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사이트 마케팅 자동화 - 이프두 (IFDO : IF A DO B)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9월 넷째 주, 마케팅 소식
2020/ 09/ 23

 


코로나19 때문에 예전 같지 않지만, 그래도 올해 9월 역시 여기저기서 추석 마케팅 소식이 가득했습니다. 하지만 그 외에도 쏠쏠하고 흥미롭고 재미난 소식들이 등장했는데요.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마케띵과 함께 확인해 볼까요? 😎

 

 

2020, 대한민국 국군장병들을 응원합니다!


사진 출처: 오리온


올해는 코로나와 군 장병 휴가 통제로 국군의 날 마케팅이 대폭 축소되었어요. 추석과 국군의 날이 겹쳐있기 때문에 추석으로 더 관심이 집중된 경향도 있는데요. 스파오가 국방부와 언택트 응원 챌린지를 진행하고, 오리온에서 특별 선물세트 1만 상자를 후원하는 등 국군 장병들을 위한 따뜻한 소식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  

 

 

OTT 신규 주자, 카카오TV 📺


사진 출처: 카카오 TV


카카오가! 드디어! OTT 서비스로! 진출했습니다. OTT 서비스로 확대되면서 자체 제작 콘텐츠들을 제공합니다. 인기 웹툰을 바탕으로 한 ‘연애혁명’, 이효리 님의 이야기를 담은 ‘페이스 아이디’등을 만나볼 수 있어요. 서비스를 살펴보면 섬네일과 동영상 분량 등이 넷플릭스보다 유튜브와 유사한데요. 앞으로 카카오티비가 기존 플레이어들과 차별화 된 서비스를 보여줄지 궁금증을 모으고 있습니다. 

 

 

2020년 9월, 간편결제 1위는 ‘네이버 페이’


사진 출처: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토스


한국은행에서 발표한 2020년 상반기 중 전자지급 서비스 이용 현황에 따르면, 간편결제 서비스 일일 이용 실적이 731만 건을 돌파했습니다. 일평균 2,139억 원으로 전기 대비 12.1% 증가했는데요. 한국기업평판연구소2020년 9월 간편결제 브랜드 분석 결과에 따르면 페이 서비스 중 네이버 페이가 1등, 카카오 페이가 2등을 차지했습니다. 언택트로 인해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이 활발해지면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간편 결제 서비스 경쟁에도 불이 붙고 있습니다. 

 

 

새로운게 필요해 ··· 인기 웹툰과 손잡는 게임업계


사진 출처: 빛의 계승자 앱 다운로드 화면


IP 산업이 확장되면서 웹툰 👉👈 게임의 사이가 심상치 않습니다. 웹툰은 이미 기획 및 구성이 완료된 콘텐츠이기 때문에 활용도가 굉장히 높은데요. 넥슨의 FPS 슈팅게임 ‘서든어택’은 ‘타인은 지옥이다’, ‘이태원 클라쓰’ 와 콜라보를 진행했고요. 최근 모바일 게임 ‘빛의 계승자’는 네이버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콜라보를 통해 새로운 인물을 등장시켰습니다. 네이버 인기 웹툰 ‘유미의 세포들’을 활용한 게임도 2021년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 관련 뉴우-스




괴정통배달, 매출 1128% 상승하며 날개 달아 😇

사진 출처: 괴정골목배달 스토어

부산 사하구에 위치한 전통시장 ‘괴정 골목시장’이 떠들썩합니다. 지난 7월과 비교했을 때 8월 매출이 1128% 성장했기 때문인데요. 부산의 괴정 골목시장이 ‘괴정통배달’로 온라인 스토어에 등장하면서 인기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괴정통배달은 수산, 축산물 등 시장 상품들을 온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온라인으로 주문하면 3-5시간 뒤 집으로 배송되고 오후 4시 이전에 3만 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이라는 점도 강점입니다. 아직은 시장 인근 지역만 배송 서비스 중이지만, 점차 확대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

 

 

벌써 9월의 마케띵도 마무리되었습니다. 

다가오는 추석,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길 이프두 팀이 기원하겠습니다 🌝! 



함께 읽으면 더 유익해요 ( •̀ .̫ •́ )✧ 

 

💙 추석 마케팅을 위한 이프두 100% 활용 팁을 확인해보세요!

💙 9월에 업데이트된 이프두 기능은? (힌트: 애널리틱스)

 

 

 

 

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