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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자동화로 휴면을 예방할 수 있다?
2020/ 08/ 10

 


휴면 계정으로 전환되기 전에

고객님을 되찾으세요!

 

 

우리 고객의 절반은 “잠자는 고객”

여러분의 쇼핑몰은 휴면 계정을 얼마나 보유하고 계시나요? 


App Ape Analytics의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대형 쇼핑몰인 A 사이트의 경우 휴면 사용자 비율이 54%에 달한다고 합니다. 즉, 가입자 중 과반수의 사용자가 1년 동안 로그인 이력이 없다는 뜻인데요. 대형 쇼핑몰의 상황이 이러한데 중소규모 쇼핑몰들의 상황도 크게 다를 것 같지 않습니다. 그래서 쇼핑몰들에서는 웰컴 백 쿠폰 등 다양한 컴백 마케팅을 통해 고객님들이 휴면에서 돌아오도록 유도하고 있어요.

 


오 프린트 미의 휴면 예정 안내 메일


 

하지만 가장 좋은 것은 고객님이 휴면 상태로 전환되기 전에 다시 사이트에 로그인하도록 만드는 것이 아닐까요? 이프두에서는 고객님이 휴면 상태로 전환되기 전에, 다음과 같은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를 통해 휴면 전환을 어느 정도 예방해볼 수 있습니다.

 

 

 

6개월 이상 방문하지 않은 고객에게 SMS 전송하기

쇼핑몰 관리자를 이용해 고객님이 6개월 이상 방문하지 않았을 때 쿠폰을 자동으로 발급하세요. 쿠폰 발급 알림을 SMS로 전송함으로써 고객을 사이트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쿠폰 자동 발급이 어려운 상황이라면, SMS 메시지 내용에 쿠폰 발급 페이지 URL을 담아보세요!

 

IF 세그먼테이션 

Connect - 문자메시지 - 자동화 템플릿 - 오랫동안 로그인이 없는 회원에게 로그인 유도하기

템플릿의 지정된 일수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6개월 이상 방문하지 않은 고객이 대상이므로 마지막 로그인 일수를 90에서 180일로 변경해 주세요. 



 

DO SMS 사용 시 

TIP: 고객이 돌아오고 싶어지는 혜택을 담아 메시지를 작성하세요!


 

해당 레시피는 SMS 서비스 신청과 회원 DB 연동이 필요합니다. 아래 포스팅들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1) [SMS 사전 설정 바로 읽기]

(2) [SMS 발송 방법 바로 읽기]

(3) 회원 DB 연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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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S 수신 동의를 유도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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