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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가 자주 하는 메시지 실수 TOP 3
2020/ 08/ 06

 


이프두의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를 사용하시면서,

가끔 효율이 너무 낮거나 효율 자체가 조회되지 않는

메시지가 있지는 않으신가요?

이런 메시지들에서는 종종 다음과 같은 실수들이 발견됩니다😅 


*해당 사례들은 실제 사용된 오토 메시지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 가격 오타

Problem

장바구니 금액을 타게팅 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3만 원 이하의 장바구니를 세그먼테이션했는데… 노출을 포함한 효율이 현저히 낮아요🙄..

 

 

 

Solution

금액을 입력할 때 0단위를 잘못 기입하신 경우입니다. 3만 원 이하의 장바구니를 타게팅하려고 하셨던 회원님이 0을 모두 생략한 뒤, 3원 이하의 장바구니를 세그먼테이션 해버렸어요. 금액을 정확하게 기입해 주세요! 


  • 이프두의 가격 단위는 원(won)입니다. 0을 생략하시면 안 돼요🙅‍♂️ 

  • 메시지를 작성하고 효율이 나오지 않고 있다면 입력한 값에 오타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2. CTA (버튼 또는 이미지) 누락

Problem

노출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클릭률이나 전환율은 데이터가 없는데요. 어떤 문제가 있는 걸까요?


 


Solution

CTA(버튼 또는 이미지 등)를 추가하지 않았네요. 콜 투 액션이 추가되지 않으면 노출 수만 측정되고 클릭수 및 전환수, 매출액 등은 측정할 수 없습니다.  


  • 콜 투 액션 이미지, 버튼에 랜딩 url을 추가해야 전환 효율 측정이 가능합니다.


 

 

 

3. 체류시간 오 설정

Problem

고객이 방문한 후 체류시간 30초 뒤에 메시지를 띄우고 싶습니다. 그래서 세션 체류시간을 30초라고 입력했는데.. 생각보다 고객들에게 많이 노출되지 않는 것 같아요. 더 많은 고객들에게 메시지를 전송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죠?

 

 

Solution

  • 세그먼테이션 세션 체류시간 선택 시,  ~이상, ~이하의 조건 값을 선택하세요.

  • 목적이나 사이트 환경에 따라 적절한 조건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상 모수를 확인하고 모수가 더 높은 조건을 선택하세요.


IFDO에서 방문객의 체류시간은 페이지에서 페이지를 이동할 때 측정됩니다. 만약 30초라고 시간을 지정하게 되면 정확히 사이트 체류시간이 30초인 순간에 페이지를 이동하는 경우에만 오토 메시지가 실행되게 됩니다. 대상이 매우 한정적이죠. 


그래서 이런 경우에는 (30) 초 이상의 세그먼테이션 또는 30초 이상 1분 이내와 같이 구간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0초 이상으로 설정하면 40초, 1분과 같이 30초 이상의 시간들을 포함하므로 타깃 대상이 확장됩니다. 

 

예상 모수로 확인해볼까요?

*예상 모수: 최근 7일을 기준으로 해당되는 고객의 수


 

직접 작성하기에서 세션 체류시간을 30초로 설정했을 때, 최근 7일 방문을 기준으로 예상 모수는 434명이었습니다. 하지만 설정값을 30초 이상으로 변경했더니 약 208배가 상승한 90,653명으로 예상 모수가 확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포스팅은 어때요?

💡 마케터가 주의해야 할 IFDO 설정 3가지 

💡 일 잘하는 마케터를 위한 고객 니즈 발굴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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