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트렌드] 10월 넷째 주, 마케팅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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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트렌드] 10월 넷째 주, 마케팅 소식
2020/ 10/ 21

 


이번에는 유독 레트로 관련 소식이 많습니다😁 여전히 레트로 유행이 현재 진행형인데요! 마케팅 소식을 전달해드리기 위해 딤채RUN도 직접 플레이해보고, 말표 흑맥주도 시음해보았습니다. 흥나는 이날치 노래에 말표 흑맥주 한 잔을 곁들이면 10월도 즐겁게 마무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 달려라! 👟딤채RUN 👟

 

이미지 출처: 딤채런 플레이 사진

 

딤채에서 귀여운 마케팅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딤채RUN’. 딤채런은 엄마의 김치 레시피를 찾아 모험을 떠나는 레트로 게임입니다. 최근 픽셀아트와 레트로가 유행의 중심이라는 점을 공략해 1995년대 레트로 감성을 담아냈어요. 소비자들이 새롭고 쉽게 딤채에 접근할 수 있는 게임 마케팅이라는 점이 흥미롭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하고 경품도 챙겨갈 수 있으니 소비자 입장에서는 일석이조 😉 

 

 

│ 한국의 ♪ 리듬을 ♪ 느껴보세요 ♪  

 

이미지 출처: Feel the Rhythm of Korea 유튜브 검색화면

 

무려 2907만 회를 기록한 Feel the Rhythm of Korea가 화제입니다.  (2020.10.15 기준 영상 조회 수) 얼터너티브 팝밴드 이날치와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가 서울, 부산, 강릉, 전주 등에서 촬영한 한국 홍보 영상으로 한국 관광공사의 공식 채널 Imagine your Korea에 업로드되고 있어요. 판소리와 특유의 중독적인 리듬 그리고 독특한 패션 감각은 외국인들뿐만 아니라 자국민들까지 흥이 돋게 만들었는데요♪ 2분이 채 안 되는 영상에 담긴 중독적인 리듬들 덕분에 시리즈들이 속속히 제작되는 중! 🎵🎶😎

 

 

│ 인스타그램의 10주년을 축하합니다!🎉🎂

 

이미지 출처: 인스타그램 앱 화면

 

인스타그램이 10번째 생일을 맞이하면서 특별한 기능들이 생성되었습니다. 먼저 사용자 스스로 앱 아이콘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어요. 인스타그램의 변천사를 알 수 있는 앱 아이콘들과 다양한 컬러 버젼 앱 아이콘들이 등장하면서, 폰꾸열풍과 맞물려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스토리 맵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스토리를 올릴 때 위치 스티커를 추가하셨었다면 보관 - 보관된 스토리 - 장소에서 스토리 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구두약 맥주..? 말표 흑맥주 출시!


 

3일 만에 생산물량 10만 개 완판!! 신화의 곰표 밀맥주. 그 뒤를 이어 🐴말표 흑맥주가 지난 8일 출시되었습니다. 말표 흑맥주는 말표 구두약 제조사인 말표 산업 그리고 맥주 제조사 스퀴즈 브루어리와 CU가 함께 손잡은 합작품인데요. 말표의 디자인을 맥주에 입히며 재탄생시켰습니다. 레트로 감성을 좋아하는 펀슈머들에게 인기가 많을 것 같네요!


마케터들의 후기

👩‍🦰 Mini: 출시하자마자 구매했어요😁 밤 맛은 잘 모르겠지만 고소하고 목 넘김이 좋은 건 분명합니다. 말표 구두약에 대해서는 알지 못했는데 맥주를 통해 알게 되었어요! 

👨‍🦱 Kim_do: 보통 흑맥주는 거품이 엄청 많아서 따라 먹어야 하잖아요. 그런데 이건 거품도 적당하고, 향도 세고, 쓰다는 느낌도 별로 없고, 도수도 적당해서 좋았어요 👍

 

 

│ 2021년, 한국의 트렌드는?

 

이미지 출처: 네이버 책 정보_트렌드코리아 2021

 

매년 이맘때쯤이면 마케터님들이 기다리는 소식이 있지요🤗 내년도의 소비 트렌드를 분석해 발표되는 ‘트렌드 코리아 2021’입니다. 이번 트렌드 코리아 2021은 특히 코로나와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코로나가 전 세계적으로 끼치고 있는 영향이 매우 클 뿐만 아니라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생산해냈기 때문인데요. 미리 공개된 책 정보에 따르면, 트렌드 코리아 2021에서는 다음과 같은 키워드들이 등장한다고 하네요! (네이버 책 정보 소개 인용, 원문 클릭)


  • V-Nomics는 바이러스의 V에서 출발한 단어로 ‘바이러스가 바꿔놓은, 그리고 바꾸게 될 경제’라는 의미입니다. 

  • Cowboy Hero는 2021년 10대 트렌드 키워드로 선정되었습니다. 내년이 소의 해인만큼 날뛰는 소를 마침내 길들이는 멋진 카우보이처럼, 시의적절한 전략으로 팬데믹 위기를 헤쳐나가기를 기원하는 뜻을 담았습니다. 



│ 스낵으로 나를 알아보는 SPTI 

 

이미지 출처: Snackpot SPTI 결과 페이지

 

나와 비슷한 스낵 유형 테스트 결과가 많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Snackpot에서 공개한 SPTI(스낵으로 보는 내 성격 유형 테스트)인데요. 현재까지 총 3,342,481명이 참여하며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습니다(10월 21일 오전 10시 37분 기준). 톡톡 튀는 트로피카나, 호불호가 갈리는 데자와, 근본 중의 근분 투게더, 섞이면 맛이 배가 되는 토닉워터 등 귀여운 키워드들로 본인 유형을 알아볼 수 있어요 🍧🍩


실제 참여한 MZ세대의 한마디

🐯 lee(내 안의 다른 나 투시팝): 영혼결혼식을 준비하라는데.. 너무 제 이야기 같아요.

🐹 Kim(빵이야 아이스크림이야? 차갑고 따뜻한 빵또아): 우유젤리이신분? 저랑 환장 케미라는데ㅎㅎ 내향적인 사람 중에 외향적인 저를 알아서 신기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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