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둘째 주, 마케팅 소식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2020년 10월 둘째 주, 마케팅 소식
2020/ 10/ 08

 
오랜만에 인사드리는 느낌이에요. 추석 연휴 덕분에 이프두 팀은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재충전한 만큼, 더욱 힘내서 10월도 화이팅 해 보아요 ( •̀ 0 •́ ) ! 


 

│ 카카오 워크, 안 읽은 멤버 기능이 화제

사진 출처: 카카오 워크 기능 설명 페이지

카카오의 새로운 업무 메신저 ‘카카오 워크’!💬 연일 화제의 주인공입니다. 다양한 플랜과 함께 무료 플랜도 제공하는데요. 메신저와 함께 근태관리, 전자결재, 협업 툴 연동이 모두 가능하다는 점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에 가장 주목받은 기능은 다름 아닌 ‘안 읽은 멤버 확인’ 기능. 효율적인 업무처리가 가능할 것 같다는 의견과 아무리 업무를 위한 서비스라도 안 읽은 멤버 확인이라는 기능이 약간은 우려된다는 상반된 반응들이 나타나네요 😢 

 

 

│ 폰꾸열풍의 서막, 아이폰 위젯 업데이트

 

IOS 유저님들🍎✋ IOS 14로 아직 업데이트 이전이시라면 바로 업데이트해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가장 중요한 키워드는 ‘위젯’인데요. 기존에는 위젯 활용이 제한적이었지만 이제는 사진, 메모장 등을 자유롭게 추가할 수 있도록 자유도가 높아졌습니다. 좋아하는 가수 혹은 MZ 세대에게 유행인 픽셀아트를 활용하는 등 폰꾸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언젠가 그 시절, 싸이월드 감성을 닮은 것 같기도..


  • 폰꾸: 폰 꾸미기의 줄임말

  • NEW 위젯 외에도 후면 터치 등 기능이 추가되었어요. 

 

 

│ Team AzimKiya and Korea! 

사진 출처: Team Azimkiya 유튜브 채널 페이지

‘Team Azimkiya (팀 아짐키야)’. 최근 이 채널의 콘텐츠들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주요 콘텐츠는 방글라데시의 팀 아짐키야가 일정 문구를 작성하고 함께 외쳐주는 것인데요. 영상에서 한글이 자주 등장합니다. 그래서인지 한국 구독자들에게 반응이 폭발적인 편. 주 구독 타깃은 한국인인 것 같습니다🙂 비용을 지불하면 영상을 제작해 주기 때문에 ‘나만의’ 콘텐츠를 가지고 싶어 하는 소비자 심리도 저격했어요. 최근 브랜드들에서 이를 활용하는 모습이 눈에 띄고 있습니다. (그러나 업로드되었다가 금방 사라지고 있어요 🙄🙄)


  • 문구를 외치며 흥겹게 에너지를 전달하는 모습이 너무 즐거워 보인다는 의견이 있는 한 편, 일각에서는 인종차별적인 시선들로 해석될 수 있으므로 해당 영상을 바라보는 시선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고 경고합니다. 

  • 이런 콘텐츠는 ‘Say Anything’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어떤 문구를 신청하면 대신 읽어주는 콘텐츠로 재능기부 형태도 있지만 이렇게 일정 비용을 지불하면 콘텐츠를 제공하기도 해요.  

 

 

│ 💪 장군님과 함께 하는 한글날 맞이

사진 출처: 세븐일레븐 진행중인 이벤트 홈페이지 화면

한글날이 돌아왔습니다. ‘한글날’ 하면 애국 마케팅도 생각나는데요. 한글날을 맞아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는 청산리 전투 승전 100주년 기념 장군 기획전이 열렸습니다! 주먹밥, 비빔밥, 마카롱 등이 포함된 ‘장군 상품’과 무료 서체 ‘김좌진 장군체’를 공개했는데, 서체는 기업 사용자의 상업적인 용도로 이용은 불가하니 이 점 유의하셔야 합니다 ✍ 

 

 

│📢 수능은 그대로 쭈~욱 진행됩니다


 

코로나가 어느 정도 잦아들고는 있지만 언제 다시 확산될지 모르는 일..😥 그래서 다들 수능 소식에 귀 기울이고 있었어요. 그런데 코로나가 악화되어도 2021 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12월 3일에 정상적으로 실시한다는 소식입니다. 기존에는 초콜릿, 엿, 떡 등을 중심으로 수능 선물을 전했는데요. 언택트 시국인 만큼 이커머스를 활용한 온라인 선물 문화가 더욱 활성화되면서 선물 품목도 다양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 (마케터님들 수능 기획전 준비하셔야겠어요!)  

 

 

 

💭 

읏츄 읏츄🤧🤧

10월이 되고 부쩍 추워지면서 트렌치의 계절이 왔어요. 다들 감기 조심하시길! 



✍ 이프두 활용도를 높이는 포스팅 추천

네이버 검색광고, 자동분석을 위해 ‘이것’만 해주세요!

✅ 유튜브 구독 마케팅 자동화 방법은?

 

 

 

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