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사이트 마케팅 자동화 - 이프두 (IFDO : IF A DO B)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8월 넷째 주, 마케팅 소식
2020/ 08/ 27

 


8월 넷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집 밖은 위험해! 편의점 심야 배달 서비스 호황


 

코로나의 여파로 편의점 배달 서비스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CU의 지난 2분기 배달 서비스 이용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565% 증가했는데요. GS리테일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최근 언론 보도들에서 발표된 GS리테일의 분석 결과에 따르면 심야 배달 서비스를 운영하는 점포의 매출이 일반 배달 점포보다 317.5% 높았다고 합니다. 특히 심야 시간대 배달 매출이 30.4%를 기록하면서, GS25는 서비스 운영 점포를 2천 개로 확대하고 심야 배달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관련 TIP more

  • 요기요, 김집사 앱에서 GS25 배달 주문이 가능합니다.

 

 

9월부터 뒷광고 금지🚫 표기는 ‘이렇게’


내용 출처: 추천·보증 등에 관한 표시광고 심사지침 개정_공정거래위원회 보도 참고 자료


뒷광고 때문에 한참 시끄러웠던 요즘입니다. SNS 상거래 불법행위 중 60%가 뒷광고라고 할 만큼 골칫덩어리죠. 그래서 최근 공정거래위원회에서는 ‘추천·보증 등에 관한 표시광고 심사지침 개정안’을 올해 9월부터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지원을 받았다면 그를 소비자가 명확하게 알 수 있도록 표기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우리 마케터님들도 헷갈리지 마시고 꼭! 기억해서 제품 협찬/콘텐츠 제작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 개정안 확인하기

 

 

인스타 스토리 스티커로 만나는 ‘배민’, ‘랄라베어’


 

요즘은 게시물보다 인스타 스토리가 더 많이 보이지 않나요? 게시물로는 올리기엔 부담스럽지만 여전히 인스타는 사용하고 싶을 때 스토리를 많이 사용합니다. 스토리는 24시간 후 사라지니까 부담이 없거든요. (저 역시도 스토리 애용 중👀) 이를 포착한 브랜드들에서 스토리에 활용할 수 있는 GIF 스티커를 공개하고 있는데요. GIF 검색을 통해 오비맥주의 ‘랄라베어’, 배달의민족 ‘배달이’, ‘배민’ 스티커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관련 소식 more

  • 반려동물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아르르는 지난 ‘2019 케이 펫 페어 일산’에 참여했는데요. 반려동물을 찍으면 바로 GIF 움짤 스티커로 만들어주는 반려동물 GIF 스티커 제작 부스를 운영했습니다. 지금도 ‘아르르’를 검색하면 GIF 스티커를 찾아볼 수 있어요. 

  •  버거킹은 통모짜렐라 시리즈를 더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GIF 스티커를 공개했어요. GIF 검색창에 ‘버거킹’ 혹은 ‘통모짜’를 검색해보세요!

 

 

요즘은 ‘부캐’로 승부한다! - 김다비, 싹쓰리 그리고 캡사이신🌶


사진 출처: 미디어랩 시소


둘째 이모 김다비가 광고 모델이었던 닥터디퍼런트의 비타A크림이 영상 소개 일주일 만에 5만 개 완판을 기록하는 등 부캐 열풍이 뜨거운데요. 유산슬, 둘째 이모 김다비, 싹쓰리에 이어 최근 새로운 인물이 등장했습니다. 8월 20일 오후 발매된 매운 사랑의 주인공 ‘캡사이신’. 캡사이신은 신봉선 님의 부캐입니다. 사랑을 통해 매운맛을 알게 된 캐릭터죠. 김신영 님의 손을 거쳐 탄생했다고 하는데, 그 파급력이 또 얼마나 클지 귀추가 주목 되고 있습니다. 🔥청양 고추 길만 걸어요!🔥


관련 소식 more

  • 비보티비의 공식 인스타그램 (@vivotv) 에서 캡사이신의 간단 프로필 제작을 위한 댓글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그녀의 나이, 가족관계, 롤모델, 러브스토리 등 다양한 의견을 받았는데요. 그 결과 이름은 캡사이신, 국적은 루마니아, 나이는 400살을 바라보는 뱀파이어 등 재밌는 프로필이 만들어졌습니다. 👉 더 궁금하다면 클릭!

 

 

MZ 세대 저격 굿즈 대전, 아직도 성황 중?


사진 출처: 삼양사 큐원, 버드와이저 상품 컷(29cm)


사실 브랜드 굿즈는 이미 이전부터 뜨거운 감자였습니다. 그럼에도 인기가 식지 않는 이유는, 소비자와 거리감이 있던 브랜드들은 굿즈를 통해 MZ 세대에게 더 쉽고 재밌게 다가갈 수 있고 브랜드 이미지도 강화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인 마케팅이기 때문이죠. 최근에는 삼양사 큐원의 상쾌환 음악다방 굿즈, 버드와이저의 홈 디제잉 굿즈가 등장했습니다. 성수동에는 하이트 진로의 두껍상회도 문을 열었고요. 하지만 주류 브랜드 특성상 아쉽게도 미성년자들의 출입은 제한된다고 하네요 😢


관련 소식 more

  • 대선주조가 창립 90주년을 기념해 새롭게 선보인 비치 타올도 완판! 주류업계의 굿즈마케팅이 날개를 달고 있습니다 👼

  • 동아 오츠카는 지난 1월 10일, ‘동아 굿즈’라는 인스타그램을 개설했습니다. 2020.08.21일 기준 현재 팔로워는 1.3만명 이며 반응이 좋은 굿즈는 진짜 출시할 계획이 있다고 합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donga_goods 👈클릭  

 

 

 

 

MarkeThing👀?

마케띵이란 마케팅 관련 트렌드 이슈 ’Thing’들을 소개해드리는 코너입니다. 한 달에 두 번 짧고 쉽게 마케띵 이슈들을 전달해드려요! 


오늘의 마케띵은 어떠셨나요?

다음 마케띵은 9월 둘째 주에 돌아옵니다.

트렌디한 Markething들 차곡차곡 모아 다음에 만나요 ❤


See ya! giphy_hiolivejuicee.tumblr

 

 

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