행한 후, 캠페인명과 랜딩 URL을 입력합니다. 

* (,) 쉼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② 다른 이름으로 저장 - [파일형식 CSV]를 선택하고 저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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