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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에 오래 머물고 있는 고객님을 상담으로 유도하는 마케팅 자동화
2020/ 08/ 19

 


FAQ에 오래 머물고 있는 고객님을

상담으로 유도하는 마케팅 자동화 

 

방문객의 체류시간이란, 방문자가 사이트 내에서 얼마나 오랫동안 머물렀는지에 대한 지표입니다. 일반적으로는 고객님이 사이트에 오래 체류했을 때 관심도가 높고, 체류시간이 짧을 때 관심도와 매력도가 낮다고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체류시간은 사이트나 페이지의 콘텐츠에 따라 해석에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요. 고객님이 FAQ 페이지에 오랫동안 머무르고 있다면 다음과 같이 풀이될 수 있습니다 😶

 

FAQ 페이지는 자주 하는 질문에 대한 답변이 카테고리별로 잘 정돈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고객님들이 답을 빠르게 찾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거든요. FAQ 페이지에서 오래 머무르고 있다는 것은.. 아마 원하는 답을 찾지 못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혹시 추가적인 도움이 필요한 상황일 수 있고요. 이럴 땐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를 전송해 먼저 고객님께 말을 걸고 어느 정도 상황 해결을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전화 연결은 줄이고, 고객 상담 비율은 높일 수 있어요!)

 

 

IF 세그먼테이션

고객님이 FAQ 페이지를 살펴보고 있을 때 메시지를 노출해야 합니다. 직접 작성하기 - 페이지 로 이동해 [페이지 그룹(페이지뷰)]을 등록하고 세그먼트 하세요.  

 

  • 아직 페이지 그룹을 등록하지 않으셨다면 먼저 페이지 그룹을 등록해 주세요.
    예) /spec_automsg.apz , /spec_editor.apz, /spec_livechat.apz 페이지들이 서비스 특징을 소개하는 페이지일 때, 페이지 그룹 이름은 [서비스 특징]으로 설정하고, 패턴은 /spec_*.apz 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 FAQ 페이지의 공통 URL 패턴을 등록하면, 해당 URL 패턴이 포함되는 페이지들이 하나의 페이지 그룹으로 자동 지정됩니다. 

  • 그룹에 해당하는 페이지를 지정한 페이지뷰만큼 살펴보고 있을 때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FAQ 페이지를 2페이지 이상 살펴보고 있을 때 메시지를 노출하기 위해 2 페이지 뷰 이상을 입력하세요. 페이지 뷰는 사이트 환경에 따라 조절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단, 2번째 페이지가 열리자마자 메시지가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메시지 설정 마지막 단계의 노출시점에서 ‘페이지 로딩 후 5초 이후 띄우기’를 지정해 주세요.  

 

 

DO 1:1 채팅 메시지 사용 시

다른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들과 달리, 1:1 채팅 메시지는 상담 채팅으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고객님을 상담 채팅으로 연결하고 문의 해결을 도울 수 있어요.

 *이프두 상담 채팅 사용 중일 시 가능합니다. 


 


*1:1 채팅 메시지 클릭 시 상담 채팅 전환 화면 


 



체류시간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실 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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